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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100만대 판매 돌파

  • 2013.09.12(목) 11:01

업계 최초 신개념 수납공간 적용

LG전자 '매직스페이스 냉장고'가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2010년 2월 국내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2011년에는 아시아·북미·중남미 시장에, 2012년에는 오세아니아·중동아프리카 시장에도 진출했다.

 

이 제품은 '냉장고 안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신개념 수납공간으로 LG전자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기능이다. 음료수나 물병 정도만 넣을 수 있는 홈바와는 차원이 다르다.

 

LG전자는 홈바 라인을 없애고 기존 냉장고 문과 일치하도록 새로운 문을 만들었다. 마치 사라졌던 공간이 나타나는 듯한 마법의 공간이라는 의미에서 '매직스페이스'라는 이름을 붙였다.

 

 

매직스페이스는 양문형 냉장고 한쪽 문의 절반 크기로 50~65리터의 소형 1도어 냉장고 용량과 맞먹는다. 355ml 콜라캔 72개를 동시에 보관 가능할 정도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위 아래로 바스켓의 높이도 조절할 수 있다.

 

또, 상냉장하냉동 V9100에는 매직 스페이스 문을 열면 바로 물병이나 컵을 간단히 올려놓고 쓸 수 있는 미니 테이블을 설치했다.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경우 냉장실 사용 횟수가 50%로 줄고, 양문형 냉장고의 경우 냉기 손실을 약 46%까지 낮춰 전기료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해외에서는 '도어 인 도어(DID:Door in Door)'로 명명해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의 대표 기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G전자는 양문형 냉장고 외에도 프렌치도어형, 일반형, 상냉장하냉동형, 김치냉장고 등 모든 타입의 냉장고 제품에 매직스페이스를 확대 적용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매직스페이스 100만대 돌파를 기념해 한달간 온라인(www.lge.co.kr)에서 퀴즈 풀기 행사를 진행해 당첨자에게 브런치 식사권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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