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SPC,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만든다

  • 2017.06.22(목) 17:57

다음은 6월 22일 브리프 내용이다.

SPC그룹이 오는 7월 서울 청담동 도산대로 쉐이크쉑 청담점 건물에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인 ‘SPC플레이(SPC PLAY)’를 개점한다. SPC플레이는 베이커리와 디저트의 미래를 제시한 한남동 ‘패션5’, 복합외식문화공간 강남역 ‘SPC스퀘어’에 이어, SPC그룹이 세 번째로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다.

SPC플레이는 외식과 흥미로운 경험을 융합한 ‘푸드테인먼트(Food+Entertainment)’을 추구하는 문화공간으로, 브랜드 별로 차별화된 메뉴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3개층, 연면적 1,071m2 규모로 1층은 작년 1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쉐이크쉑’, 2층은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 3층은 배스킨라빈스 브라운으로 구성된다.

SPC플레이는 ‘푸드테인먼트’라는 콘셉트에 맞춰 곳곳에 다양한 체험 요소를 도입한다.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 매장 내에는 아케이드 게임, 주크박스 등을 즐길 수 있는 ‘해피포인트 게임존’이 설치된다.

‘배스킨라빈스 브라운’에서는 가상현실(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해피오더앱을 통한 사전 주문 예약과 딜리버리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롯데 유통 BU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한민국을 사랑합니다’를 주제로 첫 통합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활동은 나라의 소중함과 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진행하게 되었으며, 국방부 및 국가보훈처와 함께 대바자 행사, 유공자 지원 활동, 군 장병 응원 캠페인 및 물품 지원 등의 ‘나라사랑’ 활동을 진행한다.

롯데 유통 BU는 유통 계열사들이 축적해왔던 사회공헌활동 노하우를 한 데 모아 대규모 사회공헌 활동을 테마별로 지속할 예정이다. 6월에는 ‘호국보훈’의 달에 맞춰 ‘나라사랑’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후에도 ‘생명존중’, ‘나누는 기쁨’, ‘따듯한 이웃’을 테마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올 하반기 내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 유통 BU는 출범 이후 대대적인 통합 세일 행사 및 이벤트를 통해 소비진작 및 내수 경기활성화에 공헌했다. 특히 지난 3월에 진행한 최초 통합세일 ‘그랜드페스타’는 유통사 전체 매출을 4% 가량 끌어올리며 유통BU 통합 마케팅의 강점을 증명했다. 이에 유통BU는 사회공헌활동 또한 통합으로 진행해 계열사간 시너지를 최대한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오는 23일 오후 7시 35분부터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 하루 한 포로 건강하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는 ‘천지인 홍삼정 데일리원’을 판매한다. ‘천지인 홍삼정 데일리원’은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은 100% 국내산 홍삼농축액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지인 홍삼정 데일리원’은 스틱 파우치에 하루 분량씩 개별 포장되어 있으며, 한 포 10ml로 진세노사이드 Rg1, Rb1 및 Rg3의 합 10mg을 섭취할 수 있다. 총 180포 6달 분량을 19만8000원에 판매하며 주문 고객 전원에게 10포를 추가로 증정한다.


CJ오쇼핑이 방송인 강주은씨를 영입하고 리빙 전문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를 오는 24일 오전 8시 20분에 새롭게 선보인다. ‘강주은의 굿라이프’는 방송인 강주은씨가 고정 출연하고 CJ오쇼핑의 리빙 상품 전문 모희현, 강연진 쇼호스트가 진행을 맡았다.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20분부터 2시간 동안 방송될 예정이며 리빙, 인테리어 등의 상품을 주로 선보이게 된다. CJ오쇼핑은 한국의 마샤 스튜어트를 꿈꾸고 있는 강주은씨의 신선한 살림 비법과 상품 고르는 안목이 진정성 있는 설명으로 고객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실제 강주은씨가 집에서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는 장면을 사전 제작해 방송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첫 방송에서는 ‘LG트롬 전기의류건조기’와 ‘휴롬 블라썸’을 판매한다.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해 24일부터 7월 15일까지 ‘강주은의 굿라이프’ 방송에서 소개된 상품의 구매고객 중(미리주문 포함) 50명을 추첨해 ‘다이슨 청소기’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K쇼핑이 K쇼핑 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한 ‘K쇼핑 뉴하모니(New harmony) 롤플레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K쇼핑 뉴하모니 롤플레잉 경진대회’는 K쇼핑 콜센터에 근무하는 상담사들이 팀을 이뤄 상황별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고객 상담 역할극(Role-Playing)을 펼치는 자리다.

