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롯데닷컴 "전통시장 식재료 새벽에 배송해요"

  • 2017.05.11(목) 17:17

다음은 5월 11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닷컴이 프리미엄 식품전문관 ‘특별한 맛남’ 내에 ‘장보는날’ 코너를 신설했다다. 장보는날 코너에서는 ‘에피세리’와 ‘가락상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에피세리’는 프랑스어로 ‘식료품’이라는 뜻을 지닌 식료품 배달 대행 서비스다.

서울 망원동 월드컵시장을 중심으로 소상공인이 판매하는 양질의 식료품을 편리하고 빠르게 배달하는데 집중한다. ‘가락상회’는 서울 가락동 가락시장의 싱싱한 식재료를 경매·공수받아 소분해 배송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에피세리 서비스의 경우 오후 2시까지 주문 건은 다음날 아침 7시 이전까지 새벽배송이 가능하다. 주문이 들어오면 전통시장에서 엄선된 상품을 일일이 소분 포장해 배송한다. 롯데닷컴에서 ‘에피세리’로 검색한 후 연결되는 페이지 중간에 위치한 ‘새벽 배송 지역 검색’ 버튼을 누르면 지역에 따라 새벽 배송 가능 여부를 알아볼 수 있다.


풀무원이 사단법인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6기 로하스 전문 영양사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6기 교육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교, 보건소, 병원, 급식업체 등에서 활동하는 전·현직 영양사 및 관련 전공 대학원생 등이 지원할 수 있다. 단, 영양사 면허증을 소지한 사람이여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9일까지 (사)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홈페이지(http://koscom.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yhkimax@pulmuone.com)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부산 부산진구에 위치한 ‘동의과학대학교’에서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총 30명을 모집하며 교육 과정 참가비는 25만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풀무원기술원 식생활연구실 이메일 (yhkimax@pulmuone.com)과 전화(02-3277-8446)를 통해 가능하다.


대상(주)이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http://www.jungoneshop.com)을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은 개선된 디자인과 새로운 서비스, 온라인에 최적화된 환경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쇼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새롭게 단장한 정원e샵은 서비스, 주문, 결제,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의 쇼핑 편의를 크게 높였다. ‘정기배송’과 ‘공항배송’ 서비스가 추가됐다. ‘정기배송’은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를 설정해 두면, 제품을 해당 날짜에 맞춰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공항배송’은 김치, 반찬 등 해외에 가지고 갈 제품을 공항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출국일을 입력하면 하루 전 공항에 도착해, 무겁게 집에서 챙겨갈 필요 없이 신선한 제품을 공항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다. 별도 포장 없이 바로 비행기에 실을 수 있는 패킹도 제공된다.

소비자 특성에 따른 다양한 큐레이션형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나만의 쉐프’ 코너에서는 ‘우리아이 영양식단’, ‘다이어트 건강식품’, ‘기러기 아빠의 아침밥상’ 등 소비자의 상황에 가장 적절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건강한 영양식단’ 코너에서는 나만의 식단 맞춤 서비스를 통해 추천 식단에 따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식탁 지름길’ 코너에서는 본인 또는 다른 소비자가 많이 찾는 제품이나 ‘정기배송’ 구매한 제품을 추천한다. PC로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지역별 날씨에 적합한 제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네네치킨이 모바일 사용자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휴대폰을 이용한 홈페이지 접속자가 급증함에 따라 작은 화면에서도 한 눈에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PC 및 모바일의 메인 페이지를 이미지 중심의 카드 형태로 변경했다. 또 화면 사이즈에 따라 자동으로 콘텐츠 크기가 맞춰질 수 있도록 반응형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기존의 홈페이지 상단에 배치됐던 '온라인 주문하기' 서비스도 홈페이지 중앙으로 옮기고 방문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문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와 더불어 네네치킨 전체 메뉴와 가격, 상세설명 페이지를 직관적으로 바꿔 가시성을 높였으며 네네치킨의 자체 주문앱 ‘네네 홈서비스’ 기준 인기 메뉴 순으로 정렬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5월 들어 기존 리저브 매장을 차별화해 리저브 전용 바와 다양한 추출 기구와 리저브 전용 바를 갖춘 커피 포워드 매장인 스타필드코엑스몰점과 을지로내외빌딩점을 각각 지난 2일과 10일에 오픈했다.

커피 포워드 매장은 스타벅스가 리저브 매장의 일환으로 2016년 6월부터 소개하고 있는 프리미엄 콘셉트의 매장이다.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되어 한정된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스타벅스의 리저브 원두를 다양한 방식의 추출 기구를 사용해 제공하면서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오픈된 리저브 전용 공간이 마련되었다.

