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기업브리프]LH "행복주택 지을 땅 삽니다"

  • 2016.05.11(수) 17:45

LG전자는 강력한 먼지 흡입과 물걸레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물걸레' 무선 청소기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핸디형과 스틱형을 결합한 핸디스틱 무선 청소기에 물걸레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청소기 흡입구가 먼지를 흡입하면, 흡입구 바로 뒤에서 물걸레 키트가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닦는 방식이다. 물걸레 키트는 200cc 용량의 물통을 달고 있어, 물을 가득 채우면 약 105㎡(약 32평) 공간을 닦을 수 있다는 것이 LG전자 측 설명.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흡입력을 높이면서도 유해먼지는 발생시키지 않는 성능을 갖췄다.

 

이 제품은 1개당 최대 35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2개 제공해 최대 70분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출하가는 42만9000원.

 

 

삼성전자는 11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B2B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와이파이(무선인터넷), 지그비(ZigBee),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등을 탑재한 'IoT 무선랜 AP(Access Point)'를 쇼핑몰 위치 기반 광고, 대학 강의 출결 관리 등에 활용하는 사례 등이 소개됐다.


이 행사에서 공개한 무선랜 AP인 '802.11ac Wave 2 AP'는 여러 대의 고사양 단말이 접속하거나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빈번한 환경에서도 탁월한 통신 속도를 제공한다. 무선랜 보안(WIPS) 모듈이 탑재된 모델(WEA504i)과 일반형 제품(WEA514i) 등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함께 공개한 'SCM 콤팩트'는 500인 이하의 중소규모 사업장을 위한 IP 교환기(IP-PBX)다. 이 제품은 녹취, 음성 사서함, 무인자동교환 등 주요 서비스를 탑재했고 보안을 강화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B2B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데이'는 13일 광주, 18일 대전, 19일 대구, 24일 부산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11일 서울 마포 공덕동 본사에서 다문화가정 지원 프로그램인 '해피투게더 캠페인' 일환으로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에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을 돕기 위한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센터는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을 위해 상담과 교육, 심리치료 활동을 펼치고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과 자녀가 머무는 보호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에쓰오일이 전달한 후원금은 쉼터를 퇴소하는 이주 여성이 자립할 수 있도록 생필품 지원과 이주 여성들의 법률상담 및 사회복귀를 돕는 통번역 전문 상담 활동가 후원을 위해 쓰인다.

 

이창재 에쓰오일 부사장은 "다문화가정이 늘면서 함께 증가하는 가정폭력 피해 이주 여성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 복귀를 돕고자 2013년부터 후원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이주 여성들의 인권과 가정 생활이 지켜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자사 사내 사회봉사단 '연합신우회'가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네팔 치트완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치트완은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남서쪽으로 약 150km 가량 떨어진 곳. 지역 대부분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훼손되지 않은 자연이 특징이다. 그러나 전기·가스 등 에너지 공급이 좋지 않고 병원 등 시설이 부족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은 열악하다는 게 대한항공 설명이다.
 
봉사단은 이 지역 고아원을 방문해 자연 메탄가스로부터 가스연료를 추출할 수 있는 취사용 가스설비를 설치하는 등 유치원을 개보수하고 미용 봉사를 했다. 인근 마을에는 영양제, 해열제, 소염진통제, 피부연고 등 의약품도 전달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토지시장 안정과 수급조절을 위해 올해 700억 규모의 일반비축토지 매입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매입 토지는 행복주택, 도시재생 등 공공사업에 적합한 땅이다. 교통 여건이 양호하고 100가구 이상 주택건설이 가능한 2500㎡이상 부지가 중점 매입 대상이다. 관계법령에 의해 취득·이용·처분이 제한돼 매각이나 개발이 곤란한 토지(농지·임야·녹지·초지·공원·도로 등)는 제외된다.
 
토지 규모는 1필지 또는 동일인 소유의 연접필지로, 도시지역 안은 500㎡ 이상, 도시지역 밖은 1000㎡ 이상이어야 한다. 매입가격은 LH에서 선정한 2명의 감정평가업자가 평가한 감정평가액을 산술평균해 이 금액을 기준으로 LH와 매각신청인이 협의해 결정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LH 관할 지역본부 보상관리부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한 이후에도 접수할 수 있지만 예산 초과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LH는 매각접수 후 토지조사를 거쳐 9월말 매입심사를 완료하고 12월까지 매매계약체결 및 대금지급, 소유권 이전 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호반건설은 복합주거단지 브랜드인 '호반 써밋플레이스'의 브랜드(BI, Brand Identity) 디자인을 새로 고치고 이를 통해 올해 4000여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새 브랜드를 적용한 주상복합은 내달 경기도 시흥 은계를 시작으로 하남 미사 강변, 시흥 배곧신도시 등에 연내 선보이게 된다. 호반은 주동을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 구조를 적용하는 한편 외관 디자인도 차별화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어낸다는 전략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