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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프]KGC인삼공사, 최고의 '건기식'만 모았다

  • 2017.07.17(월) 16:10

다음은 7월 17일 브리프 내용이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을 포함 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기능식품(건기식)과 안심먹거리,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을 18일 오픈한다.

‘정관장몰(www.kgcshop.co.kr)’은 총 2,600여 제품이 입점 되어 있으며 정관장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이 전체의 40%인 1,000여 제품, 화장품이 450여 제품, 안심먹거리가 300여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건강 카테고리 킬러(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쇼핑몰) 형태이다.

정관장몰은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물론 국내최초 보장균수 4500억 프로바이오틱스인 ‘VSL#3’를 비롯해 70년 전통의 자연허브 식물성원료 기반 브랜드인 솔가의 비타민 B콤플렉스, 2017년 현재 미국 판매 1위 건기식브랜드인 가든 오브 라이프(garden of life)의 종합비타민 등 각 분야의 건강기능식품 중 최고의 제품들을 선정해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역대급 1000억원 규모 명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경기점에서 해외 명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연중 최대 명품 할인행사 ‘해외 유명브랜드 대전’을 연이어 펼친다.

참여 브랜드만 350여개, 총 1000억원 물량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선보인 명품 할인행사보다 20% 가량 물량을 늘리고 행사기간도 총 26일로 5일 가량 늘렸다. 여름에 열리는 봄·여름 상품 중심의 행사임을 감안하면 기네스급 물량이다.


CJ오쇼핑이 창립 22주년을 맞아 풍성한 적립혜택과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고객 사은 행사를 오는 8월 1일까지 실시한다. 모바일 CJ몰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만 해도 적립금과 쿠폰을 증정하고 처음 상품을 구매하거나 지난 1년간 구매 이력이 없었던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할인상품과 쿠폰팩을 제공하는 등 아낌없는 혜택과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G마켓은 참신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신박한 쇼케이스’를 열고 오는 23일까지 빙그레가 새롭게 출시한 ‘마이스트로우’ 3종을 국내 단독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대형 브랜드사를 비롯해 국∙내외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새롭게 출시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페인의 첫 스타트를 끊게 된 ‘마이스트로우’는 빙그레의 ‘바나나맛우유’를 독특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이다. 지난 10일부터 시작한 빙그레 '마이스트로우 캠페인’ 동영상이 14일 기준 조회수 200만을 넘는 등 판매 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 마켓에서 ‘신박한쇼케이스’ 혹은 ‘마이스트로우’를 검색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본점, 잠실점을 시작으로 ‘제 18회 해외명품대전’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해외명품 대전은 1년에 단 두 번 진행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할인 행사이다. 해외 명품 브랜드 200여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기존 가격 대비 30~70% 할인된 가격뿐만 아니라 해외명품대전 역시즌 상품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역대 해외명품대전 중 최초로 프리미엄 패딩, 울·캐시미어 코트, 모피 등 역시즌 상품 물량을 공개한다. 예상보다 따뜻한 전년 겨울 고온현상으로 인해 패딩, 코트, 모피 등의 겨울 아우터류의 재고 보유량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 시즌에 구매할 때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역시즌 상품 행사가 대세로 자리 잡으며 한 겨울 상품인 패딩, 코트, 모피 등의 역시즌 행사가 고객들 사이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고객들의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프리미엄 패딩, 코트, 모피등의 아우터 물량을 전체 물량 금액 중 30% 이상 준비해 겨울 시즌 남은 재고를 이번 해외명품대전 행사에 총 집중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신촌점에서 '신촌 탐방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신촌의 명소 5곳(독수리다방·미네르바·신촌 플레이버스·홍익문고·공씨책방)을 방문해 각 장소별 스탬프 모두 획득한 고객에게 충전식 휴대용 선풍기(1인 1회 참여/1개 증정)를 선착순 500명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매일유업은 오크밸리 캠핑 페스티벌 기간인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페스티벌 현장에서 1명이 참여할 때마다 1개의 우유가 기부수량으로 적립되는 ‘기부킥 이벤트’를 실시하고 ‘매일우유 오리지널 멸균(200ml)’의 기부 수량을 적립했다.

‘기부킥 이벤트’는 참여자들이 준비된 공을 발로 차 매일유업 제품 사진을 맞추는 형식으로 참여만 해도 1명 당 매일우유 1개를 기부하는 이벤트이다. 누구나 간편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을 접목하여 좀 더 쉽고 즐거운 기부문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짧은 기간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총 2030개의 매일우유를 기부 수량으로 적립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적립된 ‘매일우유 오리지널 멸균(200ml)’ 2030개는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되어 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전국의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참여한 가운데 19일부터 23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음식문화축제 ‘2017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카스는 '가자! 치맥의 성지 대구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 현장에서 특수 제작한 이동형 체험공간 ‘프레시 스테이션(Fresh Station)’을 앞세워 카스 특유의 신선함을 알리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국내 유명 힙합 뮤지션 및 EDM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짜릿한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축제 기간 신선한 카스를 즐길 수 있는 ‘카스 판매 존’과 짜릿한 스포츠 게임이 준비된 ‘카스 플레이 존’ 등을 운영한다. 


홈플러스가 전기차 충전소를 연내 전국 101개 점포로 확대한다. 홈플러스는 2010년 영등포점에 유통업계 최초로 전기차 충전소를 연 이후, 환경부 및 및 환경공단과 연계하여 현재 33개 점포(급속 33기, 완속 7기)에 충전소를 두고 있다.

