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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4개社와 뭉쳐 'IoT 자전거 페달 밟는다'

  • 2016.05.25(수) 17:19

알톤스포츠·BC카드·동부화재·KT텔레캅 MOU 체결
도난방지·분실보험·빅데이터 타겟마케팅 등 개발

▲ (왼쪽부터)윤덕원 KT텔레캅 사업부문장, 김형욱 KT플랫폼사업기획실장, 김신성 알톤스포츠 대표이사 ,정종표 동부화재 부사장, 장길동 BC카드 글로벌본부장이 IoT 자전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기념사진을 찍었다.

 

KT가 알톤스포츠, BC카드, KT텔레캅, 동부화재와 함께 '사물인터넷(IoT) 자전거'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KT는 25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알톤스포츠 본사에서 알톤스포츠, BC카드, KT 텔레캅, 동부화재와 함께 'IoT 자전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IoT 자전거는 KT가 전국에 구축한 소물인터넷(LTE-M) 네트워크와 IoT 플랫폼을 활용해 자전거 도난방지를 위한 진동 및 알람, 정교화된 위치 추적, 배터리 완전 방전 예고 기능 등을 담은 솔루션이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KT는 소물인터넷 통신모듈 제공과 정교화된 IoT 플랫폼 지원, 알톤스포츠는 전국 111개의 알톤바이크클리닉을 활용한 IoT 자전거 보급, BC카드는 빅데이터 기반의 타켓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KT텔레캅은 도난분실 최소화를 위한 사업모델 개발, 동부화재는 자전거 도난보험상품 개발을 위해 서로 긴밀한 협조를 하기로 했다.

 

KT가 전국망으로 구축한 LTE-M은 글로벌 표준 네트워크 기술로 커버리지나 안정성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면허대역의 주파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주파수 간섭으로 인한 통신품질의 저하가 없이 전국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김형욱 KT 플랫폼사업기획실장은 "통신, 제조, 금융, 방범, 보험 서비스의 융합을 통해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면서 "향후 물류배송, 명품가방, 고급악기 처럼 도난의 위험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 물품에서부터 일반 사물영역까지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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