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MPK그룹, 사명 'MP그룹'으로 바꾼다

  • 2017.03.31(금) 15:19

다음은 3월 31일 브리프 내용이다.

◆ 미스터피자를 운영하는 ‘MPK그룹’이 ‘MP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MP그룹의 MP는 미스터피자(Mr.Pizza)의 약자다. 기존 사명인 MPK(Mr. Pizza Korea)그룹에서 K(Korea)를 떼어내 미스터피자가 글로벌 본부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MP그룹은 현재 미스터피자와 커피전문점 ‘마노핀’, 글로벌 다이닝 ‘식탁’, 아메리칸 레스토랑 ‘래미스’를 운영 중이다. 또 적극적인 해외 진출로 현재 중국 베이징(MPB)과 상하이(MPS)에 2개 법인, 필리핀(MPP), 베트남(MPV), 태국(MPT), 인도(MPI)에 합작법인 형태로 진출해 160여개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 2월 자회사인 한강인터트레이드를 코스닥에 상장시키고 사업 다각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홈플러스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자사 판매량 1위를 기록 중인 인기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를 1만9900원 초특가 세트로 묶어 판매한다.

이번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세트(DRAKAN GS100)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홈플러스 키보드·마우스 카테고리 내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DRAKAN 게이밍플런저키보드(GK1) 및 게이밍마우스(GM1)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최저가보다 30% 이상 저렴하다.

GK1은 기계식 키보드처럼 키캡 교체가 가능한 플런저 방식 키보드다. 견고한 메탈 소재 보강판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키 모듈 하우징과 키보드 상판을 일체형으로 제작해 생활방수 기능도 강화했다. 3가지 컬러 LED 기능, 다양한 멀티미디어 키 기능을 갖췄으며 여분의 키캡 및 리무버, 청소용 붓이 함께 제공된다.

GM1은 최대 2400DPI 지원 게이밍 센서, 4단계 LED 패턴, 접지력을 높여주는 우레탄 휠, 미끄러짐 방지 러버 코팅, 빠른 반응속도에 도움을 주는 금도금 USB 단자 및 노이즈 필터, 엉킴을 방지해 주는 패브릭 소재 케이블 등을 갖췄다. 사용자에 맞게 마우스 무게를 변경할 수 있는 탈착형 무게추(8g×4개)도 제공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7번째로 진행되는 ‘지구촌 봉사의 달’을 맞아 임직원과 협력사, 대학생 자원봉사자,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오는 4월 4일 서울 숲 공원에 모여 '서울 숲 사랑 환경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0년부터 서울 숲 공원을 방문해 친환경 퇴비 제작을 위한 커피박을 전달해 왔다. 2013년에 서울 숲 공원과 ‘공원돌보미’ 협약을 맺은 이 후 식수 및 공원 정비를 위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 예정인 봉사활동은 스타벅스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친환경 커피퇴비 주기를 통해 한번 쓰고 버려지는 자원이 친환경적으로 재순환되는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또 지난해 수선화 심기에 이어 봄맞이 서울 숲 정원 조성 등 환경개선 활동을 전개한다.

아울러, 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을 위해 오전 11시부터 서울 숲 공원 바닥분수광장을 방문하여 ‘일회용컵 줄이기’ 실천 서약에 동참하면 친환경 꽃 화분 키트 500개를 제공한다. 


풀무원샘물이 지난 2014년부터 실시한 프로 축구팀 ‘울산현대축구단’ 공식 후원을 오는 2018년까지 연장했다. 풀무원샘물은 2014년부터 매해 울산구단에 축구 클리닉과 접목한 수분 섭취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전하기 위한 아낌없는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이런 노력을 인정 받아 풀무원샘물은 지난해 11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주관한 ‘2016 스폰서십 페어’에서 ‘베스트 스폰서십 어워드’ 사회공헌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풀무원샘물은 오는 2018년까지 후원계약을 연장하고 2년간 ‘네슬레 퓨어 라이프’ 500ml 총 14만병을 지원하는 등 후원 활동을 더욱 강화한다. 또 구단의 홈구장인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 설치된 LED 보드와 전광판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이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빌려쓰는 지구스쿨 1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습관이 형성되는 청소년 시기에 일상생활 속에서 제대로 배워본 적 없는 세안, 화장, 양치, 설거지, 세탁, 진로교육 등을 9개의 교과목으로 설계해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정규 수업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LG생활건강은 ‘빌려쓰는 지구스쿨’의 융합형 습관교육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대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키로 했다. 이번 1기 대학생 기자단은 에디터, 사진, 영상, 디자인 등 4개 부문에서 총 12명이 선정됐으며 4월부터 7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매일유업의 친환경 대표 브랜드 상하목장이 ‘종이팩 분리 배출 캠페인’에 참가한 주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송파구청과 함께 오금동 일대 900여 평에 ‘참다숲’을 조성한다.‘참다숲’이란 ‘참여로 다시 만든 숲’ 이라는 의미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진 도심 속 건강한 숲을 뜻한다.