홈플러스는 올 하반기 추가로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전력공사와 기존에 충전소가 없던 강원(춘천, 원주, 강릉, 삼척), 충청(세종, 계룡, 청주), 전라(광주, 전주, 목포, 순천, 익산), 경북(경주, 구미, 포항, 안동) 점포를 비롯한 전국 68개 점포에 급속 충전기를 설치키로 했다.


◆ 랑콤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오픈한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플친을 맺는 모든 고객에게 'UV 엑스퍼트' 샘플 2종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샘플 쿠폰은 'UV 엑스퍼트 아쿠아 젤(1ml)'과 'UV 엑스퍼트 밀키 브라이트(1ml)' 총 2매로 구성됐다. 전국 랑콤 매장에서 교환 가능하다.
 
김고은 선크림으로 잘 알려진 UV 엑스퍼트 라인은 SPF 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지수를 자랑한다. 산뜻한 발림성으로 자외선 차단 브랜드 부문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DHC KOREA가 구매할 때마다 가그린라임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DHC는 동아제약 가그린과 제휴를 맺고 DHC 제품을 1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가그린라임 키트를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DHC 공식 홈페이지 (https://www.dhckorea.com/)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그린라임 키트는 가그린라임(100ml)과 파우치로 구성했다. 가그린라임은 상쾌한 라임향이 구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입안 속 충치원인균을 99.9% 제거해 뛰어난 구강관리를 도와준다.


◆ 이니스프리가 워너원(Wanna One) 멤버들의 숙소생활을 담은 컬러마스크 360° VR 영상을 공개했다. 시청자와 워너원이 일대일로 마주보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는 영상에 등장하는 워너원의 특별한 선물을 고객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를 활용해 워너원처럼 재미있게 컬러마스크를 하고 해시태그(#이니스프리, #화산송이, #컬러마스크, #innisfree, #multimasking, #컬러마스크101)를 걸어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는 피부 고민에 따라 컬러와 기능을 선택해 쓸 수 있다. 제주 화산송이의 강력한 피지 컨트롤 효과에 7가지 컬러별 기능을 더했다. 이니스프리 #컬러마스크 360° VR 영상은 이니스프리 홈페이지(www.innisfre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로레알코리아가 오는 10월에 열릴 과학 연구실 체험 프로그램 '사이언스 오픈랩(Science Open Lab)' 참가생 300여명을 모집한다. 

사이언스 오픈랩은 로레알코리아와 사단법인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여고생 과학 진로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5회차를 맞는 사이언스 오픈랩은 오는 10월14일부터 3주 간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한양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 등 서울, 경기, 충청, 경상 지역 23개의 과학 연구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학생들은 연구실에서 수행되는 프로젝트의 이론 강의를 듣고, 연구실을 탐방, 실제 연구를 경험해 볼 기회를 부여받는다. 여성 과학자 선배와 만나는 멘토링 시간도 마련된다. 체험 종료 후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회장 명의의 '사이언스 오픈랩 수료증'이 수여된다. 

생명과학분야에 관심이 있는 여고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홈페이지(www.womenbio.org)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오는 8월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개인(학생 지원서와 과학교사 추천서 필요) 또는 단체(학생명단 포함한 교사 지원서, 학교별 15명 이내 지원 제한)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가 '프로비마게(PROBI MAGE) 플러스' 10만병 판매를 기념해 무료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국제약은 18일 오후 1시40분 GS홈쇼핑 방송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2개월분 프로비마게 플러스 1병을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프로비마게 플러스는 스웨덴에서 시장점유율 46%로 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2014년 출시돼 올해 6월 1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 LG화학이 본격적인 진단시약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화학은 충북 청주시 오송공장에 연면적 2370㎡ 규모의 체외진단용 진단시약 전용 공장 건설 준공식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이달부터 알러지, 혈액 검사 등에 사용되는 면역진단 시약과 호흡기 바이러스,결핵 진단 등에 사용되는 분자진단 시약 등 총 12종의 제품을 본격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LG화학은 이번 준공으로 국내 업계 상위 수준인 연간 최대 100만회 테스트(Test) 분량의 제품 생산능력을 확보, 다국적 기업들이 주도하고 있는 국내 진단시약 시장에서 본격 경쟁이 가능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진단시약은 혈액, 머리카락 등을 이용해 질병 등을 발견하거나 치료 효과 등을 추적·판정하는 데 쓰이는 약품이다. LG화학은 의료 트렌드가 '치료에서 예방'으로 변화함에 따라 진단시약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 2015년 말부터 오송에 공장 건설을 시작해 1년 7개월만에 완공에 이르렀다.
 

◆ 보령제약이 카나브 싱가포르 발매를 앞두고 아시아태평양심장학회에 참가해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보령제약 카나브는 지난 4월 싱가포르에서 시판허가를 받고 2018년 1분기 중 발매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아시아태평양 심장학회(APSC, Asian Pacific Society of Cardiology)에서 오후 1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된 카나브 런치 심포지엄에는 아시아 지역 전문의 20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 유한양행과 유한양행노조, 청주시노사민정협의회가 노사상생 협력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4일 유한양행 오창공창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은 노·사 간 생산적 상생 관계를 바탕으로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근로조건 개선을 통한 동반성장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청주시노사민정협의회는 2016년 청주시 사업장 5개소의 노사상생 협력실천 협약체결을 이끌어냈으며, 노사상생협력지원단 운영, 노사민정 공동선언 및 이행점검단 운영, 청년고용 확대를 위한 정책콘서트 등 주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우수노사 지속관계 사업장으로서 이번 협약으로 노·사가 상생발전하는 성숙된 사업장으로 생산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1926년 창업이래 단 한차례도 분규가 발생하지 않았고 지금까지 상호협력적인 상생의 문화를 이어오며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이끌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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