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 정우성의 선택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 2013.10.18(금) 13:10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18일 반포 한강공원 세빛둥둥섬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출시했다. 레인지로버의 모델 정우성(왼쪽)과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가 18일 반포 한강공원 세빛둥둥섬 제 1섬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전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 민첩한 주행 성능, 즉각적인 응답성을 자랑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스포츠 SUV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날 공개 행사에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홍보대사로 임명된 영화배우 정우성이 직접 차량을 운전하고 등장했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개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세련된 도시 남성의 아이콘인 배우 정우성은 공통점이 많다”고 홍보 대사 선정 이유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올 뉴 레인지로버는 드라이빙 능력이 강화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가 선도하고 있는 초경량 알루미늄 기술의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채택했다. 기존 모델 대비 420kg을 감량하고 차체 강성은 높여 민첩한 핸들링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밖에 연비 향상, CO2 배출량 감소 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과 효율성을 실현했다. 

3.0리터 SDV6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92마력, 최대토크 61.2kg·m를 발휘하며 0→100km 도달은 7.2초에 끝낸다. 이 차는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드라이브 셀렉터가 아닌 스틱 형태의 커맨드 쉬프트 2 (CommandShift2)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있다. 낮게 설정된 8개의 기어비는 0.02초 내에 변속이 가능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즉각적인 반응이 특징이다.
 
판매는 11월부터 시작하며, 출시 모델은 3.0 SDV6 디젤 엔진을 탑재한 HSE, HSE 다이내믹, 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내믹 등 총 3가지 세부 모델로 구성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1680만원, 1억2650만원, 1억3690만원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