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넥슨,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버전…쾌조의 스타트

  • 2016.10.30(일) 10:38

출시 2주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상위 안착

넥슨의 간판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모바일 버전이 출시 초반부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30일 넥슨에 따르면 지난 13일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을 돌파했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 달성과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후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빠르게 진입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 21일에는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오르고, 22일에는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한 이후 30일 현재 구글 최고 매출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송호준 실장은 “원작의 아기자기한 그래픽,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User Interface), 높은 완성도 등이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여기에 온라인게임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등이 시너지를 이루며 흥행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게임은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귀여운 캐릭터와 그래픽, 게임의 배경이 되는 ‘메이플월드’ 등 원작의 재미요소와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완성도를 높여 구현한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을 PC로 즐겼던 유저는 물론, 처음 접하는 신규 유저까지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MMORPG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친구와 실시간 플레이’ 기능을 비롯해 ‘엘리트던전’, ‘미니던전 등 풍부한 콘텐츠를 갖췄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