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CJ푸드빌 '계절밥상·빕스', 브랜드 파워 1위

  • 2017.03.27(월) 16:22

다음은 3월 27일 브리프내용이다.

CJ푸드빌의 빕스(VIPS)와 계절밥상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7년도 제 19차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이하 K-BPI)’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됐다. 빕스와 계절밥상은 이를 기념해 오는 4월 2일까지 7일간 브랜드 페이스북에서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빕스는 K-BPI 조사 결과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올랐으며, 계절밥상은 ‘한식프랜차이즈’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빕스는 음식의 맛과 서비스 품질, 인테리어 등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6년 연속 1위 선정에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있다.

계절밥상은 지난해 신설된 ‘한식프랜차이즈’부문에서 첫해 1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식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을 창출하고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우리 땅의 제철 건강 먹거리를 지속 발굴해 고객에게 소개하고 우리 농가와 상생을 적극 도모, 우수한 맛과 편안한 서비스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샘표가 다음 달 15일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예비 부모를 위한 입덧 전문 특강인 ‘행복한 입덧, 행복한 엄마’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는 국내 최초 입덧을 주제로 한 건강 서적 ‘행복한 입덧’의 저자인 ‘샘표 식문화연구소 지미원’ 이건호 원장과 제일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한정열 교수가 연사로 참석한다.

입덧은 속이 울렁거리거나 미식거리고 구토가 일어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인데, 이로 인해 음식물 섭취가 어려워져 산모와 태아의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입덧을 줄일 수 있는 음식에는 입맛을 돋우는 아삭하고 새콤한 음식과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액체로 된 음식이나 부드럽고 달콤한 음식 등이 있다.

예비 부모라면 누구든지 응모가 가능하며 참가 비용은 무료다. 4월 5일까지 샘표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empiostory)를 방문해 간단한 사연을 남기면 참가 신청이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16커플(32명)을 선정하며 당첨자는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샘표는 참석자들에게 국산콩 백일된장, 우리콩 연두, 순작 아기보리차, 백년동안 배∙수세미 본연초액 등으로 구성된 ‘우리아기 안심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동원홈푸드의 국내 최대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홈쇼핑을 통해 가정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더반찬은 오는 28일 오후 5시 40분부터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국 5종 세트를 5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 주문 고객 전원에게 더반찬의 시그니쳐 메뉴인 통등심돈가스와 더반찬 10% 할인쿠폰을 함께 증정한다.


한국 코카-콜라가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2017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과정’에 참가할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명을 오는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7년째 운영 중인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나아가 물의 가치 및 소중함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연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료 후에는 학생들이 제출한 환경보호에 관한 에세이 및 현장 참여도 등을 심사해 8명의 최우수 그린리더를 선발, 국외 람사르 등록 습지를 직접 탐사해보는 환경 해외 연수 특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2017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교육 자료집 및 단체티셔츠,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참가 접수는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 및 어린이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에서 가능하다. 참가 문의는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02-2011-4315)로 하면 된다.


배스킨라빈스가 3월 마지막 주 ‘31 플러스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 플러스 위크’는 4가지 맛을 골라 담을 수 있는 쿼터 사이즈를 기존 1만3500원에서 3600원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하고 블록팩 2개 구입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피포인트 앱 또는 배스킨라빈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31 플러스 위크’ 쿠폰을 발급받아 참여할 수 있다. 쿠폰은 1인 기준 쿼터 쿠폰과 블록팩 쿠폰 각 1장씩 1회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디야 멤버스’가 200만 회원가입을 돌파했다. 이디야 멤버스는 지난해 7월 출시 후 빠르게 회원가입 수가 증가하며 8개월만에 200만명 이상을 돌파했다.

