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코스피 새 장 열린다"…8일 마켓토크쇼

  • 2017.06.01(목) 15:55

글로벌모니터, 9번째 토크쇼
"한국경제 긍정적 재평가"

국제경제 분석매체 글로벌모니터는 오는 8일  '한국증시 새 장이 열린다'를 주제로 공개토크쇼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열리며 김일구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연구위원,  이진우 전(前) NH선물 금융공학센터장, 안근모 글로벌모니터 편집장 및 이공순 조사연구실장 등이 패널로 나선다.


글로벌모니터는 "현재 글로벌 실물경제는 선진국과 이머징마켓이 동시에 확장하는 국면이며, 경기의 변동성은 동시에 극도로 축소됐다"고 진단했다. 이어 "펀더멘털 턴어라운드에다 고도로 안정된  금융시장이 동반하면서 시장에서는 순환매(rotation)가 촉발된다"며 "1차적으로 국가별(통화별) 로테이션이 나타난다"고 분석했다.


글로벌모니터는 최근의 가장 눈부신 사례 가운데 하나로 우리나라 코스피(Kospi)를 꼽았다.  글로벌모니터는 "한국경제와 자산시장에 대한 긍정적 재평가(Korea Re-rating)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며 "'순환'과 '재평가'를 이번 토크쇼의 핵심화두로 꺼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행사문의는 02-790-9582.


▲글로벌모니터 제9회 마켓 공개토크쇼
일시: 2017년 6월8일(목) 오후 4시30분~6시30분
장소: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구 한진해운 본사건물 옆)
주제: 한국 증시에 새 장이 열린다
패널: 안근모 글로벌모니터 편집장(좌장)/이진우 GFM투자연구소 소장/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 연구위원/김일구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상무)/이공순 글로벌모니터 조사연구실장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