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롯데하이마트, 배송시간 확 줄인다

  • 2017.06.27(화) 15:55

다음은 6월 27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하이마트가 국내 가전유통업계 최초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오픈한다. 롯데하이마트는 27일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1300평 규모로 온라인 주문 상품을 전담하는 물류센터를 연다. 택배터미널을 보유해 상품 입고에서 분류, 발송까지 한 곳에서 처리한다.

온라인 주문 상품의 당일 출고 주문 마감시간을 오후 3시 30분에서 7시로 연장하고 하루 발송 처리 건수도 2500건에서 8000건으로 늘린다. 수도권 지역은 대부분 다음날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는 하이마트쇼핑몰(www.e-himart.co.kr)과 모바일 앱 주문 상품 뿐 아니라 하이마트 매장에 설치된 ‘옴니로 산다’ 코너에서 태블릿PC로 주문한 중·소형 상품을 모두 처리한다.

이전까지 온라인 주문 상품은 오프라인 주문 상품과 함께 운영되어 왔다. 2800여평 중 300평 정도로 규모도 협소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열면서 출고 공정도 자동화했다. 넓어진 공간에서 더 많은 제품을 이전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주문 상품을 빨리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가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은 지리 접근성과 교통환경이 뛰어나다. 전체 인구의 50%가 생활하는 서울·수도권까지 1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다. 또 영동고속국도 덕평 IC와도 1Km 내외로 가까워, 영동·경부·중부 등 고속도로로 이동하기 쉬워 주문 상품을 전국 각지로 당일 출고할 수 있다.


G마켓이 최근 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제품만을 엄선한 ‘브랜드 팩토리’ 코너를 론칭한다. G마켓 카테고리 매니저(CM)가 추천하는 쇼핑 키워드를 활용해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의 신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첫 번째 ‘브랜드 팩토리’로 내달 9일까지 디지털 카테고리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은 ‘모던 디바이스편’을 진행한다. ‘모던 디바이스’란 유용한 성능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까지 갖춰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의미하는 쇼핑 키워드이다.

인텔의 최신 CPU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이 탑재된 인기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삼성’, ‘LG’, ‘마이크로소프트’, ‘ASUS’, ‘HP’, ‘DELL’, ‘레노버’, ‘에이서’, ‘한성’ 등 총 9개의 노트북 제조사의 신제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북 12.0Wifi’ 모델은 키보드 북커버를 포함해 152만9000원에, ‘LG올데이그램 14’는 139만9000원,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4’는 178만9000원에 각각 판매한다.


대상베스트코와 생산자 단체인 부산우유농협이 유제품 유통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지난 26일 부산 남구의 부산우유농협 본사에서 ‘유제품 공급 및 유통 인프라 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상베스트코는 부산우유농협의 신규 카페 프렌차이즈 ‘라벨스하이디’에 식자재를 공급하고 부산우유농협은 대상베스트코의 유통망을 통해 ‘멸균 우유’ 등 주요 유제품을 유통하게 됐다.

이로써 양사는 우수한 품질의 유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 및 유통할 수 있게 됐으며, 판로 확대를 통한 매출 증진 등 유통기업과 생산단체간 상생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또한 공동상품 개발 및 취급 상품 확대 등 지속적인 상호협력 강화도 약속했다.


애경에서 운영하는 토털 뷰티 온라인직영몰 ‘AK BEAUTY’(http://akbeauty.co.kr)에서 사회적기업 ‘오티스타’(AUTISTAR)와 함께 착한구매 이벤트 일환으로 ‘착한 시그널(SIGNAL) 나눔파티’를 진행한다.

오티스타는 자폐인이 자신의 재능으로 사회에서 역할하며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자폐인을 교육하고 그들의 그림을 활용해 디자인 상품을 개발 판매, 자폐인 디자이너를 양성, 직접 채용해 사회통합과 독립생활을 지원한다.

‘착한 시그널(SIGNAL) 나눔파티’는 누구나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품목을 구입 하면 판매수익금 전액을 오티스타의 자폐인, 가족들에게 생활용품과 화장품 등의 물품으로 전달된다.


GS샵이 카카오의 유아 콘텐츠 전문 자회사 블루핀이 만든 3~8세 키즈 전용 플랫폼인 ‘카카오키즈’를 TV홈쇼핑에서 단독 판매한다. GS샵은 오는 29일 오전 11시35분 ‘카카오키즈’의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키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와 동화는 기본, 한글, 영어. 수학. 과학 등 1만5000개 이상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태블릿이다.

