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신세계, 코엑스에 '복합 문화공간' 열였다

  • 2017.05.30(화) 15:53

다음은 5월 30일 브리프 내용이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31일 사울 코엑스몰에 복합 문화공간인 ‘별마당 도서관(STARFIELD LIBRARY)’을 오픈한다. ‘별마당 도서관(STARFIELD LIBRARY)’은 꿈을 펼친다는 의미의 ‘별’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인 ‘마당’을 합친 것으로 ‘책을 펼쳐 꿈을 품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동심을 불러 일으키는 친숙한 한글로 표현했다.

총 면적 2800㎡에 2개 층으로 구성될 ‘별마당 도서관’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에 5만여권에 달하는 다양한 책과 해외 잡지를 비롯한 600여 종의 최신잡지를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잡지 코너, 최신 e-book 시스템까지 갖췄다.

또 라운지형, 테이블형 등 다양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해 독서는 물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으로 선보인다. 특히 ‘별마당 도서관’은 월별, 요일별 테마를 정해 고객들에게 문화적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마트가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요리하다 롯데호텔 김치’가 홈쇼핑에 첫 진출한다. 오는 31일 롯데홈쇼핑에서는 17시 4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요리하다 롯데호텔 포기김치’판매 방송이 진행되며 9kg의 포기김치를 4만9900원에 판매한다.

‘요리하다 롯데호텔 포기김치’는 현재 1kg 포장 규격 상품으로 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롯데홈쇼핑의 방송 시간에 맞춰 구매할 경우엔 포장 규격 상품 9봉 구매 시보다 약 40%(38.4%)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요리하다 롯데호텔 김치’는 롯데호텔 총주방장이 특급호텔 조리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차별화된 레시피와 30년 넘게 김치업계에 종사해 온 대한민국 1호 김치명인인 김순자 식품명장의 노하우가 만나 탄생했다.

배추, 무, 열무 등 김치에 들어가는 전 재료가 깐깐하게 선별된 국내산 농산물이며, 김치의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배즙, 양파즙 등 천연즙과 황태 육수, 아카시아 벌꿀 등 다양한 천연 조미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대한제국 선포 120주년을 기념해 대한제국의 해외 외교 건물로 유일하게 남아있는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의 복원과 보존 사업에 힘을 보탠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30일 덕수궁 석조전에서 문화재청, 국외소재문화재재단과 함께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의 복원과 보존을 위한 후원 약정식을 갖고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 추진 중인 사업에 필요한 2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한다.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은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지상 3층, 지하 1층의 단독건물로 과거 조선 및 대한제국 시절 자주 외교의 활발한 장으로 활용되다가 일본에 강제 침탈 당했던 가슴 아픈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대표적인 대한민국 해외 외교건물이다.

스타벅스가 전달한 후원금은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의 외부 공간인 ‘한국 전통 정원’ 조성을 위해 활용되어 한국 전통의 미를 살린 궁궐 담장과 정원 조형물 등이 복원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의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공식 스포츠 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한국 U-20 대표팀 에이스’ 이승우 선수를 ‘파워에이드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그의 활약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다.

‘한국의 메시’로 불리우는 축구선수 이승우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6월 11일까지 우리나라 6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에서 현란한 개인기와 과감하고 공격적인 드리블로 맹활약을 펼치면서 이번 FIFA U-20 월드컵 코리아의 슈퍼스타로 떠올랐다.

일찍이 세계적인 축구 명문팀인 FC 바르셀로나 유스팀에서 활약 중인 이승우 선수는 이번 월드컵의 기니전 및 아르헨티나전에서 환상적인 드리블과 화려한 골로 일찌감치 16강 진출을 확정 지은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맥스봉'의 주 타겟인 2030 소비층을 대상으로 ‘맥스봉과 함께 하는 에너지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너지 클래스’는 2030세대가 다양한 관심사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원데이 클래스(One-day Class) 행사로 기획됐다.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매달 1회 진행될 예정으로, ‘플라워박스 만들기’, ‘스트링아트’ 등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주제를 선정해 운영한다. 원데이 클래스와 더불어 '맥스봉'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맥스봉'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maxbonhouse)와 인스타그램 페이지(www.instagram.com/maxbonhouse)에서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15명 내외에게 ‘에너지 클래스’ 참석 기회가 제공된다. 첫 번째 ‘에너지 클래스’는 플라워 브랜드 ‘꾸까’와 함께 ‘플라워박스 만들기’를 주제로 개최된다. 오는 17일 ‘꾸까’ 광화문점에서 진행되고,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에게 꽃꽂이를 배울 수 있다.


