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롯데마트, '마른멸치·건오징어' 확 푼다

  • 2017.06.02(금) 15:28

다음은 6월 2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마트가 재고 소진 시까지 전점에서 ‘정부비축 수산물’을 방출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나선다. 2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 ‘볶음용멸치’와 ‘건오징어’ 총 25톤 가량의 물량을 준비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대표적인 상품으로 ‘볶음용멸치(500g/1봉)’를 7900원에, ‘울릉도산 건오징어(300g/5미)’를 9900원에 판매한다.


샘표는 박진선 대표가 지난 1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 12회 제주 포럼에서 강연자로 나섰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인간개발연구원이 주관하는 한일경제세션에서 ‘아시아 장수기업의 신 가치창조와 경영자 철학’을 주제로 강연했다.

박 대표는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두고 고민해 왔다”며 “샘표를 통해 한국 식문화의 수준을 높이고 발전시키는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대해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 가던 시절에는 생산성과 효율성이 중요했지만 지금은 시대가 변했다. 공급과잉의 시대를 맞이해 기업들도 변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차별화 되는 제품이 나와야 되는데, 이는 직원들의 창의와 행복, 연구개발 투자가 바탕이 되어야 된다”고 밝혔다.


네네치킨은 고객만족도 조사를 위해 자신의 ‘최애(최고 애정) 매장’을 추천한 고객에게 여름휴가비를 지원하는 ‘전국 네네자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 네네자랑’은 네네치킨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추천 가맹점명과 추천 이유, 신메뉴 크리미언 치킨·핫블링 치킨 인증사진을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여름휴가비 200만원(1명), 2등 100만원(2명), 3등 50만원(5명)을 지원하며, 4등 10명에게는 VIP시식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8일 네네치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이 1인 창작자(크리에이터)들의 축제인 ‘2017 다이아 페스티벌’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 ‘2017 다이아 페스티벌’은 국내∙외 인기 1인 창작자 총 170여팀이 라인업을 이뤄 토크쇼, 공연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는 MCN(Multi Channel Network) 축제다.

행사에는 국내 최고령 1인 창작자로 알려진 71세 ‘박막례 할머니’를 포함해 ‘대도서관’, ‘허팝’, ‘씬님’, ‘밴쯔’ 등 유명 크리에이터 및 유튜버가 참석하며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릴 예정이다.

G마켓은 단독 판매를 기념해 오는 5일까지 얼리버드 티켓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총 5000장 한정 수량으로 양일권만 선보이며, 가격은 일반티켓 가격에서 2000원이 할인된 1만원이다.

얼리버드 티켓 판매가 종료된 이후 8일 오후 2시부터는 정식 예매 기간이 시작된다. 1일권은 8000원, 양일권 1만2000원, 3인 가족권 2만원, 4인 가족권 2만5000원, 5인 가족권 3만원에 각각 판매된다.


옥션이 오는 9일까지 ‘옥션x인텔 2in1 노트북 최저가 대전’을 열고, 2in1 노트북 대표상품들을 옥션 초특가로 선보인다. 옥션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휴대하기 간편한 태블릿의 장점과 본격적인 작업을 할 때 적절한 노트북의 장점만을 모아놓은 ‘2in1 노트북’을 할인혜택가에 준비했다.

2in1 노트북은 사용 상황에 따라 화면과 키보드를 분리하거나 접어서 사용하는 등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또한, 터치스크린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터치스크린 노트북과 아주 얇은 분리형 태블릿의 이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모델은 빠른 처리속도를 바탕으로 고해상도 그래픽 및 동영상을 지원해 몰입도 높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최저가 대전에서는 레노버, LG, MS 등 6개 브랜드사의 74개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가성비 2in1의 대표 제조사인 레노버의 경우 ‘Miix320 (80XF0068KR)제품을 쿠폰적용가 38만3850원에 판매 할 예정이며 핸드백 속에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고성능 2in1 제품 ‘Yoga 520(80X8007VKR)’은 91만9000원에 만날 수 있다. 각종 작업 수행과 펜까지 갖춘 멀티태스킹의 대명사 ‘Miix510(80XE0047KR)’ 제품의 경우 옥션혜택가 10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가 2017년 하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지난 2013년 시작해 올해로 5년째 진행되고 있는 이디야커피의 대표적 상생협력사업이다. 전국 2000여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현장 매니저, 아르바이트생 등 이디야커피 구성원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기금사업이다.

올해 상반기 모집에서는 총 270명에게 각각 50만원씩 총 1억3500만원을 전달했다. 올해에는 자유서술 문항 답변 내용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선발했으며 근속일수·추천에 의해 가산점을 부여했다. 또 선발된 이디야 메이트에게는 장학금 외에 희망기금 수여증과 함께 향후 이디야 본사 공개채용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입사 특전을 제공한다.