커피 포워드 매장에서는 기존 리저브 매장에서 사용하는 전용 머신인 '클로버'뿐만 아니라 가장 전통적인 커피 추출 방법으로 부드럽고 은은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푸어 오버 (Pour over cone) 핸드 드립'과 중기압과 진공력을 이용해 풍부하면서 섬세한 아로마의 커피를 제공하는 '사이폰', 깨끗한 풍미의 리저브 커피를 추출하는 '케멕스' 등의 다양한 추출 방식 중에 선택해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또 리저브 전용 바에서 숙련된 스타벅스 커피마스터의 설명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옥션이 인기 게임 ‘철권 7’의 일반판과 한정판을 단독으로 예약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철권 7’은 미시마 부자의 결투를 다룬 최신판으로 오는 6월 1일 정식 출시에 앞서 옥션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예약 판매는 11일 오후 3시부터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제품 가격은 일반판의 경우 PS4와XBOX ONE은 6만4800원, PC는 4만9800원이다. ‘시즌 패스와 보너스 DLC인 메탈릭 코스튬’으로 구성된 PS4 디럭스판은 9만3800원에 판매한다.


한국파파존스㈜가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통해 파파존스 피자 7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파파존스는 오는 6월 29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파파존스 피자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700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주문방법은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주문하기’를 이용하거나 ‘카카오톡 주문하기’ 플러스 친구에서 파파존스 기업계정을 추가하면 할인혜택도 적용받으며 별도 가입 없이 간편하게 주문이 가능하다. 


쿠팡이 중앙악기, 스쿨뮤직, 프리버드 등 국내 대표 악기 판매업체와 제휴를 맺고 ‘악기·음향기기 카테고리’ 부문을 강화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쿠팡의 ‘악기·음향기기 카테고리’에는 약 2만9000여 개의 악기와 악기관련 주변용품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고객들이 접할 수 있는 제품 브랜드도 매우 다양하다. 삼익(Samick), 영창(Young Chang), 심로(Shimro), 야마하(Yamaha), 코르그(Korg), 깁슨(Gibson), 펜더(Fender) 등 약 1700여 개국 내외 유명 악기 브랜드를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또 전자악기, 타악기, 국악기, 건반악기, 현악기, 주변용품, 음향기자재 등 총 11개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 할 수 있다. AS의 경우 악기별 제조사나 판매처에 문의하면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오는 12일과 30일 미래의 셰프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US Beef로 만드는 올어바웃 아메리칸 스테이크(All about American Steak)’ 멘토링 클래스 및 메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멘토링 쿠킹 클래스 및 메뉴 콘테스트는 미래의 식문화 전문가를 꿈꾸는 영셰프(Young Chef)들에게 큰 도약을 위한 발판을 지원하고, 넓은 시야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5월 중에는 12일 경기대와 30일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에서 2회가 진행된다. 미래의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선망의 대상인 유명 레스토랑과 호텔 셰프에게 스테이크 조리법 등 요리에 관해 직접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본인만의 레시피를 선보일 수 있는 메뉴 콘테스트도 연다. 스와니예 김호윤 셰프와 JW 메리어트 동대문 총주방장 미셸 애쉬먼(Michel Eschmann)이 멘토로 동참한다.

12일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있을 멘토링 쿠킹 클래스에서는 김호윤 셰프가 ‘꽃등심 스테이크와 스테이크 가니쉬’를 직접 시연하며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내가 생각하는 텍사스 스타일의 스테이크와 스테이크 가니쉬’를 주제로 미국산 소고기 채끝 등심을 활용한 학생들의 조별 요리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선정된 최우수 3개 팀에는 각각 미국산 LA갈비가 부상으로 제공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실습을 위해 고급 스테이크 부위가 제공된다.


롯데월드몰은 장미의 계절 5월을 맞이해 ‘로즈 로드’를 선보인다. 오는 31일까지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로즈 로드’를 조성해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장미 나무와 장미 마차로 꾸민 휴게 의자를 설치해 도심 속 힐링 공간을 제공한다.


오비맥주가 5월 한 달간 성균관대, 홍익대, 청주대 등 전국 6개 지역 13개 대학을 찾아 청춘 응원을 주제로 ‘2017 카스 콘서트’를 연다.
 
이번 카스 콘서트는 11일 서울 성균관대를 시작으로 경성대(12일), 서울시립대(16일), 영남대(17일), 단국대(18일), 경북대(18일), 홍익대(19일), 부산대(19일), 경희대(23일), 원광대(24일), 한양대(25일), 아주대(26일), 청주대(31일)에서 국내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꾸며진다.
 
올해 콘서트에는 다이나믹듀오, 박재범&그레이, 지코, 산이 등 대한민국 대표 힙합 뮤지션들과 마마무, 자이언티, YB밴드 등 실력파 가수들이 각기 개성 넘치는 젊음의 음악을 선보인다.

꿈과 도전, 프로포즈 등을 주제로 청춘들의 이야기를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사연 고백 이벤트 ‘부딪쳐라 짜릿하게’, 학생들이 출연 가수와 함께 특별한 듀엣 공연을 선보이는 ‘비어스타(Be a star)’ 등 참신한 체험형 이벤트도 축제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오뚜기가 롯데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냉동 간식 모음전에 참가한다. 이번 냉동 간식 모음전에서 ㈜오뚜기는 열대과일로 만든 부드럽고 달콤한 오뚜기 아이스 디저트와 돌판 오븐에 구워 만든 오뚜기 냉동 사각피자, 정통 중화풍 고급 만두인 딤섬 새우슈마이, 홍게슈마이 등 제품 골라담기 행사와 시식행사 등을 진행한다. 


