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뉴질랜드 공로 훈장 받아

  • 2017.05.16(화) 18:21

다음은 5월 16일 브리프 내용이다.

동원그룹은 김재철 회장이 뉴질랜드 정부 및 영국 여왕으로부터 뉴질랜드 공로 훈장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진행된 이날 훈장 수여식에는 클레어 펀리(Clare Fearnley) 주한 뉴질랜드 대사와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한덕수 전 국무총리 등 양측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김재철 회장은 지난 2010년 뉴질랜드 정부로부터 명예영사로 위촉되는 등 양국의 관계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부산 동원산업 빌딩에 뉴질랜드 영사관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에는 한국전쟁 60주년을 맞아 존 키(John Key) 당시 뉴질랜드 총리와 함께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부산으로 초청, 오찬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또 무역협회 회장을 오랜 기간(1999년~2006년) 역임한 경험을 살려 한-뉴질랜드 FTA 타결을 돕기도 했다.


샘표가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페이지를 개설했다.​ 샘표는 기업 공식 홈페이지(http://www.sempio.com/)에 ‘우리맛 연구’ 페이지를 구축하고 지난 1년간 진행한 우리맛 연구의 결과를 공개했다. 우리맛에 대한 체계적이고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해 관심을 높이고 우리 맛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샘표는 획일화돼 가는 현대의 식생활 속에서 우리맛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사람들에게보다 건강하고 좋은 맛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시작했다. ‘요리과학연구방법론(Culinary researchmethod)’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한식을 분석하며 우리맛을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올가홀푸드가 오는 21일까지 전국 올가홀푸드 직영점과 바이올가(by ORGA) 매장, 올가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경품증정 및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경품증정 이벤트 ‘행운의 경품대잔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올가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영수증으로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 독일 ‘오라니어’ 전기레인지(1명) ▲2등 면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 5만원 상당 식사권(10명) ▲3등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입장권(36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제품 할인 이벤트는 친환경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동물복지인증' 제품과 유기농산물 명장들이 재배한 ‘마이스터 농산물’, 생산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줄여 지구환경의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한 ‘저탄소 농산물’ 등 올가만의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출시된 다양한 제품들이 할인가에 판매된다.


롯데푸드㈜가 5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파스퇴르 밀크바(MILK BAR)’를 오픈했다. 이번 오픈으로 롯데푸드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파스퇴르 밀크바는 전국 7곳을 운영하게 됐다.

파스퇴르 밀크바에는 파스퇴르 브랜드 홍보를 위해 저온살균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물, 파스퇴르 제품 등이 전시돼 있다. 매장 인테리어도 젖소의 얼룩무늬를 적용해 원유의 우수성을 표현하도록 했다.

또 파스퇴르의 고급 원유로 만든 19종의 밀크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유기농 우유를 사용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풍부한 우유 맛을 자랑한다. 밀크셰이크는 민트초코, 에스프레소 등 기본적인 맛부터 개성 있는 맛까지 다양한 종류(10종)를 판매하고 있다.

이 밖에도 우유 100%로 만드는 정통 그릭요거트, 마리앙투아네트 밀크티, 티라미수 라떼 등 다양한 밀크 디저트가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체리블라썸 등 시즌에 맞춰 계절성 메뉴도 운영한다.


◆ KGC인삼공사가 오는 5월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정관장과 함께 맞이하는 부부의 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부의 날 선물로 서로의 건강을 챙기기 좋은 ‘홍천웅’, ‘화애락’ 제품 중 2개 구매 시 ‘홍천웅’과 ‘화애락본’이 각각 5포씩 담긴 ‘부부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주류가 오는 18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클라우드' 출시 3주년을 기념해 광고모델 설현과 함께하는 팬 사인회를 개최한다. 이번 팬 사인회는 사전이벤트 및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 80명을 대상으로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저녁 6시에 열린다.

참여할 수 없는 팬들을 위해 '클라우드' 공식 페이스북에서 설현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라이브(Live) 방송도 진행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오는 17일까지 이틀간 국립극장에서 ‘제2회 단오축제’ 공연을 연다. 전통 연희와 놀이를 즐기며 서로의 안녕을 기원하던 세시풍속을 되살린 흥겨운 국악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16일 풍류마당(해오름극장)과 17일 놀이마당(KB청소년하늘극장)으로 나눠 이틀 간 열린다. '풍류마당' 공연은 크라운-해태제과 임직원들의 판소리 떼창과 종묘제례일무 공연으로 문을 연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예능보유자 이춘희 명창을 비롯해 김수연, 정화영 명인 등 국보급 국악 명인들이 대거 무대에 올라 깊이 있는 국악의 정수를 선보인다.

