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켓 알림장
◆ 한국야쿠르트가 모유로부터 분리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Lactobacillus plantarum) HY7714’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원료 인정을 받았다. 이 프로바이오틱스는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가 5년의 연구개발 끝에 개발했다. 피부 보습과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다.
◆ 영농법인 ‘흥진’의 ‘선운산 복분자’가 롯데주류와 수출 협업한 이후 수출이 2배 가량 늘었다. 지난 한해 수출량은 8만6000병. 2012년보다 95% 증가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롯데주류의 해외 유통망 활용과 복분자의 효능을 강조한 현지 마케팅 활동이 통했다”고 말한다.
◆ 디아지오코리아는 '월드클래스 2015(World Class 2015)'의 국내 대회를 개막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월드클래스 홈페이지(www.worldcalsskorea.co.kr)를 통해 진행된다. 1년 이상 관련 업종 현업 근무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CJ제일제당이 이달 18일까지 ‘건강한 연어전문가 CJ’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CJ 알래스카 연어는 □□□□ 청정해역, 산란기 전 가장 맛이 오른 연어만 담았다’ 등 문구에 대한 답변을 회사 홈페이지(www.cj.co.kr)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15명에게 ‘CJ 알래스카 연어’ 선물세트 등 경품을 증정한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5 스타벅스 럭키백’ 1만5000세트를 선보였다. 럭키백에는 스테인레스 스틸 텀블러 등이 들어있다. 가격은 4만9000원.
◆ 오뚜기가 ‘2015 얼음나라 화천산천어 축제’를 공식 후원했다.
◆ 동서와 동서식품은 이웃돕기 성금 5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 오비맥주의 ‘더 프리미어 OB’가 ‘인스타그램(Instagram)’에 공식 계정(http://instagram.com/ThepremierOB/)을 열었다.
◇ 새로 나왔어요
◆ 사조해표는 ‘해표 스파게티’을 출시했다. ‘토마토 스파게티’와 ‘크림 스파게티’, ‘로제 스파게티’ 3종류다. 가격은 각 3800원(대형마트 판매가 기준).
◆ 롯데푸드가 설 선물세트 40여종을 내놨다. 12만원대 고급 수제햄 세트부터 1만원대 실속형 식용유 세트까지 종류는 다양하다. 전체적으론 2만~3만원대 중저가 제품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