롯데주류가 ‘피츠 수퍼클리어’의 모델 조정석과 함께 릴레이 먹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피츠 수퍼클리어’의 끝까지 깔끔한 맛의 제품 특징과 상황에 따라 맛있게 마시는 방법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2일 6시부터 12시까지 ‘피츠’의 공식 페이스북 채널과 유투브 채널에서 방송된다.

조정석 이외에 유명 연예인이 BJ로 나서 각기 다른 콘셉트로 1시간씩 방송하며 방송이 끝나면 다음 연예인이 이어받아 새로운 테마로 먹방을 이어가는 방식이다.

가수 구구단 멤버 ‘김세정’의 캠핑장에서 즐기는 음식방송을 시작으로 개그맨 ‘정태호&허안나’의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내맘대로 정식당’이 그려진다. ‘에릭남&샘김’은 ‘song for fitz’ 테마로 이태원에서 시민 인터뷰를 진행하고 뒤이어 유투브 스타 ‘밴쯔’와 ‘소프’가 준비한 ‘뷔페 맹공격’을 차례로 방송된다.

10시에는 ‘피츠 수퍼클리어’의 광고모델인 조정석과 배우 이시언이 한강에서 배달음식을 즐기는 법을 주제로 시민들과 게임, 돌발미션을 풀며 방송을 채워나가고 11시부터는 출연자 전원이 모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2일 이마트 가든파이브점에서 시리얼 '포스트 골든그래놀라' 모델 나나와 함께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소비자 이벤트는 2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골든그래놀라 구매 고객 50명과 사전 온라인 추첨으로 선정된 50명 등 총 100명의 팬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팬사인회와 더불어 모델 나나와 함께 다정한 셀카를 찍을 수 있는 '#골든셀카' 이벤트와 함께 골든그래놀라 구매 고객 대상 시리얼 머그 증정 이벤트, 번호표를 활용한 추가 경품 추첨 이벤트 '골든 카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골든그래놀라는 슈퍼 곡물인 귀리, 쌀, 옥수수, 보리, 밀을 포스트만의 배합비로 구워 만든 5곡 그래놀라가 77.8% 함유된 프리미엄 시리얼 제품이다. 고급 견과류 아몬드와 피칸이 첨가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우유와 요거트 등 다양한 재료들과도 잘 어울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가 ‘2017년 상반기 교촌가족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2017년 상반기 교촌가족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전국 75개의 가맹점에서 111명이 참여해 총 238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응모작 심사는 출품된 238건의 아이디어 중 현실성 있는 115건의 아이디어를 선별, 직원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심사결과 총 5건의 아이디어에 대해 총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에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쌍촌1호점’이 선정됐다. 쌍촌1호점은 반죽볼에 손잡이를 부착해 더욱 편리하고 쉬운 반죽이 가능하게 하자는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신주례점, 풍호점, 금오점 등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신주례점은 팩 커터 판촉물을 제작하자는 아이디어를, 풍호점과 금오점은 야간배달 시 오토박스 내에 조명을 설치해 안전성을 높이자는 아이디어를 제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상에게는 배달 오토바이 1대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우수상 수상 점에는 튀김기 1대가 상품으로 증정된다.


쿠팡이 ‘유기데이’를 맞아 유기농 푸드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2일 ‘유기데이’는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중요성과 친환경 농업의 생태적, 환경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국내 친환경 농업 관련 단체에 의해 제정된 날이다.

오는 5일 까지만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매일유업 상하목장, 자연의품격, 테일러, 올가 등 유기농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한 자리에서 쉽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이다.

요즘같이 야외 활동이 잦은 계절에는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멸균우유를 많이 찾는다. ‘상하목장 유기농 흰우유(무균팩 충전)’은 132~150℃에서 2초간 살균해 실내 및 실외에 보관할 수 있다. 합성향료와 색소 없이 유기농 원료로만 맛을 낸 가공우유로 200ml 24팩 들이를 1만6000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GNM자연의품격 유기농 양배추 브로콜리 진액’은 농림축산식품부 유기가공 식품 인증 제품으로 양배추와 브로콜리의 함량은 높이고 사과즙을 넣어 더욱 부드러운 맛을 냈다. 비닐팩 개별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어디서나 마시기 좋은 제품이다. 쿠팡에서 1만4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가 센텀맥주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주관하는 '하이트 엑스트라콜드와 함께하는 2017 센텀맥주축제' 에 특별 협찬사로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동안 '엑스트라콜드 존'을 설치하고 맥주 무제한 제공은 물론 포토존, 타투, 경품 이벤트, 게임 진행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사해 브랜드 선호도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올해로 5번째 맞는 부산 센텀맥주축제는 다양한 문화축제 및 공연이 함께 어우러진 대표적인 맥주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11일까지 매일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1만원으로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무제한 시음을 포함해 다양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안전상의 문제로 동시 입장은 3500여 명으로 제한되며 이후 추가 입장이 가능하다.

