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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프]삼성 노트북9 메탈, 화이트 에디션 출시

  • 2016.04.05(화) 17:49

삼성전자는 대화면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인 ‘삼성 노트북 9 메탈’의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 노트북 9 메탈은 지난 1월 출시된 아이언 실버와 모던 핑크 색상에 이어 펄 화이트 느낌의 ‘미네랄 화이트’ 색상이 더해졌다.

 

‘삼성 노트북 9 메탈’ 화이트 에디션은 풀 메탈의 강력한 내구성, 180도까지 펼쳐지는 힌지, 화면 회전이 가능한‘컨설팅 모드’ 등의 혁신적인 기술이 특징이다. 15형(인치) 대화면과 6.2mm 초슬림 베젤,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퀵 충전’ 기능이 적용된 제품(모델명:900X5L)과 860g의 혁신적인 무게와 13.4mm의 슬림한 두께를 자랑하는 제품(모델명:900X3L)으로 나뉜다.
 
삼성전자는 오는 6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노트북 9’ 신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타거스 아트 컬렉션 파우치, 올레tv모바일 3개월 무료 쿠폰 등을 증정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amsung.com/sec)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토탈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 시스템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주요 협력사와 안전,공무,구매 등 주요 부서 담당자들로 구성된 '협력사 안전관리 시스템 업그레이드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해왔다.

 

태스크포스 활동결과 지난해 공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 원인의 90% 이상이 협력사와 하청업체에서 발생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는 중소 협력사들이 대기업 대비 안전관리 역량이 부족하고 체계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에 한화토탈은 '협력사 등록-선정 및 계약-작업관리-평가 및 사후 유지'로 이어지는 단계별 안전관리 강화방안을 수립하고 시행에 들어갔다. 구체적으로 ▲협력사 등록자격 조건을 강화 ▲견적금액과 함께 안전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평가하는 방식으로 개선 ▲근무하는 작업자 수에 비례한 안전담당자 배치 ▲사후평가 실시해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에게 포상금 지급 등을 실행할 예정이다. 

 

▲ 한화토탈 대산공장

 

한국전력은 SK텔레콤과 지난 4일 광주전남공동 혁신도시에 한전-SKT 협업센터를 개설하고 에너지 신사업을 함께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협력은 오는 2020년까지 전기차 충전인프라와 스마트시티 구축 등 에너지신사업에 5000억원을 집중 투자하겠다는 지난해 9월 협약의 후속 과정이다.

 

협업센터에서는 ▲전기차 지능주행 기반 구축 ▲전기차 충전정보 서비스 개발 ▲스마트시티와 타운형 마이크로그리드 구축 및 투자 등을 중정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전 관계자는 "협업센터 개소를 통해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대 등 에너지신사업에 집중 투자하여 가시적 성과를 내겠다"며 "전력과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된 에너지신사업 분야의 사업모델 개발과 투자협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미국 결식아동 모금 캠페인인 '노 키드 헝그리(No Kid Hungry)'의 가전분야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노 키드 헝그리'는 건강한 요리와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교육하는 활동으로, 4월 미국 워싱턴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뉴욕,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시카고 등의 도시에서 진행된다.

 

LG전자는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국립건축박물관에서 열린 올해 첫 기금 모금 행사에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지원했다. 가족들이 함께 만들 수 있는 건강한 요리를 소개하고 LG전자 주방가전인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를 이용해 만든 요리들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하고 모은 기금을 결식 아동을 위해 기부했다.
 


 

LG전자는 더욱 밝아진 미니빔TV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대표제품(모델명:PW1500)은 최대 밝기가 1500루멘(촛불 1500개에 해당하는 밝기)까지 높아져 낮에도 선명한 영상을 보여준다. 지금까지 LG전자가 출시한 미니빔 TV 중 가장 밝다는 게 LG전자 측 설명이다.

 

또 다른 제품(모델명:PW1000)은 최대 밝기가 1000루멘이지만 같은 밝기의 기존 제품보다 출하가는 약 25만원 저렴하다. LG전자는 가격을 낮춰 더 많은 소비자들이 미니빔TV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니빔 TV는 블루투스(bluetooth)를 지원하는 스피커, 사운드 바 등을 무선으로 연결하면 보다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개인용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담긴 영상을 와이파이(WIFI)로 연결해서 보는 것도 가능하다. 미니빔 TV 신제품 출하가는 ▲PW1500 모델 105만원 ▲PW1000 모델 85만원이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4주간 임직원 활력 충전을 위해 '봄봄봄 프로그램'을 파주와 구미공장에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4주동안 매일 오전 11시 반에서 오후 4시 반까지의 점심시간과 교대시간을 활용해 실시할 예정이다.