상하목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종이팩 분리 배출을 촉진하고, 나무와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 ‘종이팩 분리 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을 위해 상하목장은 2만 1,500여 대의 세대가 밀집한 송파구 아파트 분리 수거장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우유팩 분리 수거함 150대를 오이스터에이블(ICT 벤처기업)과 함께 설치했다.

소비자가 수거함에 종이팩 바코드를 태그하면 제품의 종류 및 용량 등이 스마트폰 앱 ‘오늘의 분리수거’에 전송되어 기부포인트로 적립되고 상하목장은 기부포인트만큼 송파구 일대에 나무를 심는 기금을 후원해왔다.

지난 6개월간 실제로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은 약 1100 명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송파구청과 상하목장은 총 450그루의 나무를 심을 예정이며 오금동 일대 약 3000㎡ (약 900여 평)의 부지를 숲으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설빙이 봄을 맞이해 모바일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인 ‘설빙 멤버십’으로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설빙 멤버십’은 충전식 선불카드 구매, 스탬프 적립, 선물하기 등과 함께 가까운 설빙 매장 찾기, 신메뉴 소개, 프로모션 안내까지 간단한 터치만으로 가능한 모바일 통합 서비스다.

‘설빙 멤버십’ 회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미리 금액을 충전한 선불카드로 설빙 메뉴를 구매하거나 선물하기를 할 경우, 결제금액의 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금이나 신용카드 없이 자유롭게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로 더욱 간편하게 설빙을 즐길 수 있다.

또 스탬프 적립 기능은 ‘설빙 멤버십’의 또 다른 재미다. 앱을 통해 구매하면 결제금액 7000원 당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된다. 같은 매장에서 스탬프 10개 적립 시 쫀득한 인절미와 고소한 콩고물이 조화를 이루는 ‘인절미 설빙’ 교환 쿠폰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쿠팡이 봄을 맞아 벚꽃축제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국 벚꽃 여행 명소 및 인근 지역 정보를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오는 4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 석촌호수, 여의도 윤중로,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강원도 경포대, 대구 이월드, 경상도 진해, 제주도 전농로 등 쿠팡이 엄선한 전국 7개의 대표 벚꽃 명소를 소개한다.

또 기차, 버스 등의 교통편은 물론, 호텔, 리조트, 테마파크 등의 다양한 축제 주변 숙박시설 및 레저 입장권을 함께 선보여 고객들이 벚꽃축제를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관광지의 여행 날짜와 출발 지역에 따라 할인된 금액을 바로 확인 후 구매가 가능하다.

㈜골든블루가 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는 국내 전문 위스키 기업인 ㈜골든블루가 국내 주류업체중에서는 처음으로 한국 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획한 양조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2016년 12월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서류 전형과 2번의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2명의 장학생들이 선발되었으며, 선발된 장학생들은 김빛나(만 30세), 김준민(만 26세)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 박희준 전무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선발된 장학생 김빛나, 김준민이 참석했다.

㈜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는 주류산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인재들에게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를 배출한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Heriot-Watt University)의 양조·증류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9월부터 1년 동안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과 석사과정을 밟을 예정이며 ㈜골든블루는 선발된 장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비 전액과 체재비, 항공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SPC그룹의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LA GRILLIA) 공덕점’을 열었다. 라그릴리아 공덕점은 서울 마포구 공덕역 인근 ‘효성해링턴스퀘어’ A동 2층에 10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공덕역은 지하철 5호선과 6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등 4개 철도 노선이 지나 유동인구가 많고 인근에 오피스가 밀집한 상권이다. 라그릴리아 공덕점은 직장인들과 주변에 거주하는 가족단위 고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레스토랑 펍’ 콘셉트로 운영된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1호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니스프리 인도네시아 1호점은 자카르타의 복합쇼핑몰 ‘센트럴 파크 몰(Central Park Mall)’ 지하 1층에 약 143㎡(약 43평) 규모로 문을 열었다. ‘센트럴 파크 몰’은 자카르타 중심 상권 및 오피스 밀집 지역에 위치해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는 인기 쇼핑몰이다.