하이트진로는 엑스트라콜드의 극강의 시원한 맛을 축제 참가자들이 오감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국열차'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한다. 선착순 방문자 1000명에게는 하이트 로고가 새겨진 최고급 알루미늄 전용컵을 증정하며, 맥주 시음 이벤트도 진행한다.


㈜골든블루는 지난 1일 부산지방경찰청에서 부산시와 부산지방경찰청이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공동으로 추진하는 ‘횡단보도 투광기’ 설치사업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골든블루는 지난해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 Growing & Building for the future’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을 선포하고 이익을 대한민국 사회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횡단보도 투광기’ 설치사업 후원 또한 지역사회에서 실제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부산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골든블루의 특별한 나눔 활동 중 하나이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에는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와 허영범 부산지방경찰청장, 김영도 부산창조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1억원의 후원금은 보행자 사고 발생율이 높은 부산 영도구에 19개의 투광기를 설치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진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 동작구 소재 국립현충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진은 매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현충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창업이념인 ‘수송보국(輸送報國)’의 신념과 함께 ‘호국보훈(護國報勳)’의 정신을 기리고자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1일 한진 ‘17년 신입 직원 20여명은 국립현충원 현충탑에서 순국선열에 대한 참배 후 묘역으로 이동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헸다. 묘역 주변 청소와 및 묘역 헌화 등 작지만 정성 어린 마음으로 초여름 날씨에 구슬땀을 흘렸다.


롯데리아가 오는 21일 개봉하는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와 함께하는 경품 이벤트와 모짜렐라 할인 이벤트를 운영한다. 모짜렐라더블팩과 새롭게 구성된 트랜스포머팩 또는 한우팩 2종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또는 할인 쿠폰 혜택이 제공되는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한다.

경품 품목으로는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쉐보레 올 뉴 크루즈(LS트림) 차량을 제공하며, 2등 당첨자 3명에게는 베스파 오토바이(PRIMAVERA 125.ie 3v) 등 경품과 롯데리아 무료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오는 3일부터 15일까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9년 연속 1위를 기념해 이탈리아 콤파냐 자연산 치즈 패티로 만든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단품을 약 27% 할인한 3900원에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 함께 운영한다.


오비맥주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1일부터 경기 이천, 충북 청주, 광주광역시 등에 위치한 생산공장 3곳에서 릴레이 환경보호 캠페인에 나섰다.

오비맥주는 ‘자연과 함께(I’m With Nature)’라는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에 맞춰 생산공장 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오비맥주 광주공장을 시작으로 이달 중순까지 공장별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행사를 열고 공장 내부와 인근 하천 일대를 돌며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한다.

또 공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생태보전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환경 표어 공모대회도 개최한다. 선정된 표어는 현수막으로 제작해 공장 내부에 일정 기간 게시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을 ‘잔반 없는 날’로 지정해 공장 구내식당의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운동도 벌인다.


CJ그룹이 지난 1일 서울 가산동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교육+채용’의 패키지 형태의 일자리 연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는 요리와 외식업에 관심이 많지만 가정형편 등의 이유로 해당 분야의 지식과 실무경험을 습득할 수 없었던 청년들을 선발해 체계적인 교육을 거쳐 직접 채용까지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진행된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모집에는 만 18~24세 청년 200여명이 지원했으며,이 중 베이커리∙바리스타∙요리 등 3개 부문에서 각 12명씩 총 36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앞으로 5개월간 기초이론, 실습 중심의 조리 전문교육, 레스토랑 실무 연수까지 총 73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이 기간 동안 CJ푸드빌의 외식업 전문가 및 스타 셰프들의 특강과 멘토링도 함께 진행되며,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월 20만원의 교육수당도 지급한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김훈이 셰프, 유민주 파티셰, 김태훈 바리스타 등 유명 셰프들의 특강 등으로 구성된 예비학교를 진행했다.

CJ그룹은 내년부터 꿈키움요리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연 2회로 확대하는 등 점차 규모를 늘리고 유사한 프로그램을 외식업 외 다른 사업분야로도 확대해 청년 채용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이 오는 6일까지 중동점 9층 대행사장에서 '6월의 크리스마스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남·녀 아우터,모피코트 등 역시즌 겨울 방한 의류를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여 브랜드는 이은영 모피 ,BCBG 올젠 등 20여개 남녀 의류 브랜드이며 약 50억원 규모의 물량이 행사에 투입된다(정상가 기준). 할인판매 상품은 2015년~2016년 F/W 상품이다.

주요 품목으로는 프랑코페라로 가죽 무스탕 89만원(기존가 249만원), 올젠 덕다운 패딩점퍼 12만90000원(기존가 49만8000원), BCBG 캐시미어코트 23만9000원(기존가 69만9000원), 이은영 모피 폭스베스트 90만원(기존가 350만원) 등 이다.

이와 함께 신촌점도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진도 모피 패밀리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여성용 모피 코트, 재킷, 베스트 등을 최대 70% 할인판매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