옥션이 ‘월간 윤종신 THE VINYL-MONTHLY DRIPS’ 앨범을 온라인 단독 400장 선착순 판매한다. 이번 앨범은 독일에서 500장 한정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월간 윤종신’ 발표곡 중 윤종신이 가장 아끼고, 바이닐 사운드(Vinyl, LP레코드판)에 어울리는 곡들을 엄선한 앨범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바이닐 사운드에 맞춰 수록된 모든 음원을 새롭게 마스터링, 바이닐 앨범이 선사하는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도 경험할 수 있다. 옥션은 30일 오전 10시부터 제작된 500장 중 400장을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신진 스타셰프 전일찬과 함께 개발한 메뉴를 선보인다. 첫번째 신진 스타셰프는 전일찬 씨다. 전일찬 셰프는 '2017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구르망에 선정된 36곳 중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는 유일한 ‘이태리재’의 오너셰프다. ‘빕구르망(BIB GOURMAND)’은 미쉐린 평가원들의 기준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나타낸다.

전일찬 셰프와 개발해 선보이는 메뉴는 총 4종이다. 모두 이탈리아 베네치안 스타일로 신선한 재료를 올리브오일, 식초, 마늘 그리고 허브 등으로 최소한 조리해 재료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롯데주류가 여름을 앞두고 수지와 함께한 ‘처음처럼’ 여름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포스터 속 수지는 여름을 상징하는 블루계열의 스트라이프 원피스를, 다른 포스터에서는 오프숄더의 흰 원피스를 코디해 시원한 이미지를 보여주며 처음처럼의 제품 속성도 강조하고 있다.

롯데주류는 작년 9월부터 ‘처음처럼’ 모델로 수지를 발탁해 ‘부드러운 소주 처음처럼’ 마케팅 콘셉트를 소개하고 있다.


◆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와 모델 딘딘이 공부에 지친 여고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스쿨어택 이벤트를 진행했다. 미스터피자는 지난 29일 미스터피자의 도우쇼 퍼포먼스팀 드림팀과 전속모델 래퍼 딘딘이 함께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청원여고를 방문, 깜짝 피자파티를 열어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미스터피자 모델 딘딘은 지난 4월 개인 SNS를 통해 외로운 사람들의 사연을 모집하고 당첨자 30명을 선정해 미스터피자의 ‘홍크러쉬’ 피자를 선물했다. 그 중에서도 딘딘은 미스터피자의 드림팀과 함께 수험생활에 지친 청원여고 3학년 8반 학생들을 직접 방문했다.

딘딘의 깜짝 공연과 드림팀의 화려한 도우쇼 공연을 선보이고, 드림카에서 바로 만들어 구워낸 따뜻한 피자를 제공해 깜짝 피자파티를 열었다. 딘딘은 피자를 함께 즐기며 수험생들과 꿈과 미래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생활맥주가 3주년을 맞아 진행한 부산맥주 ‘텝 테이크오버(Tap Takeover)’ 행사와 ‘테이스팅(tasting) 컨퍼런스’가 성황리 개최됐다고 밝혔다. 지난 24일부터 시작된 부산맥주 텝 테이크오버 행사는 시작하자 마자 일부 주종이 완판되며, 수제맥주 팬들과 생활맥주 매니아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생활맥주 3주년을 맞이해 부산지역의 다양한 로컬수제맥주를 만들고 있는 브루어리들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그들의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고릴라 브루잉, 아울앤푸시켓, 와일드웨이브 브루잉, 아키투 브루잉 등과 함께 기획한 이벤트로 총 6종의 부산맥주를 부산까지 가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또 3주년 프로모션으로 부산맥주 3잔으로 마시면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부산맥주를 손쉽게 시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3주년 프로모션은 부산맥주 텝 테이크오버 행사 기간인 지난 24일부터 소진 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