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 '그래픽성능 30배' 6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공개

  • 2015.10.22(목) 14:09

▲ 22일 오전 서울 서초구 W-TOWER에서 열린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 발표회′에서 모델들이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최신 노트북, 데스크톱 등 제품군을 소개하고 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인텔코리아가 코드명 스카이레이크(Skylake)인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국내 공식 론칭했다.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4.5W에서 91W까지 소비전력의 폭이 넓어지면서 컴퓨트스틱, 2in1, 노트북, 올인원PC에 이르는 다양한 기기에 탑재된다.
인텔은 6세대 인텔 코어가 역사상 최고 성능을 달성했다고 소개했다. 인텔은 전력효율성 향상을 위해 14nm 제조 공정과 스카이레이크 마이크로아키텍처를 적용했다. 5년이 지난 구형 컴퓨터 대비 성능은 2.5배, 배터리 수명은 3배, 그래픽 성능은 30배 향상됐다.
인텔은 6세대 코어부터 인텔 WiDi(Wireless Display), 3D 공간 인식이 가능한 인텔 리얼센스 카메라, 무선 충전 기술, 강력한 보안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 경험이 대폭 강화됐다. 이들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음성인식 비서 코타나, 헬로 등과 보다 유기적으로 결합된다. 여기에 몰입형 게임과 4K 콘텐츠 등의 비주얼 성능까지 갖췄다.
인텔은 전체 데스크톱 라인업을 6세대로 세대교체한 것은 2년 만이다. 2in1과 태블릿을 위한 코어M 프로세서는 코어M3, M5, M7으로 더 세분화됐으며,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용 인텔 제온 E3를 새로이 내놓는 등 라인업이 폭넓어졌다. 인텔은 6세대 인텔 코어의 본격적인 출시와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가 맞물리면 침체된 PC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은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뛰어난 확장성과 성능, 전력효율성을 겸비해 사용자 경험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인텔코리아는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6세대 인텔 코어 기반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차세대 컴퓨팅 경험을 확산시키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텔코리아는 금일(22일)부터 G마켓, 옥션과 함께 ‘식스 센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롱누 감각으로 6세대를 경험하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프로모션은 제품 구매 시 기본 6% 할인에 무료배송, 6만 원 추가 할인, 오픈마켓 포인트 적립 등 6세대 인텔 코어 탑재 시스템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