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동부그룹, 동부팜한농 계열분리..매각추진

  • 2015.03.31(화) 17:02

재무적투자자 의사 존중.."정상화 희망"

 

동부그룹이 동부팜한농을 계열에서 분리하고 매각을 추진한다.

 

동부그룹은 31일 동부팜한농 재무적 투자자(FI)들과 계열분리 및 매각에 합의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계열분리를 신청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동부그룹은 "한국농업을 대표하는 회사인 동부팜한농이 그룹 구조조정 여파에 휘말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동부팜한농 대주주는 더 이상 경영권에 연연하지 않고 회사를 살리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해 계열분리라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동부팜한농은 재무적 투자자(FI)들이 경영권을 행사하게 된다"며 "재무적 투자자들이 추천한 인사들이 이사회의 다수를 구성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계열분리이후 동부팜한농은 매각 절차에 들어가게 된다. 구체적인 매각시기와 방법에 대해서는 재무적 투자자들과 충분한 협의를 거친 후 확정될 예정이다.

 

동부그룹은 "동부팜한농은 계열분리로 그룹 리스크가 해소되고 회사 자금조달과 운용이 정상화돼 본연의 기업가치를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동부팜한농이 계열분리되고 매각이 완료되면 동부그룹 비금융분야 구조조정은 사실상 종결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동부그룹은 이번 비금융분야 구조조정 종결을 계기로 그룹 재무구조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완전히 해소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