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홈플러스에 가면 '달서맥주'가 있다

  • 2017.03.20(월) 17:05

다음은 3월 20일 브리프 내용이다.

홈플러스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출시한 크래프트 비어(Craft Beer·수제맥주) ‘달서맥주(3900원/330ml/알코올 4.2%)’를 전국 모든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달서맥주는 세븐브로이가 ‘강서맥주’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지역맥주 시리즈다. 세븐브로이가 이달부터 새롭게 선보인 ‘달서맥주’는 여성 고객들이 선호하는 시트러스 특유의 상큼한 첫 맛과 오렌지향의 에일 맥주(밀 맥주)다.

강서맥주가 미국식 페일 에일의 크래프트 맥주였다면 달서맥주는 독일식 바이젠 계통의 밀 맥주로 바닐라의 풍미에 오렌지나 자몽 등의 향을 내는 아로마홉을 사용해 풍미를 더했다.

달서맥주의 라벨은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경북 최대의 놀이공원 ‘이월드(옛 우방랜드)’의 83타워(옛 우방타워)에 노을이 지는 모습을 표현했다. 뒷면에는 장효조·이만수·양준혁·이승엽 등 대구시민들이 사랑하는 야구선수들의 등번호(10·22·32)를 해시태그(#) 형태로 담았다.


CJ오쇼핑의 뷰티 프로그램 ‘아는언니 뷰티쇼’가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업계 최초로 생방송을 중계한다. 생방송 스튜디오 현장을 휴대폰으로 별도 촬영해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방송 장면은 물론 방송에 나오지 않는 스튜디오 현장까지도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도록 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은 PD의 각색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스튜디오의 현장감을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또 판매하는 상품의 담당MD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한 것들을 즉각적으로 묻고 답변 받을 수 있어 인터랙티브 쇼핑이 가능하다.

오는 22일 방송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이 인스타그램 생중계를 통해 그만의 뷰티 비법을 공개한다. 이 날 선보이는 ‘더말로지카 기초 화장품 세트’에 대한 소개는 물론, 쇼호스트 조윤주와 함께 직접 방송 전 스튜디오와 분장실 등의 준비 상황을 생생히 중계한다.

한편, CJ오쇼핑의 ‘아는 언니 뷰티쇼’는 매주 수요일 밤 11시 50분부터 70분 간 방송되는 뷰티 전문 프로그램이다. 뷰티 관련 책을 쓰고 관련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는 뷰티 전문 쇼호스트 조윤주와 윤혜령이 방송을 진행한다. 


이랜드의 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숍 모던하우스가 진짜 북유럽 가구 브랜드를 론칭한다. 모던하우스는 덴마크의 30년 전통 가구브랜드 악토나(ACTONA)와 콜라보레이션한 가구 브랜드 바후스를 다음달 26일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바후스는 악토나의 가구 디자이너 존 니슨(John Nissen)이 제품을 디자인하고, 모던하우스가 생산 및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북유럽 현지 가구 브랜드의 디자인을 직접 받아 생산하는 것은 모던하우스 바후스가 국내 최초다.

실용주의 철학이 곳곳에 스며든 디자인 강국 덴마크답게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가구들이 주를 이룬다. 가죽∙패브릭∙오크∙철제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된 테이블, 소파, 침대, 수납장 등을 만날 수 있다. 바후스 1호점은 다음달 26일 NC강서점에 오픈하며, 추후 단독 온라인몰과 로드샵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는 최근 신규 TV광고를 론칭하고 자양강장드링크 ‘영진 구론산 바몬드’ 브랜드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매출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광고 모델은 작년에 이어 천의 얼굴을 가진 국민배우 유해진을 기용, ‘큰 피로엔 더 큰 피로회복제’를 주제로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회사원으로 분한 유해진이 매일매일 반복되는 출퇴근 시간의 고단함을 영진 구론산 바몬드를 통해 풀어보라는 위트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TV광고 외에도 올해부터 LG트윈스 선수 유니폼에 구론산 바몬드 광고 패치를 부착하며 경기장 안팎에서 다양한 광고 및 샘플링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또 2017년 프로야구 전 경기에서 가상 광고를 진행하고 드라마 PPL을 집행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봄을 맞이해 3월 21일부터 4월 17일까지 전국 1010여개의 매장에서 ‘체리블라썸’ 프로모션을 개시하며 꽃피는 계절인 봄이 왔음을 알린다.

머그 및 텀블러 26종과 함께, 음료 3종, 푸드 4종까지 벚꽃이 흩날리는 봄을 맞이하여 고객들에게 산뜻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벚꽃이 만개한 풍경의 낮과 밤을 분홍 빛, 보라 빛으로 표현한 머그, 텀블러, 워터보틀, 플레이트 등 총 26종 상품을 출시한다. 활짝 핀 벚꽃나무를 멀리서 보았을 때 뭉게구름과 같이 연출되는 장면을 형상화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최초로 텀블러에 LED조명을 삽입한 신개념 ‘LED텀블러’를 선보인다. ‘LED텀블러’는 벚꽃이 흐드러진 밤의 풍경을 표현했으며 텀블러 바닥면의 스위치를 켜면 하단에서 빛이 은은하게 깜빡이며 시각적인 화려함이 배가된다.