‘K쇼핑 뉴하모니 롤플레잉 경진대회’에는 지난 5월 말부터 진행된 예선전을 거쳐 최종 선발된 8개 팀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참가한 8개 팀 모두 배송, 반품, 적립 등 빈번한 발생 사례는 물론 고객 상담 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에 빠르게 대처하는 순발력 및 우수한 고객 응대 능력을 선보였다.

이 날 K쇼핑은 상담사간 인상적인 협업을 보여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상 팀에게는 해외여행 상품권, 최우수상 팀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및 유급휴가를 수여하는 등 그 동안 고객 상담에 힘쓴 상담사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표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전국 매장에서 ‘콜드 브루’와 ‘콜드 브루 라떼’, ’나이트로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등 콜드 브루 음료를 포함해 25,000원 이상 구매하면 콜드 브루 메이슨 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콜드 브루 메이슨 자는 손잡이가 달린 투명 유리컵으로 핑크와 민트 색상으로 2종류의 뚜껑이 포함되어 있다. 민트 색상의 뚜껑은 스트로우(빨대)를 꽂을 수 있는 구멍이 있어 편의에 맞춰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는 총 6만개를 준비해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2016년 4월 출시돼 여름 음료 시장에 새로운 아이스 커피 트렌드를 불러 일으켰다. 콜드 브루는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 원두로 블렌딩해서 로스팅한 전용 원두를 사용해 소량씩 14시간에 걸쳐 차가운 물에서 침출식으로 추출하기 때문에 1일 준비된 양만 판매가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작년에 출시한 ‘콜드 브루’와 ‘콜드 브루 라떼’에 이어서 올해 3월부터 새로운 음료인 ’나이트로 콜드 브루’와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를 추가해 총 4종의 콜드 브루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홈플러스가 전국 142개 매장에서 물놀이 튜브 기획전을 열고, 온 가족이 함께 탈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의 대형 튜브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물놀이 튜브 기획전을 통해 ▲자이언트 백조 튜브(190*170) 2만9900원 ▲빅 라이더 튜브 3종(범고래/상어/악어) 각 9900원 ▲컬러 튜브 3종(레인보우/리버/파란링)을 각 99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자이언트 백조 튜브는 성인 2~3명이 타도 충분한 크기로 아이와 엄마, 아빠까지 온 가족이 함께 타기에 제격이다. 다음달부터는 수박∙도넛 등 음식 모양의 이색 대형 튜브도 선보여 상품 구색을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에 오는 28일까지 물놀이∙캠핑용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해,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관련 용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마련했다.


두타몰이 6월 23일부터 7월 말까지 전관 브랜드가 일제히 동참하는 두타몰 최초의 대대적인 여름맞이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고객에게 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중국인 관광객 감소와 내수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두타몰 입점 상인들의 사기진작 및 판매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를 위해 두타몰은 39일간의 시즌오프 기간 동안 행사에 참여하는 입점 브랜드의 최소 임대료를 면제하고 매출 수수료를 30% 낮추는 등 입점 상인들의 부담을 줄여줄 파격적 지원에 나섰다.

이러한 협력을 토대로 지하2층부터 6층까지 두타몰 전관에 걸쳐 일부 노세일 브랜드를 제외한 300여개 입점 브랜드가 일제히 세일에 동참하는 대규모 행사가 진행된다. 할인율도 30%에서 최대 70%까지 높이는 한편, 브랜드별 세일 적용 품목도 늘려 고객이 체감하는 가격 매력도와 혜택을 증대하는데 집중했다.

두타몰 전관이 참여하는 흥미딜딜 세일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사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소셜커머스,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 시럽(Syrup), 카드사, 두타면세점, 홍보리플렛 배포, SNS 공식채널 등과 연계해 행사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도 강화했다.


배스킨라빈스가 다가오는 장마철을 맞아 ‘카카오 프렌즈 우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쿼터(1만3500원) 사이즈 이상 구입 시 카카오프렌즈 우산을 3000원에 제공하는 행사다. 우산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어피치’와 ‘무지’를 적용한 분홍색, 하늘색 2종이다. 


