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5월 29일 브리프 내용이다.
◆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이 식품 전문 인공지능 챗봇, ‘푸디(Foody)’를 론칭하고 오픈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디’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질문을 해석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챗봇(Chatbot·채팅로봇) 서비스다.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가운데 하나인 ‘IBM 왓슨’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푸디(Foody)’는 ‘푸드(Food·식품)’와 ‘버디(Buddy·단짝)’의 합성어다. 식품 전문 챗봇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동원몰 고객은 홈페이지 내의 챗봇 상담 기능을 통해 ‘푸디’에게 결제, 배송, 교환 등 각종 주문 관련 사항과 적립금, 쿠폰 등 다양한 회원 서비스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푸디’는 현재 오픈 베타 버전으로 기초적인 문의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다. 히지만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하는 ‘딥러닝(Deep learning)’ 과정을 거쳐 올해 하반기 이전에 동원몰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정식 버전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정식 버전의 ‘푸디’는 고객의 취향과 구매 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거나, 구매한 상품과 연관된 레시피를 추천하는 등 식품 전문 챗봇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 롯데면세점이 행정자치부가 부여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 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
PIMS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7조의3에 따라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와 관련한 일련의 조치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하는 공적 인증 제도다.
행정자치부 산하 준정부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심사한다. 우리나라의 정보 보호 관리체계인 PIMS는 올해 5월부터 국제표준화 양대 기구인 ISO/IEC와 ITU-T가 인정하는 국제 표준으로 제정되었다.
이번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 인증'은 최근 잇따른 개인정보 유출사건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정보를 더욱 소중히 다루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 롯데주류가 지난 4월 ‘대장부’ 첫 수출 물량 약 1만2000병(1상자=6병)을 선적, 이달부터 미국 LA 지역을 시작으로 현지 판매에 나선다. 이번에 미국으로 수출되는 ‘대장부’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21도에 용량은 375㎖이다.
롯데주류는 ‘대장부’가 지난해 5월 출시 후 국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고 미국 현지에서도 증류식소주에 대한 관심이 커져감에 따라 이를 바탕으로 미국 내 프리미엄 소주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롯데주류는 빠르면 오는 6월에 2차 물량을 선적할 계획이며, 시음회 등 적극적인 현지 판촉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 판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 한국 증류식소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6월 2일에는 대만 수출분 5000병, 4일에는 캐나다 수출분 1만5000병의 선적을 마치고 상반기 내 현지 판매를 준비 중이다.
◆ 옥션이 오는 6월 11일까지 ‘삼성 '리얼' UHD TV’를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 옥션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배우 김수현의 4년만의 스크린 복귀작인 영화 '리얼' 개봉(6월 예정)을 기념해 ‘삼성 '리얼' UHD TV’를 선보인다. 영화 '리얼'과의 공동 프로모션 제품인 삼성전자 '리얼' UHD TV는 영화 속에도 등장해 발견하는 재미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옥션에서만 접할 수 있는 '리얼' UHD TV의 메인 모델은 총 3개이며 모두 선착순 한정 판매로 진행한다. ‘75형 UHD TV(선착순 20명)’는 옥션단독혜택가 499만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시 55만원 상당의 원바디 사운드바를 증정한다. ‘50형 UHD TV(선착순 15명)’는 혜택가 108만9000원에, ‘49형 UHD TV(선착순 15명)’도 옥션특가 14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롯데닷컴이 프리미엄 식재료를 선보이는 ‘명가의 맛’ 코너에 ‘나폴레옹 제과점’을 오픈했다. ‘명가의 맛’은 국내외 명인 및 명장의 제품을 소개하는 코너로 롯데닷컴의 차별화된 식품 전문매장 ‘특별한 맛남’ 내 운영 중이다.
‘나폴레옹 제과점’은 1968년 이래 약 반세기간 국내 빵집의 최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다. 40인 이상의 최정상 파티쉐들이 맛있고 건강한 빵을 매일 내놓고 있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또 국가에서 공인한 11명의 제과명장중 3명이 나폴레옹 출신으로 일명 ‘한국 제빵업계의 사관학교’로 알려진 프리미엄 제과점이다. 롯데닷컴에서 ‘나폴레옹 제과점’으로 검색하면 해당 매장을 바로 찾을 수 있다.
롯데닷컴은 이번 ‘나폴레옹 제과점’ 오픈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상품 구매시 전 상품을 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고객 전원에게 나폴레옹의 신제품인 ‘녹차 샤브레’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녹차 샤브레’는 녹차가나슈와 코팅다크 초콜릿의 풍부한 맛으로 사랑받는 나폴레옹만의 인기 상품이다.