롯데칠성음료가 세계 스포츠음료 1위 브랜드 ‘게토레이’를 앞세워 남자프로축구 스포츠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는 올 시즌(3월 4일~11월 19일)부터 오는 2019년까지 총 3년간 K리그 공식음료후원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K리그 클래식 개막일인 지난 3월 4일부터 ‘싱그러운 봄날, 초록색 잔디 위에 펼쳐진 게토레이와 K리그의 즐거운 만남!’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준비했다.

‘매치볼 딜리버리(Match Ball Delivery)’는 K리그 클래식 총 229경기 중 주요 38경기에서 ‘게토레이 걸’이 대형 게토레이 형태로 제작된 매치볼 거치대에 경기볼을 전달하며 축구팬들에게 브랜드 노출과 함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코트 키즈(Escort Kids, 축구 경기에 앞서 22명의 선수와 함께 손을 잡고 입장하는 어린이)’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북 현대, 수원 삼성 등 총 11개 구단과 함께 해당 구단 유소년 및 연고지 어린이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주요 경기를 포함해 시즌당 총 15회 운영될 계획이다.

‘게토레이 응원타임’은 에스코트 키즈 행사와 함께 실시되며 후반전 30분 이후부터 경기 종료까지 홈팀이 골을 넣으면 경기가 끝나고 특정 부스에서 축구팬에게 게토레이 음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리아가 2011년 1기 출범 이후 올해로 7기를 맞이하는 ㈜롯데리아 대표 대학생 프로그램인 ‘글로벌원정대 7기’를 모집한다. 올해 7기를 모집하는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는 1차~3차까지의 미션 수행 결과에 따른 서바이벌 운영 방식에서 ‘롯데리아 CSR 캠페인 운영’을 주제로 7기 전 대원이 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7기는 오는 4월 7일 오후 5시까지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공식 홈페이지 ‘참가신청’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최종 선발 대원은 4월 14일에 선발 대원 45명을 발표한다.

지원자 중 선발된 45명의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7기는 향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미션 안내 등 미션을 안내 받고 국내 봉사 활동을 통해 ㈜롯데리아 해외 진출국인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방문, 현지 봉사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마트가 국내 최초로 스마트모빌리티 편집샵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각종 스마트모빌리티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컨셉매장 M-Lounge를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 내 오픈했다.

지난 2일 전기자전거의 자전거 전용도로 이용을 골자로 하는 도로교통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내년 3월부터 시행되는 등 스마트모빌리티 관련시장은 차세대 친환경 이동수단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커지며 급팽창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전용 APP을 통해 주행정보와 보안기능을 탑재했으며 프레임 내부에 배터리를 내장해 외관상 일반자전거와 구분이 쉽지 않은 PEDELEC(Pedal+Electric) 전기자전거를 89만~139만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윤바이크, 플라이어 전기자전거, 지포스 전동킥보드, 에어휠 스쿠터 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모빌리티를 만나볼 수 있다.


◆ 하나투어가 영국의 인기 드라마 '셜록'의 배경지를 방문하는 여행 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과거 일부 마니아들이 자유여행을 통해 찾아가기 쉬운 런던의 일부 배경지를 들르는데 그쳤다면, 이번 상품은 런던은 물론 브리스톨, 카디프, 웨일즈 등 개별여행으로는 방문하기 힘든 지역까지 모두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항공이 포함되지 않는 7일 간의 현지투어상품이기 때문에 원하는 스케줄에 따라 요금을 정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상품은 4~6명의 소규모 인원이 전문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전용차량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더 쾌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투어리스트급 숙소로 거품을 뺀 148만9000원이며,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 엘에프 계열 온라인 쇼핑몰 트라이씨클의 하프클럽이 오는 27일까지 이월상품 등을 최대 90% 세일 판매한다.

세일 기간 쇼핑몰은 인기 브랜드의 봄 신상품과 이월상품, 간절기 패션 아이템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인기 브랜드 쉬즈넘버나인, 올리비에스클로젯 등은 봄 아우터와 원피스, 블라우스를 15~20%까지 추가 할인하고, 나들이 시즌 맞이 블랙야크, 밀레 등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는 최대 90%까지 할인한다.

헤지스, TNGT 등 LF의 인기 브랜드와 톰보이, 리스트 등 백화점 상품들도 행사 기간 쿠폰을 제공해 브랜드별로 봄 시즌 아이템을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녹십자가 약 3700만달러(한화 410억원) 규모의 독감백신을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범미보건기구(PAHO)의 2017년도 남반구 의약품 입찰에서 따낸 수주로, 지난해 남반구지역 독감백신 수출액보다 15%이상 많은 역대 최대 규모다.

이로써 녹십자는 독감백신을 수출한지 6년만에 해외 누적 수주액 2억달러를 돌파했다. 특히 한국과 독감 유행 시기가 다른 남반구 지역의 '계절성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