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롯데면세점, 브랜드 파워 10년 연속 1위

  • 2017.03.16(목) 15:23

다음은 3월 16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면세점은 전국 대상의 브랜드 관련 최대, 최고의 소비자 조사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면세점 부문 1위를 차지,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면세점 부문 1위와 함께 2008년부터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골든 브랜드’의 영예도 함께 안았다.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기업에게 시상되는 골든 브랜드는 올해 220개 수상 기업 중 30개 기업만 선정되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9회째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확인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지난 1월 중순까지 3개월간 서울 및 6대 광역시에서 1만2000명을 대상으로 ‘1대1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면세점은 다양한 한류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것은 물론 국내 최고 수준의 IT인프라와 통합물류센터 운영을 통해 고객 감동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마켓이 디즈니 코리아와 함께 공동기획상품을 선보이는 등 ‘콘텐츠 커머스’ 마케팅을 강화한다. 콘텐츠 커머스는 영화, 방송, 서비스 등 무형의 콘텐츠(내용물)를 유형의 제품으로 판매하는 형태다.

G마켓은 오는 4월 2일까지 디즈니 영화 ‘미녀와 야수’의 캐릭터가 담긴 6종의 공동기획상품을 ‘슈퍼 브랜드 딜’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 해당 제품들은 G마켓과 디즈니 코리아가 손잡고 모나미, 한국도자기, 캔들라이트 등 인기 브랜드사와 협업 과정을 거쳐 출시됐다.

‘모나미 153 ID 로즈골드 에디션(1만5900원)’은 ‘미녀와 야수’ 여주인공 캐릭터로 디자인한 케이스를 사용했다. ‘레티노 홈웨어 세트’(1만9900원)도 여주인공 캐릭터를 활용했다. ‘미녀와야수’ 실루엣이 그려진 한국도자기의 ‘스페셜 에디션 티 세트’(8만9000원)와 장미꽃을 모티브로 한 ‘프리미엄 홈 식기 세트’(9만9000원)도 선보인다'

또 ‘코코도르의 트루러브 디퓨저1+1’(1만900원), ‘캔들라이트의 트루러브 캔들’(1만4900원)은 미녀과 야수의 사랑을 주제로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표현했다. 이외에도 ‘CGV 씨네샵’, ‘로이드’, ‘로엠’를 비롯해 ‘헌트’, ‘햇츠온’ 등 다양한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디즈니 공식 콜라보레이션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9일 오전 8시 45분부터 75분 동안 기능성 베개브랜드 ‘하이퍼겔필로우’ 론칭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선보이는 '하이퍼겔필로우' 는 탄성과 지지력이 우수한 고밀도 메모리폼 베개를 통해 제품의 품질의 우수함을 인정받아 현재는 독일, 영국, 미국, 일본 등 8개국에서 수출 판매 중인 브랜드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론칭을 통해 2조원대로 성장한 국내 숙면용품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 론칭 방송에서 선보이는 ‘하이퍼겔 듀오젤폼’은 백화점 동일 판매상품으로, 베개 윗면에 독일 ‘BASF’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하이퍼겔 시트’를 적용해 체열을 넓고 고르게 분산시키고, 수면 중에도 자연스럽게 C자형 경추를 유지해 주도록 설계해 쾌적한 수면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작은 압력으로도 불규칙한 형상으로 압축되는 저밀도 메모리폼 베개와 달리 복원력이 뛰어난 고밀도 메모리폼을 사용해 수면시 머리를 뒤척여도 편안히 척추를 지지해주는 등 신체의 자극을 최소화했다. ‘하이퍼겔 듀오젤폼’ 베개 2개 구성으로 가격은 14만9000원이다.


이랜드리테일이 새로운 여성 브랜드 보에띠(boetti)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보에띠는 이탈리아와 국내 디자이너의 상품을 선보이는 편집숍이며, 40대 여성 고객을 위한 유럽 스타일의 페미닌룩과 캐주얼룩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기존 여성 고객들의 수입 브랜드 상품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을 담은 컨템포러리 편집숍을 론칭하게 됐다. 보에띠는 이탈리아 여성 이름에 주로 쓰이며,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의 콘셉트와 감성을 잘 보여준다.