 

'봄봄봄 프로그램'은 '새 봄, 느껴봄, 나눠봄'의 슬로건 아래 팀별 또는 개인별로 참여할수 있는 10여가지가 넘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됐다. 각 프로그램의 구성은 ▲걷기 명상과 힐링요가를 하는‘새 봄’▲단체 줄넘기, 협동 공 튀기기를 하는‘느껴봄’▲재난재해 피해 어린이들을 위한 희망 티셔츠 만들기, 소외 이웃을 위한 물품 기부를 하는 '나눠봄' 등으로 구성했다.

 

 

한솔제지는 5일 식목일을 맞아 전북 진안에 위치한 조림지에서 소나무 1000가구를 심는 등 식목일 행사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매년 식목일을 기념해 전국 각지 조림지에 나무를 심고 지난 2008년부터는 출근길 시민들에게 화분을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솔제지 신입사원과 임직원 100여명은 서울 을지로 본사 앞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1000개의 화분을 나눠주는 행사를 펼쳤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지난 1966년부터 1만4000ha(헥타르)에 달하는 전국 각지의 조림지에 4500만그루의 나무를 심었다"며 "국립산림과학원의 자료에 따르면 이는 연간 1300억원에 달하는 무형의 공익적 가치를 지닌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우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기업별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동반성장의 하나로 우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무료 경영컨설팅을 해오고 있다. 이번에 도입한 맞춤형 경영컨설팅은 중소기업의 경영개선을 위한 취지로 개설됐다.

 

롯데건설의 두 파트너사는 4월부터 오는 6월까지 3개월간 경영컨설팅을 받게 된다. 컨설팅은 재무분야의 기본 컨설팅 외에 인사·노무, 생산·품질관리, 법률·특허, 마케팅·브랜드 등 총 11가지 영역 중 정밀한 컨설팅을 받는다. 컨설팅은 신용평가 전문그룹인 나이스(NICE) 그룹이 맡았다. 컨설팅 비용은 롯데건설이 모두 지원한다.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이 5일 고속철(KTX) 천안아산역에 있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해 5월 개소해 태양광 산업 육성, 6차산업 명품화를 한화그룹과 함께 추진중이다.

 

이날 김 회장은 천안아산역 비즈니스센터에서 국내 중소벤처 스타트업 기업의 해외사업화를 지원하는 GEP(Global Expansion Program)프로그램 2기에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들의 사업경과 보고회 행사를 참관했다.

 

이어 김 회장은 천안 한화갤러리아 센터시티점에 있는 ‘아름드리 매장’을 찾았다. 아름드리 매장은 지역 농산품에 갤러리아백화점의 MD(상품기획)와 디자이너가 함께 제품 디자인 개선, 브랜드이미지 생성, 스토리텔링을 불어넣고 갤러리아 백화점의 유통망을 통해 판로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한화 관계자는 "아름드리 매장을 통해 단순한 지역 농산물이 명품화단계로 발전하는 6차산업 명품화의 현장"이라고 말했다.

 

 

소니코리아는 무선으로 고해상도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h.ear(히어)'무선 시리즈 3종을 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가을 첫 선을 보인 소니 'h.ear' 1세대의 성공에 힘입어 2세대 무선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는 게 소니코리아 측 설명이다.

 

'h.ear(히어)'시리즈는 ▲무선 환경에서도 압도적인 고해상도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무선 포터블 스피커 ‘h.ear go (히어 고)’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 ‘h.ear on Wireless NC (히어 온 와이어리스 엔씨)’ ▲무선 스테레오 이어폰 ‘h.ear in Wireless (히어 인 와이어리스)’로 구성된다. 제품 가격은 ‘h.ear go’ 29만9000원, ‘h.ear on Wireless NC’ 39만9000원, ‘h.ear in Wireless’ 24만9000원이다.
 
오는 12일부터 소니온라인 스토어에서는 한정 수량으로 ‘h.ear go’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h.ear go’와 동일한 색상의 ‘h.ear in(MDREX750AP)’을 증정한다. ‘h.ear go’ 제품의 공식 판매는 이달 말 시작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는 4월을 맞아 경차 모닝을 대상으로 고객 사은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차 모닝을 할인해주는 '모닝 스프링 세일즈 이벤트'와 '모닝 캐시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모닝 스프링 세일즈 이벤트는 모닝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100만원 할인 ▲저금리 할부에 더해 70만원 추가 할인 ▲최신형 무풍 에어컨(200만원 상당) 중 한 가지를 택할 수 있다. 저금리 할부 선택시 할부기간에 따라 1.5%(36개월 이내), 2.5%(48개월), 3.5%(60개월) 의 저금리 혜택에 70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모닝 캐시백 프로그램은 12·24·36개월 오토할부를 이용하는 고객들에 한해 할부기간 종료 후 1년이내에 기아 승용·RV(레저용 차량) 재구매시 10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사은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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