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쉐보레 크루즈에 '터보'를 달았다"

  • 2013.10.18(금) 10:42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장착..1983만원부터

한국GM이 쉐보레 크루즈 터보 모델을 선보였다.

한국GM은 쉐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에 1.4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한 크루즈 터보를 출시하고 오는 21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쉐보레 크루즈는 기존 1.8리터 가솔린 엔진과 2.0리터 디젤엔진에 더해 가속 응답성과 연비를 개선한 1.4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 추가된다.

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크루즈 터보는 130 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20.4 kg.m의 성능을 갖췄다.

최신 터보 기술이 집약된 1.4리터 터보 엔진은 최첨단 산소 센서로 연료분사 제어를 연속적으로 최적화해 안정적 토크를 제공한다.

또 경량 고강성 크랭크를 적용해 강성은 유지하는 동시에 6% 감소한 중량으로 한층 강력한 출력을 선사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중형 가솔린 엔진에 적용돼 온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기술을 적용해 엔진 효율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배기가스 배출을 감소시켰다.

고효율 1.4 리터 에코텍(Ecotec) 엔진과 통합 설계된 터보차저는 기존 터보 엔진의 터보랙(Turbo lag)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다.

기존 1.8리터 가솔린 모델 대비 연간 최대 약 22만원의 자동차세 절감효과까지 볼 수 있다.

크루즈 터보에 장착된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을 통해 향상된 변속 응답성을 보여준다.

특히, 고효율 터보 엔진과의 조합으로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했다. 연비는 신연비 기준으로 복합연비 12.6㎞/ℓ, 고속주행연비 14.7㎞/ℓ, 도심주행연비 11.2 ㎞/ℓ다.

이밖에도 크루즈 터보는 동급최초로 주행 사각지대 내의 차량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ZA)을 채택했다.

마크 코모(Marc Comeau)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한층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에 실주행 연비를 끌어올린 크루즈 터보를 통해 주력 모델의 상품성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루즈 터보의 가격은 세단 모델은 1999만원부터, 해치백 모델은 1983만원부터(자동변속기 기준)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