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GS건설, 3억弗 쿠웨이트 물공급시설 수주

  • 2015.09.16(수) 11:42

원유생산시설용 수처리 센터 및 파이프라인 건설

GS건설은 지난 15일 쿠웨이트석유회사(KOC, Kuwait Oil Company)가 발주한 '뉴워터센터(NWC, New Water Center) 프로젝트의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NWC 프로젝트는 쿠웨이트 수도인 쿠웨이트시티로부터 북쪽 약 90km 떨어진 노스 오일 필드(North Oil Field) 부근에서 추진된다. 인근 원유 생산 설비에 필요한 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신규 수처리 센터와 파이프라인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계약금액은 약 3억600만달러(3613억원)이다. 공사기간은 36개월로 2018년 9월 준공 예정이다. GS건설은 설계·구매·시공(EPC)과 시운전을 포함하는 일괄 턴키 형태로 이번 사업을 수주했다.

 

이 날 계약식에는 하셈 사예드 하셈 KOC 사장과 임병용 GS건설 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임 사장은 "쿠웨이트에서 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고 지금도 여러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지난 15일 쿠웨이트시티에 위치한 쿠웨이트 석유회사에서 열린 NWC 프로젝트 계약식에서 하셈 사예드 하셈 KOC 사장(오른쪽)과 임병용 GS건설 사장(왼쪽)이 계약서 서명 후 악수하고 있다.(사진: GS건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