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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프]하이트진로,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 출격

  • 2017.04.25(화) 18:42

다음은 4월 25일 브리프 내용이다.

하이트진로가 홍천 공장에서 ‘필라이트'를 처음으로 출고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인규 사장과 손봉수 생산총괄 사장을 포함한 임원들과 공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초기 출고 물량은 6만 상자로 이번 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필라이트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개념 발포주로 하이트진로의 85년 맥주 제조기술 노하우로 만든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는 4.5도이며 100% 아로마호프를 사용하고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했다. 출고가격은 355㎖ 캔 기준 717원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롯데백화점이 중국 노동절(4월29일~5월1일)과 일본 골든위크(4월29일~5월7일) 등 황금 연휴를 맞아 오는 5월 1일부터 31일(일)까지 외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28일부터 5월 7일까지 명동관광정보센터 내에서 명동 상권 영수증을 소지한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전용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을 한정으로 증정한다.

또 5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주말 동안 명동에 ‘홍보트럭’을 운영하고 룰렛이벤트, 선불카드 경품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황금연휴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백화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선 구매금액 별로 7%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당일 1만·5만·10만·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플라잉타이거 펜’, ‘교통카드 1만원’,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등의 감사품을 증정한다.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럭키플래닛 캐리어’를 증정하며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숙박권 응모 이벤트도 선보인다.

아울러 5월부터 동남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강화한다. 스타트래블, 콜라, 이지플라이 등 대만, 홍콩, 싱가폴의 10개 여행사와 제휴를 맺고 해당 여행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선불카드 및 감사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행사 홈페이지에 롯데백화점 할인 쿠폰 등을 선보인다.


네네치킨이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상승철갑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 380여명에게 치킨 100박스를 전달했다. 네네치킨은 지난 3월 ‘네네치킨 전국 ATTACK’ 이벤트를 통해 사연을 공모 받고 1, 2등 당첨자에게는 사연의 주인공이 있는 현장을 찾아가 직접 치킨을 전달키로한 바 있다.

해당 이벤트의 1등으로 선정된 최진영 하사는 나라를 위해 고생하는 국군 장병들에게 치킨을 선물하고 싶다는 사연을 남겨 ‘네네치킨 전국 ATTACK’의 주인공이 됐다. 네네치킨은 지난 24일 해당 군부대를 방문해 인근 매장에서 갓 튀긴 크리미언 치킨, 핫블링 치킨 각 50박스와 음료를 전달했다.


롯데푸드㈜가 레스토랑 퀄리티의 훌륭한 요리를 구현한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라퀴진’을 본격 론칭했다. 이번 ‘라퀴진’ 제품은 고급 레스토랑 등에서 인기가 높은 육가공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한 것이 특징이다.

오븐에 구워 원물의 자연스러운 질감이 살아있는 ‘로스트햄’, 통살코기를 잘게 찢어 바비큐 소스로 양념한 ‘풀드포크’, 호텔 조식 메뉴를 재현한 ‘리치브라운 소시지’와 ‘리치화이트 소시지’ 총 4종의 제품이 출시됐다.


죠스떡볶이가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KPEI) 조사 결과에서 떡볶이 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품질이나 가격, 브랜드 평판, 구매 편의성 등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한 평가 지수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조사는 국내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156개 산업 부문에 대해 이뤄졌으며 전반적인 안심 수준, 제품 품질, 사후 서비스 등의 항목을 바탕으로 순위를 산출했다.


스타벅스가 전국 105개 나이트로 콜드 브루 판매 매장에서 나이트로 음료 포함 총 2만원 이상 결제한 구매 고객에게 295ml 숏사이즈의 나이트로 글라스 3만개를 선착순으로 소진시까지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 전용잔은 나이트로 콜드 브루의 음료 특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직접 디자인한 제품이다. 기성 제품이 아닌 유리 수공예가들이 직접 입으로 유리를 불어 하나하나 완성시킨 수공예품이다.

이에 나이트로 콜드 브루 전용 글라스에 제공 받으면 물결치듯 아름답게 거품이 흘러내리는 모습의 특유의 캐스케이딩과 부드러운 콜드 크레마의 시각 효과를 극대화 해서 즐길 수 있으며 전용 글라스를 통해 더욱 부드러운 콜드 크레마를 경험할 수 있다.


롯데주류가 데님브랜드 ‘버커루’와 협업해 제작한 ‘클라우드X버커루 컬래버 백’을 선보인다. 컬래버 백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제작했으며 보석, 하트, 맥주 등 특색있는 장식과 버커루 로고를 배치해 감각적으로 디자인했다.

롯데주류는 전국 롯데마트와 이마트에서 ‘클라우드’ 355ml 캔 24개(1박스)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즉석에서 스크래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 시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이 오는 26일 오전 10시 25분부터 75분 동안 영국의 무선청소기 브랜드 ‘지테크(Gtech)’를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이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지테크(Gtech) 무선 청소기’는 제품 개발에 대한 혁신성을 인정 받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영국 여왕의 상'을 수상한 브랜드다.

