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F&B 마켓]한국야쿠르트 "'건강한 단맛'을 드립니다"

  • 2014.09.18(목) 17:13

더페이스샵의 연구생산복합기지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가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이 연구소는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에 4층 건물로 구축됐다. 1·2층은 생산공장, 3·4층은 연구소 및 품질관리실로 운영된다. 연구인력 32명을 비롯해 총 80여 명이 근무하게 된다. 이성준 더페이스샵 연구부문장은 “품질과 생산속도 향상과 아울러 비용 절감이 가능해졌고, 독자적인 기술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크라운제과의 마이쮸가 누적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04년 처음 출시된 마이쮸는 10년 연속 소프트캔디 시장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전체 소프트캔디 시장 규모는 약 1153억원으로, 이중 마이쮸는 450억원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 매출 목표는 500억원.



동서식품은 ‘제티초콕’을 출시했다. ‘제티초콕’은 빨대 속에 초코, 딸기 맛 등의 알갱이가 들어있어 있는 우유 제품이다. 가격은 할인점 기준 3300원(10스틱).


영실업은 헬리콥터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또봇 어드벤처Y’를 출시했다. 또봇 어드벤처Y는 이달 24일부터 케이블 애니메이션 채널을 통해 방영 예정인 TV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다.


사조대림은 프리미엄 맛살 ‘대림 선 크라비아’를 리뉴얼했다. 1등급 명태 연육만을 사용했으며, 밀가루 대신 감자전분을 사용했다. 또 합성보존료, 산화방지제 등 5가지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았다. 대형마트 기준 가격은 3580원(180g).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가 유기농 원유와 유기농 과즙, 천연향으로 만든 어린이를 위한 ‘올가맘 유기 가공 우유’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올가맘 유기 가공 우유’는 총 2종으로 ‘올가 유기 딸기 우유, 올가 유기 바나나 우유 (각 125㎖·3입·2900원)’이다.
 
‘올가맘 유기 가공 우유’는 국내 최초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전북 고창에서 항생제, 항균제 등 화학 비료가 첨가되지 않은 유기농 사료만을 먹고 자란 젖소의 원유가 90% 이상 함유됐다.

또 132~150℃의 고온에서 2~4초 동안 멸균한 우유를 무균팩에 포장한 제품으로 실온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화학 첨가물 대신 유기농 딸기와 바나나의 천연 과즙과 천연향으로 맛을 냈다.


대상㈜ 청정원이 분말짜장 2종을 전면 리뉴얼해 선보였다. 새로워진 제품은 ‘직화짜장’과 ‘삼선짜장’이다.
 
리뉴얼 제품은 숙성 춘장을 240도의 고온으로 직화솥에 볶아 구수하고 진한 옛날 짜장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이때 일반 식용유가 아닌 청정원 포도씨유로 볶았다.
 
또 깊고 풍부한 맛을 내기 위해 중국음식점에서 기본 재료로 많이 사용하는 치킨육수를 넣었다. 아울러 양파를 정성껏 볶아 사용해 단맛을 더했다. 제품 가격은 2종 모두 1730원(4인분)이다.


파리바게뜨가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봉사단과 함께 독도와 울릉도를 방문해 빵과 케이크를 나누는 ‘독도∙울릉도 사랑의 빵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파리바게뜨는 지리적 여건으로 신선한 베이커리를 접하기 힘든 울릉도 지역민들을 위해 현지에서 직접 케이크 교실을 열고 빵과 케이크를 나눴다.

특히 ‘우리통단팥빵’, ‘우리땅 강낭콩찰떡빵’과 같은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를 전달해 우리 땅 독도와 울릉도를 찾은 의미를 더했다.


한국야쿠르트가 당 함량을 감소시킨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구매 고객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당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국야쿠르트는 ‘건강한 습관’ 이라는 기업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 8월 11일부터 ‘야쿠르트 라이트’, ‘세븐 허니’ ‘내추럴디저트 세븐’ 등 당 함량을 줄인 제품을 선보여 왔다.

이번에 자사 대표 브랜드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까지 당 함량을 줄여 출시함으로써 한국야쿠르트는 본격적으로 당줄이기 캠페인에 돌입하게 됐다.
 
한국야쿠르트는 또 캠페인 시작에 맞춰 당줄이기 캠페인 제품 주문 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10월 31일까지 실시한다.


CJ제일제당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가 미국 전통 팬케익 카페 ‘팬케이크 오리지널 스토리’ 한남점과 목동점에서 오는 19일부터 한달간 '백설 로열 커스터드 핫케익' 한정메뉴를 운영한다.

이번 한정 메뉴는 백설의 신제품 영양균형 핫케익믹스로 만든 핫케익 브런치로 마스터셰프코리아 시즌1 준우승자 박준우가 올리브TV ‘마셰코3 더레시피’에서 선보인 메뉴다.

핫케익 반죽에 로열커스터드 푸딩을 넣어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이 특징인 메뉴로 달콤한 카라멜 시럽과 살짝 얼린 푸딩을 얹어 베리와 함께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삼양그룹이 운영하는 제철 샐러드&그릴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가 ‘Real Cheese’를 테마로 가을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가을 신메뉴는 모짜렐라 치즈부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리코타 치즈, 페타 치즈, 그라나파다노 치즈 등 총 4종의 치즈와 사과, 단호박, 단감, 버섯 등 다양한 제철 과일과 채소를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가을 신메뉴와 함께 세븐스프링스 그린테이블에서는 ‘치즈바’를 만나볼 수 있다. 그라나파다노 치즈와 리코타 치즈, 체다 치즈 등 다양한 치즈를 취향에 따라 샐러드와 파스타 등에 직접 토핑해 먹을 수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스팸마요&고추참치 김밥을 출시했다. CJ스팸과 동원고추참치를 메인 재료로 사용한 김밥으로 가격은 1700원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