‘핑크퐁’과 같은 유료 TV 콘텐츠뿐 아니라 ‘트니트니’ 등 율동동요, ‘수학이 야호’ 등 창의놀이까지 인지발달, 언어발달은 물론 인성·감성·신체발달 콘텐츠를 총망라한다. 화면을 문지르고 풍선을 터뜨리는 등 아이들이 직접 활동하며 학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도 다수 포함돼 있다.


동아오츠카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포카리스웨트 30주년 고객감사 영수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아오츠카는 30년 지기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오는 9월 10일까지 '포카리스웨트 30주년 고객감사 영수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즉석·주간·최종 등 3파트로 나눠 당첨자를 뽑아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는 포카리스웨트 구매 영수증을 사진 촬영해 문자번호(#2530)로 전송하면 된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신형 CUV 자동차 (1명) ▲최신형 양문형 냉장고(3명) ▲여행상품권 100만원상당(5명) ▲블루투스 스피커(60명)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광동제약이 제주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제주도 환경생태 탐방 프로그램에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제10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오는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제주도의 캠핑장에서 열리며 가족 캠핑, 옥수수 수확 체험, 해양환경교육, 물놀이, 별자리 관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실시할 해양환경교육 ‘오름과 바당’ 은 어린이에게 제주섬의 탄생부터 바다생물, 해양안전, 해양쓰레기 환경오염 등 제주바다를 이해하고 보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가족소개와 옥수수에 얽힌 사연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7월 10일까지 광동제약 홈페이지 (http://www.ekdp.com) 및 제주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http://jeju.ekfem.or.kr) 배너를 클릭해 접수하거나 광동제약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wangdong4U)에서 바로 할 수 있다. 자체 심사로 선정된 총 100명의 선발자는 오는 7월 13일 광동제약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되며 참가비는 전액 광동제약이 지원한다.


롯데로지스틱스는 지난 26일 김포시청 시장실에서 정기 봉사활동 참여 및 협약을 맺고, 지속적인 지역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영록 김포시장 및 롯데로지스틱스 박찬복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저소득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한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 및 과일선물세트 기부 등 김포지역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롯데로지스틱스는 지난 15일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과의 협약식에 이어 이번 협약식을 통해 샤롯데 봉사단’활동 지역을 기존 서울권에서 전국 주요 물류센터 지역(이천, 김포, 오산, 김해)으로 확대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편 롯데로지스틱스 ‘샤롯데 봉사단’은 30여명의 정기 봉사자뿐만 아니라 수시로 사내 봉사희망자를 모집해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재능기부, 연탄봉사 등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논의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7월 5일까지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패밀리 챔피언십’ 행사 사전 접수를 진행한다.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패밀리 챔피언십’은 롯데백화점이 글로벌 완구 콘텐츠기업 영실업과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7월 16일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에 아동만 참여했던 대회와 달리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아이와 부모가 함께 정서적으로 교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가족 대항전’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7월 8일, 9일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8개 권역에서 예선이 진행되며, 7월 16일 영등포점에서 최종 결선이 진행된다. 참가자는 아동 1인과 동반 부모 1인이 함께 팀을 꾸려 총 2000여 팀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대회 수상자에게는 연말 국내 챔피언십 참여를 위한 베이포인트 (1등 2만점 외), 베이블레이드 완구, 롯데상품권 (총 200만원)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사전접수는 7월5일까지 13일간 롯데백화점 주요점 안내데스크 및 문화센터 데스크에서 가능하다. 사전 접수 고객에게는 베이블레이드 홈페이지(https://www.beybladeburst.co.kr)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베이포인트를 2000점을 제공한다. 사전 접수 기간에 접수하지 못한 고객은 예선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15일까지 압구정본점에서 '피아제(PIAGET) 하이 주얼리 전시'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3.02캐럿의 옐로 다이아몬드와 1.21캐럿, 1.19캐럿 화이트 다이아몬드를 활용해 총 20.21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익스트림리 피아제 이어링(6억6850만원)'과 다이아몬드 474개와 핑크빛 사파이어 29개로 이뤄진 '라임라이트 파리 뉴욕 네크리스(5억6150만원)'를 현대백화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어 다음 달 1일부터는 총 25억원 상당의 다양한 시계도 추가로 전시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