◆ CJ푸드빌의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결제가 편리하고 적립 혜택이 풍성한 ‘투썸 모바일 앱’을 론칭했다. 투썸 모바일 앱은 투썸플레이스를 즐겨 찾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다. 선불카드로 즉시 결제할 수 있고 구매 횟수 기록 및 단골 매장 등록, 주변 매장 검색도 가능하다. CJ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아이디, 포인트를 연동해 CJ ONE 회원은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첫 화면에서 내 등급과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리워드(Reward)’, 이벤트 참여 및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Frequency)’, 선불카드를 등록하거나 친구에게 선물을 줄 수 있는 ‘마이카드’(My card)’에 바로 접속할 수 있어 편리하다. 손가락으로 밀고 누르는 슬라이딩 방식이라 빠르고 쉽다. 여기에 움직이는 아이콘이 보는 재미를 준다.
앱에서 선불카드를 등록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시드(seed), 리프(leaf), 체리(cherry) 회원으로 올라간다. 적립 단위인 컵(CUP)은 1000원 당 1개씩 쌓인다. 리프 등급부터는 70컵(CUP) 적립 시 마다 커피 혹은 음료 1잔을 무료로 마실 수 있다. 등급이 올라갈수록 음료 1+1 쿠폰, 기념일 무료 쿠폰, 추가 포인트 적립 등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선불카드는 최초 5000원부터 충전 가능하다. 이후에는 1만원 단위로 최대 5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다. 매장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은 ‘기준하한 자동충전’과 ‘월 정액 자동 충전’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기준하한 자동충전’은 잔액이 설정한 기준 금액보다 낮아지면 선택 금액이 자동 충전되고 ‘월 정액 자동 충전’은 매월 지정한 날짜에 금액이 자동 충전되는 기능이다. 오는 6월 15일부터는 전 매장에서 실물 형태의 선불카드를 판매할 예정이다.
◆ 수입맥주 전문유통기업 비어케이가 오는 29일부터 6월 18일까지 써머스비와 함께 휘게라이프를 찾아 떠날 ‘써머스비 메이트’를 모집한다.
써머스비는 세계적인 맥주그룹 칼스버그사가 사과를 발효해 만든 애플 사이더로, 상큼한 사과맛과 톡 쏘는 스파클링이 리프레시를 제공한다. 일상에서 소박한 행복을 찾는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인 ‘휘게’를 대표하는 음료인 써머스비는 브런치와 함께 곁들이거나 휴식을 취할 때 가볍게 즐기기 좋아 유럽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술이다.
써머스비 메이트는 8박 10일 동안 써머스비의 고향 덴마크와 모든 상상이 현실이 되는 나라 아이슬란드를 찾아 휘게 라이프와 써머스비가 추구하는 가치인 “Stay open minded”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가진다. 또한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써머스비를 알리는 온·오프라인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써머스비 메이트는 총 4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써머스비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somersby.kr)의 메이트 모집공고를 통해 덴마크와 아이슬란드 탐방 계획서와 온라인 활동 계획서 등을 작성하면 된다.
◆ CJ프레시웨이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6일 중구 쌍림동에 위치한 CJ제일제당센터에서 부모초청행사 ‘효도(孝道)만사성’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과 임직원 부모님 총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CJ프레시웨이에 대한 기업 소개 영상을 시청하고 CJ제일제당센터 곳곳을 직접 방문하며 자녀의 직무와 회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족 간 소통과 공감대를 확대해주는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강의 ▲가족 영상편지 시청 ▲부모님 감사패 전달식 ▲CJ푸드월드점 VIPS 저녁 식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 현대백화점이 다음달 1일까지 압구정본점 대행사장에서 ‘수입 모피 맞춤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 서비스는 전문 디자이너와 상담을 통해 고객 개별 체형과 취향을 고려해 상품을 제작하고, 주문하는 상품을 겨울 출시 상품 대비 최대 60% 까지 할인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에는 로로피아나 원단과 모피를 섞어 만든 디자인으로 유명한 '만죠니24', '파비오가파치'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현대백화점은 29일 압구정본점 5층 대행사장에서 ‘수입 모피 패션쇼’도 진행한다.
◆ 배스킨라빈스가 오는 31일까지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배달비를 1000원으로 할인해준다. 배스킨라빈스의 ‘딜리버리’는 해피포인트 앱 또는 전용 콜센터(1670-3131)를 통해 1만5000원 이상 제품 주문 시 4000원의 이용료를 지불하면 원하는 곳까지 아이스크림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기존 배달비에서 3000원 할인된 1000원에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한샘이 오는 7월 중국 직영매장 오픈에 앞서 중국에서 '한샘바스'를 선보인다.
한샘은 오는 31일부터 6월3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전시장에서 열리는 '상하이 키친&바스 차이나 2017'에 7개 제품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상하이 키친&바스 차이나 2017은 세계 35개국 29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주방과 욕실가구 등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규모 주방·욕실 전문 전시회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간다.
한샘은 이번 전시회에서 '원데이 바스 솔루션' 콘셉트로 200여㎡ 규모로 부스를 꾸민다. 여기서 국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을 비롯해 세면대와 변기가 완전히 분리되는 등 중국 주택시장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7월에는 상해 창닝구 대형쇼핑몰 1~2층에 약 1만㎡ 규모 직영매장을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한샘 관계자는 "중국에서 욕실 리모델링 공사는 1주일 이상이 소요돼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며 "중국 욕실 리모델링 시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한샘바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중국 내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