‘이디야 멤버스’는 이디야커피에서 운영하는 공식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으로 SK텔레콤의 '마케팅 매니저' 솔루션이 적용돼 다양한 채널에서의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 개인화된 실시간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매장에서 기존 종이쿠폰 대신 해당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결제 시 자동으로 1잔 당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되며 12개가 모이면 아메리카노 쿠폰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저장된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8월쯤 서비스 예정인 멤버스 고도화 기능에는 사용빈도에 따른 고객등급제, 선불카드, 선주문 등 다양한 고객편의기능을 추가하며 전자결제 기능까지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특히, 고객등급제에 따라 사용빈도가 높은 이디야 멤버스 고객들에게는 향후 이디야커피에서 진행하는 뮤직페스타, 이디야커피랩 문화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이벤트에 초청하고 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추가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My Starbucks Rewards)’ 회원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 카드번호와 PIN번호를 스타벅스 홈페이지나 스타벅스 앱에 등록해두면 매장에서 사용할 때마다 별이 적립되어 ‘웰컴’, ‘그린’, ‘골드’ 레벨에 따라 다양한 쿠폰과 혜택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3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300만번째로 가입한 회원에게는 최상위 등급인 골드 레벨로 바로 승급되며 1년간 톨 사이즈의 제조음료를 매일 한잔씩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4월 4일부터 10일까지는 전 등급의 회원을 대상으로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총 결제 금액 3만원당 보너스 별 1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역시 같은 기간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한 모든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총 3330명에게 무료 음료 쿠폰 및 BOGO(Buy One Get One)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SPC그룹은 다음달 3일 서울 여의도에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을 론칭하고, 이를 맞아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그인더가든'은 샐러드도 식사처럼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건강한 포만감'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브랜드 명으로, 고품질의 샐러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파인 캐주얼(Fine Casual) 샐러드 전문점이다.

‘피그인더가든’의 메뉴는 크게,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지는 샐러드볼(Bowl)과 그릴 메뉴와 스쿱 샐러드를 골라 구성하는 플레이트(Plate)로 구성된다. 샐러드볼은 천연효모를 사용한 피타 브레드, 플레이트는 마늘빵이 함께 제공된다.

또 시저샐러드, 콥샐러드 등 대중적인 메뉴와 생 딸기가 들어간 ‘리코타 인 시즌’ 샐러드, ‘연어포케’ 등의 시즌 메뉴도 갖췄다. 10여 가지의 드레싱과 그릴 메뉴, 견과류 등의 토핑, 30여 가지의 채소를 취향에 맞게 선택해 주문할 수 있는 ‘나만의 샐러드(Make Your Own)’도 주문 가능하다.

이 밖에도 샌드위치와 수프, 다양한 수제맥주(크래프트 비어)도 맛볼 수 있다. 17시부터 21시까지 로티세리 오븐(회전식 직화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바삭함은 살린 치킨 메뉴도 제공되어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다.


◆ 두타몰이 27일부터 4월2일까지 '두타 패션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타몰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이하 DDP)에서 내달 1일까지 개최되는 '2017 F/W 헤라서울패션위크'를 기념해 두타 패션위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패션 축제 기간 동대문을 찾은 관광객들이 패션을 모티브로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이벤트는 두타몰에 입점한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특별 팝업스토어 운영이다. ▲계한희의 아이아이(EYEYE) ▲강기옥의 키옥 등이다.

팝업스토어는 이번 헤라서울패션위크 컬렉션에 참여하는 브랜드들을 보다 가깝게 만나볼 수 있도록 두타광장 내 4개동으로 구성됐다. 컬렉션 참여 브랜드 외에도 ▲연남동 '네온문' ▲정예슬 신진디자이너의 '오아이오아이(OiOi)' 등 최근 인기 디자이너의 제품들도 마련됐다.


◆ AK몰이 오는 30일까지 단 4일간 스포츠·아웃도어 상품을 최고 60%까지 할인하는 '액티비티한 당신의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

4일간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15% 할인쿠폰과 백화점상품 10%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스포츠 상품에 바로 방문해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0명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케즈 단화 58% 할인(1만7800원) ▲스코노 남녀공용 슬립온 17%(4만8970원) ▲나이키 루나 남성골프화 15% 할인(9만5200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AK몰의 O2O 서비스인 '앤픽(&PICK)'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황사마스크, AK플라자 3시간 무료주차권, 3000원 페이백, 커피 무료쿠폰 등의 혜택이 포함된 바우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