매장 내부에는 수직 정원을 설치해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현지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가상현실(VR)존도 마련했다. VR존에서는 ‘제주 플라잉 바이크’와 ‘썸데이 인 제주’ 등을 체험하며 이니스프리 브랜드와 제주의 자연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 동아에스티와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차세대 항체신약 핵심 기술을 보유한 에이비엘바이오와 항체신약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동아에스티는 강수형 동아에스티 부회장과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앞으로 3사는 항체신약 개발을 위한 후보물질 공동연구부터, 세포 주 개발과 공정 개발, 생산, 상업화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포괄적으로 협력한다.

에이비엘바이오는 한화케미칼에서 바이오사업 부문을 총괄한 이상훈 박사와 신약개발 연구인력들이 해당 사업부 정리 후 독립적으로 설립한 회사다. 표적항암제와 면역항암제, 파킨슨병치료제 등의 항체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 일동후디스가 '후디스그릭 벚꽃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인증샷 이벤트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다음달 28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5월10일 진행할 예정이다.

'후디스그릭 벚꽃 에디션' 사진을 찍어 필수해시태그(#벚꽃그릭 #요거트 #그릭요거트 #벚꽃)와 함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에 올리면 우수작을 선정해 선물을 제공한다. 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1등, 1명)부터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2등, 2명) ▲러쉬기프트세트(3등, 3명) 등이다.

후디스그릭요거트를 무상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매주 10명씩 주간베스트를 선정해 1박스를 증정하고, 앞선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20명을 추첨해 4박스를 제공한다. 벚꽃 사진을 올리면 당첨확률이 더 높아진다.


◆ 녹십자가 지난 30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에서 예비 엄마 100명을 초청해 '제 12회 노발락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노발락은 녹십자가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프랑스 직수입 분유다.
 
녹십자가 2013년부터 매 분기마다 진행하고 있는 이 토크콘서트에는 김형미 강남세브란스병원 영양팀장과 이혜경 아산 신도시이진병원원장이 강연자로 출연했다. 김 팀장과 이 원장은 각각 '엄마의 영양이 태아에 미치는 영향'과 '아기소화를 잘 시키는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자리에는 '아기의 태명으로 캘리그라피 카드 만들기'와 '아기의 건강기원과 소망을 담은 손편지 작성' 등 예비맘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참석 예비맘 전원에게는 출산축하 기프트 세트가 증정됐다. 또 추첨을 거쳐 전자동 스마트 바운서, 아기띠, 신생아 침대 등을 선물했다.


◆ GS샵이 오는 1일 저녁 9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모두투어 창립 28주년 특집방송'을 실시한다. 여행상품이 주말 황금시간 대에 GS샵에서 방송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해 GS샵 여행상품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한 '스페인 + 포르투갈 8일'을 파격적인 혜택에 선보일 예정이다.
 
'스페인 + 포르투갈 8일'은 ▲세계 3대 미술관으로 꼽히는 '프라도 미술관'전세계 이슬람 문화권에서 걸작으로 꼽히는 '알함브라 궁전'가우디의 역작 '사그라다 파밀리아(성가족 성당)'를 비롯해고딕 건축의 최고봉 '세비야 대성당'바위로 뒤덮인 기암절벽 위에 위치한 '몬세라트 수도원' 등 스페인과 포르투갈 곳곳의 명소로 구성됐다.

카타르항공을 타고 특급호텔 1박, 1급호텔 2박에 머무르며, 전 일정 식사가 포함된 일정이다. 또 빠에야, 하몽, 상그리아, 몽골리안BBQ 등 7대 특식이 제공된다. 가격은 출발일에 따라 159만~199만원대다.


현대백화점이 오는 4월 6일까지 압구정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이동복 떡집'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동복 떡집'은 해풍을 맞고 자라 향이 진한 경남 남해 자연산 햇쑥으로 만든 쑥떡이 대표 제품이다. 특히 식감이 부드럽고 몽실몽실해 '쑥 몽실이 떡'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은 1박스(1kg/6~7개) 1만8000원이다.
 
 
 
롯데제과는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50주년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 김용수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롯데제과의 지난 50년을 '혁신과 도전'으로 규정했다. 아울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내실 경영에 힘쓰자고 강조했다. 롯데제과는 50년 사사(社史)를 발간하고, 5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도 열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