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Today Biz]코레일, 5급 전문·경력직 공채 실시

  • 2016.03.07(월) 17:06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전문자격과 경력을 갖춘 외부 우수인재를 5·6급 정규직으로 공개 채용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경력직 공채는 미래 철도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재를 선발한다는 게 목표다. 선발된 인원은 2개월간의 실무수습을 거친 뒤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채용분야와 인원은 ▲공인회계사 2명 ▲세무사 1명 ▲ 정보보안분야 1명 ▲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분야 3명 ▲전자기기(PCB) 분야 4명 ▲웹디자인분야(6급) 1명 등 모두 12명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1~25일 진행한다. 응시자격과 세부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http://www.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문·경력직 모집분야 및 인원(자료: 코레일)

 

삼성전자는 2016년형 ‘노트북 9’ 시리즈가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 노트북 9 메탈’의 판매 호조에 힘입은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1월 출시된 ‘삼성 노트북 9 메탈’은 ▲‘퀵 충전’ 기능 ▲180도까지 펼쳐지는 힌지(경첩) ▲화면 회전이 가능한 컨설팅 모드 ▲풀 메탈의 강력한 내구성 등을 적용했다. 15형(인치) 대화면과 6.2mm 초슬림 베젤(테두리)을 갖춘 ‘900X5L’ 모델과 약 840g의 혁신적인 무게를 자랑하는 ‘900X3L’ 모델은 풀 메탈 보디 설계로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오는 31일까지 노트북 구매 고객에게 쌤소나이트 레드 백팩 등 사은품을 제공하는 ‘S 아카데미’ 행사도 진행 중이다.
 

 

LG전자는 이탈리아 소비자단체인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가 자사 드럼세탁기(모델명: F14U1JBS6)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모델명: GBB539NSCFE)를 각각 제품 성능 평가 1위에 올렸다고 7일 밝혔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등의 성능평가 결과를 자체 발행 월간지에 게재한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용량 10kg ▲손빨래 효과를 구현하는 6모션 ▲터보워시(Turbo Wash) 기능 등을 탑재해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A+++)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40% 더 줄였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활용한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전용 앱을 실행한 후 제품의 ‘NFC 태그온(Tag On)’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2~3초 이내에 제품 오작동 여부를 확인하거나 새로운 세탁코스를 내려받을 수 있다.
 
LG 상냉장·하냉동 양문형 냉장고(320L)는 유럽 냉장고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이 냉장고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inverter linear compressor)를 탑재해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A+++)을 구현하면서 소음과 진동을 줄였다. ▲지렛대 원리로 쉽게 문을 여는 이지(easy) 핸들 ▲넣고 빼기 편리한 와인 거치대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열 수 있는 도어 구조 등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중소기업을 위한 저비용·고효율의 레이저 프린터·복합기인 ‘프로익스프레스(ProXpress) C3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C30 시리즈’는 ▲전문가 수준의 인쇄 품질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 편의성 ▲관리비용 절감 등을 적용한 제품이라는 게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C30 시리즈’는 9600x600 dpi(dot per inch) 해상도를 지원해 고품질의 그래픽 인쇄가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색채 보정 기술인 ‘ReCP(Rendering Engine for Clean Pages)’를 적용해 이미지를 뚜렷하고 선명하게 출력할 수 있다. 800 MHz(메가헤르츠) 듀얼 코어(dure core) 프로세서를 탑재해 분당 최대 30매의 고속 인쇄와 복사, 스캔 작업이 가능하다.
 
기존 제품 대비 33~42% 용량이 늘어난 고용량 토너 카트리지로 대량 출력도 가능하다. 삼성의 독자 기술인 ‘인스턴트 퓨징 시스템(Instant Fusing System)’을 적용해 출력 속도는 높이고, 에너지 사용량을 낮춰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C30 시리즈’는 C3010ND, C3060ND, C3060FR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삼성전자 공식 프린팅 전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르노삼성은 7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기흥연구소 내 임직원들의 육아 지원을 위한 어린이집 개원식을 진행했다. 어린이집은 보육실, 유희실, 조리실, 교사실 등을 갖췄다. 외부에는 미끄럼틀, 텃밭, 모래 놀이시설로 구성된 놀이터도 마련됐다. 어린이집 관리는 교사 4명을 포함해 총 7명의 교직원이 맡는다.
 
르노삼성 연구소 어린이집은 유아 과정의 만2세 대상 씨앗반 12명, 유치 과정의 만3세 열매반 12명 등 총 24명이 정원이다. 현재 유아 과정 11명과 유치 과정 7명이 다니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7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안전·품질 캠페인(실천! CLEAN 5)’을 개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재식 현대산업개발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관계자 1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수 사례발표, 안전·품질 관련 중점 추진사항 공유, 캠페인 선포, 노·사 대표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무재해·무결점 사업장 구현을 목표로 올해 전 현장에서 시행되며 협력사도 동참한다. ‘실천! CLEAN 5’는 ▲고객 관점 품질관리 ▲위험요소 제거 ▲무하자 완벽시공 등의 실천사항을 담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각 현장에 선간판과 현수막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교육에 나설 계획이다. 공정 취약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여름과 겨울에는 자체 현장점검을 통해 캠페인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후원하는 ‘아시아나 드림윙즈(Dream Wings) 6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아시아나 드림윙즈’는 아시아나항공의 해외 취항지 탐방 기회를 제공해 대학생들의 꿈 실현을 지원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1년 1기부터 2015년 5기까지 총 9528명이 지원해 142명이 ‘아시아나 드림윙즈’로 활동했다.

‘2016 아시아나 드림윙즈’ 모집 대상은 개인 또는 팀 단위(2명)의 모든 대학생이다. ‘꿈 여행 계획서’ 온라인 사전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면접을 통해 선발되며, 최종 선발 인원은 20명안팎이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여행에 필요한 항공권과 지원금이 제공되며, ‘꿈 여행’ 최종 발표회를 통해 선발된 베스트 드리머(Best Dreamer) 3팀에는 겨울방학 ‘꿈 여행’ 항공권이 추가로 제공된다.
​​

자세한 사항은 ‘2016 아시아나 드림윙즈’ 공식 홈페이지(dreamwings.flyasian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애경산업·AK몰 등 자사 계열사와 협업마케팅을 한다고 7일 밝혔다. 협업마케팅의 하나로 제주항공은 오는 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애경산업과 함께 한 달간 기내에서 다운 패딩 전용 중성세제인 ‘울 샴푸 다운 워시’를 선물로 증정한다.

 

온라인 쇼핑몰 AK몰과는 ‘리프레시 포인트’ 제휴를 맺었다. 이 포인트는 항공권 등 구매금액의 2%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제도다. 포인트 적립을 원하는 고객은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 AK몰 사이트에 접속한 뒤 구매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 제주항공-와이즈파크 외벽광고(자료:제주항공)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