보에띠에서는 베이직한 디자인보다는 비즈장식이나 그래픽 등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 상품들의 비중이 높아 트렌디한 느낌으로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태리 직수입 피마비즈포켓 셔츠가 12만9000원, 옆트임 슬렉스팬츠와 메탈플리즈 스커트는 각각 5만9900원이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8일 뉴코아 강남점에 보에띠 1호점을 오픈했으며 상반기 내 전국에 7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가 굿베이스와 함께하는 ‘야채대장 한톨이’ 뮤지컬 탈인형극을 개최한다.

오는 4월 7일 KT&G타워 상상아트홀(서울시 강남구)에서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KGC인삼공사의 사회공헌활동인 건강 나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뮤지컬 탈인형극이다.

‘야채대장 한톨이’는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야채대장 ‘한톨이’와 함께 다양한 야채와 과일 등의 캐릭터들이 등장해 어린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내용으로 준비했다.

2세~7세 어린이 및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연은 오는 3월15일부터 31일까지 KGC인삼공사 홈페이지(http://www.kgc.co.kr/)를 통해 선착순 신청가능하며 4월3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교촌치킨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7년도 제19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2년 연속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최근 ‘아띠’제도, ‘헬프데스크’와 같은 다양한 현장중심의 가맹점 상생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아띠’제도는 가맹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가맹점주가 자신의 점포에 필요한 의견을 내고 이에 따라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헬프데스크’는 교촌이 가맹점주에게 제공하는 무료 법률 서비스다. 가맹점 운영 중 발생하는 법률 문제에 대해 본사가 직접 나서 가맹점의 원활한 해결을 돕는다.

한편, 올해로 19회째 진행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다.

올해 조사에서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이 참여해 1대 1 대면조사 방식으로 218개 산업군 35만개 브랜드를 평가했다. 인지도 70%, 충성도 30%의 가중치를 둬, 1000점 만점으로 산출했다.


풀무원샘물은 오는 22일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풀무원샘물은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취지에서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소중한 물’을 시제로 4행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세계 1위 생수 브랜드인 ‘네슬레 퓨어 라이프(Nestlé Pure Life)’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estlepurelifekorea)에서 참가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명에게는 ‘네슬레 퓨어라이프’ 500ml 제품 20병(1팩)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풀무원샘물은 또한 물 교육의 선두주자답게 물의 소중함을 전하는 교육 프로그램 ‘프로젝트WET’도 개최한다. 먼저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홈플러스 문화센터 잠실점을 비롯해 4개 지점에서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0일까지 5일간 카카오 플러스친구 계정(이하 카플친) 오픈 1주년 및 식음료 부문 친구 수 1위 달성을 기념해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배스킨라빈스 카플친 전원에게 아이스크림과 커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피 앱 및 카플친 계정을 통해 쿠폰을 다운받으면 쿼터(1만3500원) 사이즈는 9900원에, 아메리카노는 1000원 할인된 1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배스킨라빈스는 카플친에게 스페셜 쿠폰을 랜덤 증정한다. 배포되는 쿠폰은 싱글 레귤러 1개 무료 쿠폰 4500장, 싱글 레귤러 1+1 쿠폰 10만장, 블록팩 2+1 쿠폰 20만장이다.

쿠폰 발급 및 사용기간은 16일부터 20일까지 총 5일이다. 준비된 쿠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니 참여를 원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행사 참여 시 결제금액의 0.5%에 해당하는 해피포인트가 적립되며 타 행사, 타 쿠폰, 제휴할인 등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부 매장 제외)


롯데하이마트가 가전을 분해·청소해주는 ‘가전 클리닝 서비스’에서 나아가 배관청소, 곰팡이제거, 단열시공, 배수구 냄새 차단 시공 등까지 포함하는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김치냉장고, 비데 등 5가지 가전제품을 취급품목으로 첫 선을 보였던 '가전 클리닝 서비스’의 범위를 주방후드, 침대 매트리스에 이어 이달부터 보일러와 수도 배관청소, 곰팡이 제거, 단열시공, 방충망 교체 시공 등으로까지 넓힌다.

