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대신증권 MTS,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2013.07.18(목) 15:06

국내 증권사 최초 ..MTS 수상은 세계 처음

대신증권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대신증권은 올해 새롭게 개편한 MTS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증권사가 모바일 앱(App.)으로 수상한 것은 처음이며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으로 수상한 것도 세계최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대신증권 MTS가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은 단순히 디자인 요소만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 기능성, 접근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발표했다.

 

어워드 평가에 따르면 대신증권 MTS는 모바일 아이콘 형태를 모티브로한 디자인, 사용자가 익숙한 메뉴구조 적용, 터치영역 확대를 통한 오류방지, 정보를 신속히 재확인할 수 있는 히스토리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모바일 환경을 최적화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43개국에서 총 6800여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수상작들은 레드닷에서 매년 발간하는 연감(Red Dot Design Year Book)에 소개되고 독일에 있는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Red Dot Design Museum)에 전시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