'지테크(Gtech)' 무선청소기 는 리튬이온 배터리(22V) 탑재를 통해 약 20분 동안 상시 파워모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악세서리 탈부착 또한 매우 간편해 소파, 침대 매트리스, 커튼 등 집안 구석구석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또 먼지통이 손쉽게 분리되어 간편하게 먼지를 비워낼 수 있고 필터의 경우 물 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간편한 버튼 동작 방식을 통해 제품을 쉽게 켜고 끌 수 있게 했으며 배터리의 잔량을 LED 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9개의 LED를 본체와 플로어 헤드(바닥 청소노즐)에 위치시켜 청소상태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9만9000원(기본구성)이다.


◆ 비어케이는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 칼스버그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출시 170주년을 맞은 칼스버그는 리버풀, 아스날 FC 후원 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축구와의 인연이 깊은 맥주이다. 칼스버그는 올해 K리그 대표 구단인 수원삼성블루윙즈와 함께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칼스버그의 ‘축구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색 형태의 대형 LED 캔 광고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대형 LED 캔 광고는 마치 진짜 거대한 캔처럼 보일 뿐만 아니라 각종 동영상 송출도 가능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5월 10일까지 전국 142개 점포에서 어린이날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 우선 어린이날 선물로 남아 완구 베스트셀러인 터닝메카드 푸킨 유니온 세트(6만9900원)를 비롯해 터닝메카드W 팽이발사체 3종(푸킨, 트렘, 볼카) 2만3200원, 레고 하트 레이크 여름 수영장 프렌즈를 5만2400원에, 물속에서 변신하는 인어공주미미는 3만7900원에 준비했다.

또 홈플러스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으로 달콤한 아이스크림가게(2만9900원), 뽀로로 힘센 자동차 3종(1만9900원), 옥스포드 즐거운 놀이동산 130P(1만9900원), 캐리의 해피하우스(2만9900원)와 캐리의 맛있는 푸드트럭(2만9900원)도 준비했다. 더불어 레고 전 품목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레고 증정팩 4종(씨티, 배트맨, 넥소나이츠, 닌자고) 중 하나를 랜덤으로 한정 수량 증정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잡화 브랜드 ‘덱케’가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불리는 런던패션위크에서 선보였던 ‘덱케X유돈초이’ 라인을 국내에 출시한다.

덱케는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2월에 열린 런던패션위크에 국내 토종 잡화 브랜드 중 최초로 참가해 패션쇼와 함께 쇼룸을 운영해 현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세일즈를 진행한 바 있다.


◆ 이랜드월드의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O.S.T)가 '봄봄봄 팔찌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기획전은 트렌디한 디자인의 36종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실시됐다. 정가에서 1만원 할인된 가격인 1만9900원부터 2만9900원대 제품으로 구성됐다. 


◆ 녹십자가 프랑스 직수입 분유 '노발락'의 바이럴 영상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개하고 공유 이벤트를 시작한다.

'아이의 소화가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은?'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이번 영상을 자신의 페이지에 공유하고 공유된 링크를 해당 게시물에 감상평과 함께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오는 5월18일까지다. 추첨을 거쳐 당첨된 고객에게는 믹서기,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오는 5월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 동국제약이 소아암 어린이 야외체험 행사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를 시작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주최하고 동국제약이 경비 전액을 후원하고 있다. 이달 21일 소아암 어린이 가족 50여명과 함께 한 대구 지역 행사를 시작으로 25일 서울, 27일 부산, 28일 전남 지역까지 차례로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 행사에서는 경남 김해의 낙동강레일파크와 가야테마파크를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체험활동을 했다.


◆ 일동제약이 아로나민골드의 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광고를 선보였다. 페이스북과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방영되는 이번 광고는 1989년도 아로나민골드 광고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코믹 복고 컨셉트로 제작됐다.
 
80년대를 연상시키는 광고 모델들의 복장과 말투, 경쾌한 음악, 배경 등이 재미를 준다. 일동제약은 "젊은 세대들이 아로나민을 신선하게 받아들이고, 기성세대들은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앞선 원작은 1989년도 아로나민골드 광고였던 '안전운전 편'이다. 명절 고향에 다녀오는 길에 남편 대신 아내가 운전을 바꿔 하는 상황 설정으로 당시 화제를 모았다.


◆ 유한양행이 치과 임플란트 제조사 워랜텍을 인수하고 치과 분야에 본격 진출한다.

워랜텍 지분 35%를 인수해 최대주주의 지위에 오른 유한양행은 국산과 수입 임플란트를 동시에 치과병ㆍ의원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치과 재료와  의료기기, 디지털 장비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중장기 로드맵까지 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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