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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구 회장, '신형 제네시스' 직접 챙긴다

  • 2013.11.24(일) 11:01

현대제철·하이스코 방문, 車강판 품질 체크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신형 제네시스 신차 발표회를 앞두고 자동차강판의 품질을 직접 점검하는 현장경영에 나섰다.

현대제철은 정 회장이 지난 주말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와 현대하이스코 당진 제2냉연공장 등을 방문해 주요 설비를 돌아보고 생산 중인 자동차 강판의 품질을 점검했다고 24일 밝혔다.

정 회장은 오는 26일 출시되는 신형 제네시스에 공급되는 초고장력 강판 생산라인을 살피는 자리에서 현대제철과 현대하이스코 합병에 따른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는 "현대제철과 현대하이스코의 합병으로 열연과 냉연공정이 이어지면 한층 강도가 높고 경량화된 자동차강판 생산이 가능해져 연비와 충돌강도, 주행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자동차강판의 경쟁력이 신형 제네시스를 비롯한 향후 신차의 성공을 좌우하는 만큼 최고 품질의 강판 생산에 매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자동차 핵심부품인 엔진 및 변속기의 재료로 사용되는 첨단소재를 생산할 현대차 철분말 공장 건설 현장과 현대제철 특수강공장 건설 부지도 직접 점검했다.

▲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지난 주말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와 현대하이스코 당진 제2냉연공장 등을 방문해 초고장력 강판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품질을 점검했다.

정 회장은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높은 차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철분말, 특수강 등 차세대 자동차용 첨단소재의 개발이 중요하다"며 "당진제철소가 자동차소재 전문제철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회장이 자동차용 강판 품질력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은 출시가 임박한 신형 제네시스 성공의 핵심 중 하나가 자동차용 강판의 경쟁력에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신형 제네시스 차체에 적용된 강도 60kg급 이상 초고장력 강판 비율은 51%에 달한다. 이는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아우디 A6 등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대표 차량의 초고장력 강판 적용 비율(20~30%대 초반)을 크게 웃도는 것이다.

초고장력 강판은 일반 강판보다 한층 단단하면서도 무게는 10% 가량 가벼워 차량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연비를 개선하는 등 큰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차체에 적용된 초고장력 강판은 신형 제네시스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잣대로 여겨진다.

신형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시켜 개발한 프리미엄 대형 세단으이다. 오는 26일 국내 출시에 이어 내년 상반기 미국과 유럽에도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정 회장은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신형 제네시스 신차발표회를 주재하고 내외빈들에게 신형 제네시스를 직접 소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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