신세계면세점이 에이스침대와 손잡고 웨딩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24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에이스침대 웨딩멤버스 약 천여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면세점 명동점과 인천공항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약 7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골드멤버십 발급부터 선불카드 이벤트까지 다양하다.


광동제약은 국립암센터 암역학연구과 김정선 교수, 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이혁 교수, 국립암센터 산부인과 임명철 교수가 ‘제6회 광동 암학술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광동 암학술상은 2016년 동안 SCI 저널에 발표된 논문 중 뛰어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CRT(Cancer Research and Treatment)의 영향력 지수(IF) 향상에 기여한 기초∙임상 부문의 책임저자와 다수 논문을 게재한 책임연구자에게 주는 것이다.

기초의학부문 수상자 국립암센터 김정선 교수는 Sci Rep.(2016)에 논문 ‘Genetic Variation in the TAS2R38 Bitter Taste Receptor and Gastric Cancer Risk in Koreans’를 게재해 우수한 연구성과를 인정받았다.

임상의학부문 수상자 삼성서울병원 이혁 교수(공동책임저자 삼성서울병원 외과 김성 교수∙ 소화기내과 민병훈 교수)는 Am J Gastroenterol(2016)에 논문 ‘Long-Term Outcome of Endoscopic Resection vs. Surgery for Early Gastric Cancer: A Non-inferiority-Matched Cohort Study’를 발표한 업적으로 수상했다.

국립암센터 임명철 교수는 CRT를 다수 인용해 여러 SCI 저널에 논문을 게재하여 CRT가 국제적 위상을 정립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프랑스항공우주협회가 양국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협회와 GIFAS는 21일(현지 시간) 프랑스 르부르제(Le Bourget) 공항에서 개최 중인 파리 국제에어쇼에서 ‘항공우주산업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서명식에는 하성용 회장(겸 KAI 대표이사)과 GIFAS 회장을 비롯해 양국 협회, 주요 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이번 MOU에는 양국의 항공우주산업 협력 확대를 위해 ▲항공우주 설계·제조·MRO 분야의 산업협력 증진 ▲협회 회원사 간 협력 및 교류 증진 ▲공동 연구·개발사업 추진 등 포괄적인 협력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혼술족ㆍ홈술족들을 위한 와인을 중심으로 인기 와인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2017년 베스트 와인전’을 펼친다.

혼자 마시기 부담스럽고 보관과 휴대가 불편한 750ml의 기존 와인 대신 375ml의 ‘하프 보틀 와인’, 한잔 용량을 플라스틱 컵에 담아 하나씩 뜯어 마시는 ‘종이팩 와인’, 돌려 여는 마개로 보관의 편의성을 갖춘 ‘스크류 와인’, 100ml 소용량으로 휴대성을 겸비한 ‘원글라스 와인’ 등 다양한 혼술족·홈술족을 위한 와인을 선보인다.


쿠팡이 올해 상반기 인기 생필품을 한 곳에 모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2017 상반기 생필품 대전’을 다음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부터 최근 이슈 되고 있는 신제품까지 약 70여개 브랜드의 1,800여개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에 찾아 볼 수 있다. 각각의 제품들은 카테고리 기획전, 테마별 기획전, 브랜드관으로 구분되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테마별 기획전에는 파격적인 가격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상반기 인기 생필품 쿠폰할인’ 테마 기획전에는 쿠팡이 엄선한 상반기 인기 생필품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2만 5000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쿠폰 혜택이 제공된다.

쿠폰은 매일 1인 1회에 한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쿠폰 발급 후 1일 이내 사용하면 된다. 더불어 별도의 쿠폰발행 없이 구매 즉시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생필품 30% 즉시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인 현대리바트는 지난 5월 26일 오픈한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 약 한 달간의 인테리어 공사를 마치고 포터리반과 포터리반 키즈 복합 매장과 웨스트 엘름 매장을 22일 공식 오픈했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윌리엄스 소노마社와 향후 10년간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Sonoma)', ‘포터리반(Pottery Barn)’, ‘포터리반 키즈(Pottery Barn Kids)’, ‘웨스트 엘름(West Elm)' 등 4개 브랜드에 대한 오프라인 매장 운영 및 온라인 사업 등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특히 현대백화점그룹은 윌리엄스 소노마가 프리미엄 홈퍼니싱 브랜드인 만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국내 소비 성향을 고려해 품목별 국내 판매가를 해외 직구 구매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해 판매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