각종 세균이나 해충 서식지가 되기 쉬운 주방 후드나 침대 매트리스를 살균처리하면 호흡기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보일러 배관에 낀 이물질을 깨끗하게 청소하면 열효율이 좋아져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의 ‘홈케어 서비스’는 전문가가 소비자 가정을 방문해 보일러 배관 등 일반인들이 청소하기 어려운 곳까지 제품을 분해해서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서비스다. '홈케어 서비스 전문가'가 소비자 가정을 방문하여 제품을 분해해서 청소한다. 청소 후 스팀과 자외선 등으로 살균 처리한다. '홈케어 서비스' 이용 가격대는 품목에 따라 4만원대부터다. 사후 무상 보증기간은 품목에 따라 3개월부터 최장 5년까지다.


㈜골든블루는 부산시 정구협회를 통해 부산체육고등학교, 부산여자고등학교, 영산대학교 3개의 학교를 방문해 총 1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부산시 정구협회 협회장직을 맡고 있는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을 대신해 부산시 정구협회 강성희 수석부회장과 ㈜골든블루 정병선 이사 등이 참석했다.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은 2013년부터 부산시 정구협회 협회장직을 맡기 시작해 정구의 저변 확대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정구의 발전을 위해 부산시 정구협회에 후원금 전달하고, 정구의 대중화를 위해 2015년 1월에는 ㈜골든블루 정구단을 창단하기도 하였다.

㈜골든블루 정구단은 이금섭 감독 아래 총 6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골든블루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지난 해 ㈜골든블루 정구단 소속의 남택호 선수는 국가대표 선수로 선발됐다. ㈜골든블루 정구단은 ‘제54회 대통령기 전국정구대회’에서 남자 일반부 단식 우승 및 남자 일반부 단체전에서 준우승 차지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홈플러스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16일부터 22일까지 홈플러스 훼밀리카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농협 안심한우 전등급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단 산소 포장팩 상품은 제외되며 점별 취급 등급, 품목은 상이할 수 있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농협 안심한우 대표 상품으로 한우 등심을 비롯해 한우 국거리와 불고기 등을 선보인다. 홈플러스 측은 최근 상승한 한우 가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을 낮춰주고자 창립 20주년 행사로 일주일간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6일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전국 100번째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인 포항장성DT점을 오픈했다.

아울러 드라이브 스루 100호점 기념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를 특별 제작해 5000원이상 기부하는 선착순 고객 500명에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기금 전액에 회사 매칭금을 더해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게 기부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

스타벅스는 4년 6개월전인 지난 2012년 9월 경주에 첫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오픈을 통해 현재 운영 중인 1009개 매장 중 약 10%인 100개의 매장을 드라이브 스루 매장으로 운영하게 됐다. 


홈플러스가 오는 22일까지 ‘카라카라 오렌지’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행사 기간 ‘프리미엄 카라카라 오렌지’를 개당 990원(특), 1190원(특대)에 선보이며, 훼밀리 카드 회원은 대용량 상품을 5000원 할인된 가격인 9990원(봉)에 구매 가능하다(단, 점별 취급 품목 상이).

자몽의 붉은빛 과육과 오렌지의 단맛이 결합된 카라카라 오렌지는 비타민C 1일 권장량이 일반 오렌지 대비 약 20% 포인트 높은 150% 가량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해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카라카라 오렌지는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우수해 오렌지 생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춘 캘리포니아 청정지역에서 재배해 당도가 높고, 얇은 껍질 속에 꽉 찬 과육을 지니고 있다.


◆ 동아제약이 16일부터 오는 다음달 21일까지 염모제 ‘비겐크림톤’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퀴즈 및 구매 인증 등 2가지다.

퀴즈 이벤트는 염모지속력 1위 염모제 이름을 맞추는 퀴즈로 정답자 추첨을 통해 매주 200명씩 총 1000명에게 비겐크림톤을 증정한다.

구매 인증 이벤트는 구매 영수증 사진을 찍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참가자 추첨을 통해 매주 100명씩 총 500명에게 비겐크림톤을 증정한다. 인증 이벤트 참가자 중 1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을 선물하기로 했다. 

참여는 홈페이지(http://event.bigen.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