• 검색

[증권가]전평 부국증권 사장 연임 외

  • 2015.02.27(금) 17:11

▲부국증권= 27일 주주총회에서 전평 대표이사(사진)가 재선임돼 3년 더 연임하게 됐다. 전정돈 전무이사도 등기임원으로 재선임됐다. 김지우 상무, 신성운 상무는 등기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이종욱 법무법인 태평양 대표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하고 박원호 전 금융투자협회 자율규제위원장과 진병건 법무법인 JP 고문변호사를 선임했다.

 

▲동부증권= 28일 오후 2시부터 동부금융센터에서 '성공 투자의 3가지 기준'이라는 주제로 이난희 전문가가 진행하는 투자설명회가 열린다. 선릉역 동희빌딩에서도 '올해 최고의 주식'이라는 주제로 티에스인베스트 김선윤 대표가 진행하는 투자설명회가 개최된다.

 

▲한국운용= 현재 운용 중인 글로벌 재간접 헤지펀드의 규모가 1조2000억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규모는 국내 재간접 헤지펀드 시장 전체 약 1조 6000억원의 75%에 달한다. 한국운용은 기관투자가들이 국내 저성장 저금리 기조로 해외 및 대체투자로 투자 범위 확대에 나서면서 글로벌 재간접 헤지펀드 운용 규모와 경험이 가장 많은 한국운용으로 기관투자자의 자금이 몰리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다음달 3일까지 HSCEI지수,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스피드 스텝다운형 TRUE ELS 5603회를 총 70억 한도로 모집한다. 스피드 스텝다운형은 일반 스텝다운형보다 빠르게 상환 기회를 가지는 구조로 만기 3년 동안 총 31번의 상환 관측을 하는 상품이다. 6개월 시점에 두 주가지수가 모두 최초기준가의 90% 이상이면 연 7.50% 수익이 달성되며 연장될 경우는 매 달 상환을 관측하고 상환 조건은 90%로 동일하다.

 

▲한국거래소= 잔존만기 1년 미만의 단기채권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삼성자산운용의 KODEX 단기채권 PLUS 상장지수펀드(ETF)를 3월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단기채 ETF 최초로 기초자산에 국고채·통안채 이외에 회사채(AA-이상), 카드채(AA+), CP(A1)를 포함하고, 지수산출 편입종목 비율 결정시 발행잔액과 거래대금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ETF다.

 

▲한국거래소= KRX금시장 거래용 수입금에 대해 부과되던 농어촌특별세가 3월 수입분부터 면제된다. 한국거래소는 농어촌 특별세(0.6%) 폐지시 장외도매가격 이하에 장내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금융투자협회=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27일 교육수료만으로 금융투자분석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금융투자분석사 과정을 개설하고 다음달 20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 수강생들은 금융투자상품·기업가치에 대한 심층분석과 평가방법을 이해하고 수익예상 회계 및 수익모델 실무 등의 핵심스킬,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데이터 마이닝 등을 배우게 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