◆ 아모레퍼시픽이 방문판매원 아모레 카운셀러와 함께하는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AMOREPACIFIC Makeup Your Life)'의 2017년 상반기 일정을 앞으로 2달 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피부 변화, 탈모 등 급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심적 고통을 겪는 여성 암 환자들이 스스로를 가꿀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기획됐다. 2008년 시작돼 올해 10주년을 맞은 이 프로그램에는 현재까지 국내에서만 총 1만1078명의 여성 암 환자와 4033명의 아모레 카운셀러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2011년과 2015년부터는 각각 중국과 베트남으로 캠페인 지역을 넓혀 현재까지 총 3개국의 1만2360명의 여성 암 환자들이 참가했다.

올해 국내 캠페인은 5~7월 상반기, 9~11월 하반기로 나눠 진행되며, 상반기 동안 전국 주요 20개 지역 병원에서 약 850명의 환자를 만날 계획이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전문 강사와 아모레 카운셀러 봉사단이 참여자들에게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노하우를 전수한다. 

암 수술 후 2년 이내로 현재 방사선 또는 항암치료중인 여성 환우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헤라 메이크업 제품과 프리메라 스킨케어 제품,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브로셔로 특별 구성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키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 및 참가 방법은 2017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운영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02-515-6759/makeupyourlife@naver.com)


◆ 이니스프리가 군입대 전 제주를 여행하는 이민호의 모습을 담은 디지털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제주, 이니스프리, 그리고 이민호'를 제목으로 한 이번 화보는 녹차밭과 곶자왈, 유채밭, 오름, 노을 지는 바다 등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 동아제약이 '2017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를 11일부터 이틀 간 제주시 오라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골프협회의 주관으로 동아제약과 SBS골프가 공동주최했다. 협회 선수등록규정에 따라 2017년 현재 선수등록을 한 국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참가한다.

동아제약은 차세대 골프 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2005년부터 SBS골프채널과 함께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를 열고 있다. 대회 참가선수들에게는 의류용 쿨링 스프레이 '셔츠쿨'과 일회용 밴드 '스킨가드 플러스'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 광동제약이 오는 19일까지 본사 2층 복합문화공간 가산천년정원에서 '청춘걸다展-그리고 봄'을 전시한다. 
 
2014년 12월 문을 연 가산천년정원은 창업주 고 최수부 명예회장의 뜻을 기려 만든 기념관이다. 정원 라운지를 전시와 공연공간으로 활용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열고 있다.
 
현재 전시되고 있는 '청춘걸다展-그리고 봄'은 신진작가들이 생각하는 청춘이 주제다. 김고은, 김형주, 김혜민, 이지혜, 정해진 등 다섯 명의 젊은 작가가 자신들이 생각하는 '청춘'을 유화, 드로잉, 일러스트 등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했다. 김혜민 작가는 '조금 서툴러도 괜찮다'는 의미를, 이지혜 작가는 '스스로를 정비하는 시간'이란 주제를 담았다. 관람 가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주말은 휴관하며 가격은 무료다. 


JW중외제약이 투약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A형 혈우병 치료제 '에미시주맙'의 국내 판권을 독점 획득했다.

에미시주맙(emicizumab)은 일본 제약사 쥬가이제약에서 자체개발했다. 통상적인 혈우병 치료제와 달리 혈관 내 투여하는 정맥주사가 아니라 피하에 직접 주사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또 주 2~3회 맞아야 하는 주사 회수를 주1회로 줄이는 등 지속효과를 대폭 향상시키고 기존 치료제에 내성을 지닌 환자에게도 효과가 나타나 혈우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녹십자의 목암생명과학연구소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용인 녹십자 R&D센터에서 연구자문위원회를 열고 세계적인 연구소 도약을 위한 외부평가를 실시했다.
 
연구자문위원회는 세계적인 석학으로 구성된 목암연구소의 외부자문조직이다. 자문위원들은 매년 목암연구소의 연구과제를 검토하고 연구원들과 토론을 통해 과제의 글로벌 경쟁력과 실무적 개발 방향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감염병 전문 연구재단인 이드리(IDRI) 연구소장 스티브 리드(Steve Reed) 박사와 미국 셀젠사의 부회장인 조호성 박사, 미국 심장질환연구소인 마이오카디아(MyoKardia) 최고경영자 준 리(June Lee), 미쉘 류(Michelle Rhyu) 쿨리(Cooley) 로펌 파트너 변호사, 프리랜서 컨설턴트 글렌 피어스(Glenn Pierce) 박사 등 5명이 참여했다. 
 
행사 기간 연구원과 자문위원들은 각 전문분야별(특허, 임상디자인, 항암제, 백신, 희귀질환치료제) 5개 그룹으로 나뉘어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과제의 개발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지난 1년간의 연구에 대한 평가와 함께 신규과제에 대한 현실적 조언을 제공하는 한편 목암연구소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