'놀이마당' 공연은 단오축제의 흥을 최고조로 끌어 올리는 무대로 꾸며진다. 사물놀이 창시자 이광수 명인과 동락연희단이 신들린 듯 펼쳐내는 비나리 공연을 시작으로 진도북놀이, 북청사자놀음, 줄타기 등 전국에 내로라하는 연희꾼들이 총 출연해 한판 축제의 장을 연출한다.

이번 단오축제에서 가장 큰 볼거리는 크라운-해태제과 임직원들이 선보이는 궁중무용과 판소리. 작년 10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첫 선을 보인 국가중요무형문화재 1호 종묘제례일무를 한층 원숙한 기량으로 펼쳐내 장엄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판소리 떼창팀은 판소리 수궁가를 공연한다.


디아지오코리아가 대학교 봄축제 기간을 맞아 전국 25개 대학 32만명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전음주 문화를 알리는 ‘쿨드링커 캠퍼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건전음주 홍보대사인 디아지오 제 8기 쿨드링커 50명이 직접 축제 현장에서 펼치는 이번 행사는 이벤트 부스를 찾은 대학생들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건전음주를 다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장 메인 부스에서 진행되는 ‘쿨드링커 5계명을 향해 날려라’ 이벤트는 어렸을 때 한번쯤은 해봤을 ‘신발 던지기’ 게임을 응용해 제 8기 쿨드링커가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표준잔 모양의 구멍을 조준해 신발을 던지며 표준잔의 개념을 익히는 동시에 건전음주 5계명을 다짐한다.

또 쿨드링커 캠퍼스 캠페인은 대학생들이 건전음주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인식하고 음주문화의 변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건전음주 서약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온라인 건전음주 서약서를 작성한 후 쿨드링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홈플러스가 미국 크래프트 비어 ‘샘스 에일(SAM’S ALE)’을 전국 142개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미국의 수제 맥주 전문 양조장인 소가턱(Saugatuck) 브루어리에서 생산하고 미국 수제 맥주 수입 전문업체 LTK를 통해 소싱해 온 샘스 에일을 판매한다.

샘스 에일은 맥주 재료 중 가장 대표적인 홉의 종류인 심코(Simcoe) 홉을 사용한 세션(Session) IPA 계열로 알코올 도수를 낮췄다. 또 소가턱 브루어리는 샘스 에일이 일반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보편적인 네이밍을 만들고자 미국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름인 Sam을 인용해 ‘샘스 에일’이라고 붙였다.

샘스 에일은 시트러스 향과 자몽, 열대과일 등의 첫 맛과 홉과 몰트의 달콤하면서 쌉쌀한 마무리가 특징이다. 홈플러스 전국 매장을 통해 판매하며 가격은 병당 3900원으로 오는 31일까지 3병 구매 시 9800원에 판매한다.


매일유업이 지난 15일 전남 신안군 임자도에 거주하는 어린이 총 22명을 상하농원으로 초청하여 오감만족 체험 및 봄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각자 활발하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KT와 매일유업 두기업이 연합하여 함께 준비하고 진행했다.

KT는 인터넷 보급율 최하위 지역인 임자도에 ‘기가 아일랜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매일유업은 상하농원의 우수한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한 소외 지역 아동에게 제공한다.


MP그룹이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작은 콘서트 개최를 통한 힐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음악 전공 학생들과 함께하는 ‘BAU 콘서트’를 6월 14일까지 진행한다.

건반, 기타, 보컬 등 매주 다른 공연이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BAU 콘서트는 매주 수요일 12시에 방배동 미스터피자 본사 사옥인 미피하우스에서 접할 수 있다.

MP그룹은 이번 공연을 통해 백석예술대학교 학생들에게는 연주의 장을 제공하고 고객과 지역주민에게는 다양한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해 미피하우스가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지역 문화공간으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 동국제약이 지난 13일 북한산과 지리산을 비롯한 전국 10개의 국립공원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17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국립공원관리공단 직원들과 함께 산행을 나온 탐방객들에게 구급함 위치와 산행 안전수칙이 적힌 지도를 나눠주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미세먼지가 많은 점을 감안 동국제약의 황사용 마스크도 함께 전달했다. 황사와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4중 구조에 고효율 필터를 적용한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KF80) 허가를 받았다.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가 신임위원장에 정재훈 삼육대학교 약학대학 교수를 선임했다. 이재휘 중앙대학교 약학대 교수와 이준희 보령제약 상무는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위원회는 의약계, 학계, 법조계, 소비자단체 등 각계의 추천을 받은 14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부터 2018년 4월30일까지 약사법, 의약품광고심의규정 등을 기준으로 의약품 광고심의 업무를 수행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