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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Biz]현대·기아차, 과학정상회의에 차량 42대 지원

  • 2015.10.06(화) 18:07

현대·기아차는 6일 미래창조과학부 대회의실에서 박광식 현대·기아차 부사장, 최영해 2015 세계과학정상회의 준비기획단 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가 이번 2015 세계과학정상회의에 지원하는 차량은 ▲제네시스 ▲K7 ▲스타렉스 등 3개 차종 총 42대로 행사가 열리는 기간 동안 국가정상급 대표와 장관급 대표 등 고위급 관계자들의 의전 및 수행에 활용될 계획이다.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2015 세계과학정상회의는 OECD 및 아세안(ASEAN) 사무총장, 57개국 장차관, 12개 국제기구, 노벨상 수상자, 글로벌 CEO 등 등 총 30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 세계과학정상회의에는 OECD사무총장, 아세안 회원국 장차관, BIAC 국제기구 수장과 ‘핀란드의 케네디’로 불리는 에스코 아호 전 핀란드 총리 등이 참석해 현대·기아차의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체험하게 된다.
 

기아차는 6일 육군본부에서 이일섭 기아차 상무, 김해석 육군 소장, 김선규 (사)그린라이트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국이의 희망나들이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호국이의 희망나들이 사업은 기아차와 육군본부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가족의 입대장병 면회를 돕기 위해 체결한 공동협력사업으로 이달부터 초록여행 홈페이지(http://greentrip.kr)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기아차와 육군은 (사)그린라이트와 함께 오는 11월부터 매달 5가족을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자는 기아차의 초록여행 차량인 카니발 이지무브와 면회여행 경비를 제공받게 된다. 특히, 기아차 초록여행 지역사무소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거주하는 가족들에게는 차량 탁송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기아차는 지난 2012년 6월부터 장애인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초록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만5000명의 장애인 가족에게 도움을 준 바 있다.

 
삼성은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전 세계 38개국의 임직원 17만명이 참여하는 '2015 삼성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Samsung Global Volunteer Month)'를 실시한다. 지난 1995년부터 시작해 21회를 맞는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는 삼성 계열사 사장단 19명, 국내외 3100여개 임직원 봉사팀, 임직원 가족, 협력사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한다.
 
올해 삼성의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는 ▲ 농번기 농어촌 자매마을 일손돕기 등 가을맞이 맞춤형 활동 ▲ 임직원의 업무지식과 취미를 활용한 재능기부 ▲ 글로벌 자원봉사 등 3대 중점 방향으로 진행된다. 우선 전국 각 사업장의 임직원 1만5000여명은 농번기를 맞은 농어촌 자매 마을의 일손을 돕고 자연과 문화재를 돌보는 가을맞이 맞춤형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또 200여개 재능기부 봉사팀 1만2000여명의 임직원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지식과 취미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과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해외 37개국 90개 사업장에서도 임직원 2만8000여명이 지역 환경 정화, 재능 기부,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가 새로운 주방 문화를 이끌 신개념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LG전자는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과 손잡고 빌트인 ‘스마트 키친 TV’를 이달 출시한다. 이 제품은 주방 수납장 안에 별도 제작된 미니빔 TV를 설치하고 수납장 문을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방식이다. 배선, 거치대 등 외부로 드러나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고객들은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지금까지 주방용 TV는 10인치대의 소형 제품이 대부분이었지만, ‘스마트 키친 TV’는 24인치 크기에 HD급의 고화질 화면을 구현한다. 프로젝터 TV의 자체 스피커는 10W(와트) 출력을 갖춰 동영상 컨텐츠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LG전자는 TV 기능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들은 USB, 미러링 기능 등을 이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IT 기기와 손쉽게 연동할 수 있다. LG전자는 주방에서 라디오 청취를 많이 한다는 점에 착안해 신제품에 라디오 기능도 추가했다. 이 제품은 전국 한샘 키친&바스 전시장과 키친프라자, 한샘리하우스 전시장, 한샘ik 제휴점 등에서 판매된다.
 
 
동부대우전자가 복고풍 디자인 가전을 앞세워 가을 감성 마케팅에 나선다. 지난해 연말 출시한 동부대우전자 더 클래식 냉장고는 국내 최초 120리터, 80리터급 소형 인테리어냉장고로 크림화이트, 민트그린 등 기존 냉장고와 차별화된 컬러를 적용한 외관에 라운드형 도어와 프레임을 통해 ‘레트로’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지난 연말 출시 이후 월평균 판매량 1500대 이상을 유지하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지난 7월 출시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역시 크림 화이트 색상에 은색 도어손잡이와 조그 다이얼, 라운드형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숙한 레트로 감성을 제공, 출시 이후 월평균 1000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가을을 맞아 색다른 분위기의 주방을 연출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더 클래식 제품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감성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더 클래식 냉장고’와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연출한 블로그 포스팅 URL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동부대우전자는 본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하여 1등 1명에게 79L 더 클래식 냉장고(FR-S093NCW)를, 2등 3명에게는 20L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KR-L200ACC)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27일 동부대우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버랜드는 지난 2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에버랜드 곳곳을 붉은 가을빛으로 물들이는 '코키아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코키아'는 '코키아 스코파리아(Kochia scoparia)' 학명에서 유래된 비름과 식물의 일종으로, 시골집 마당이나 밭두렁 등지에서 자주 접하던 키 1미터 남짓되는 댑싸리를 말한다.
 
코키아는 찬바람이 불면서 일교차가 커지기 시작하는 초가을부터 다른 식물보다 일찍 잎과 줄기가 선홍빛으로 물든다. 외국에서는 '버닝 부쉬(Burning Bush)'라고도 부른다. 에버랜드는 진입로부터 포시즌스 가든, 장미원, 글로벌페어 등 내외부 곳곳에 약 4만여 본의 코키아를 전시해 이색적인 가을 볼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코키아 페스티벌 기간 동안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 에버랜드에서 찍은 코키아 사진을 본인의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올린 후 해당 URL을 에버랜드 블로그에 댓글로 응모한 분들 중 16명을 선정해 카메라, 에버랜드 이용권 등 푸짐할 경품을 증정한다. 페스티벌 기간내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정문 주변에서 코키아 빗자루 만들기 체험도 진행된다.
 
 
삼성전자 ‘셰프컬렉션’의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모델명 RB41J7859S4)가 영국 최고 권위의 제품 평가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평가에서 10점 만점을 획득하며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에 선정됐다. ‘트러스티드 리뷰’가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BMF : Bottom Mounted Freezer) 평가에서 10점 만점을 준 것은 삼성 ‘셰프컬렉션’이 최초다.
 
지난 9월 24일 ‘트러스티드 리뷰’는 홈페이지에 평가 결과를 올리고 삼성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디자인과 기술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 최고의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특히 냉장실과 냉동실에 각각의 냉각기를 적용한 ‘트윈 쿨링 플러스’ 기술과 내부 벽면에 금속 소재를 적용한 ‘메탈쿨링’ 등으로 “기존의 다른 제품들보다 월등히 뛰어난 정온 유지 성능을 갖췄다”고 호평했다.
 
또 정전 상황을 가정한 실험에서는 초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해 내부공간 활용을 극대화시킨 삼성만의 ‘스페이스 맥스’ 기술로 “얇은 벽면에도 불구하고 두께가 두 배인 타 제품과 동등 이상의 단열 성능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400리터의 동급 최대용량과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 기능에 대해서도 호평을 아끼지 않았으며 우수한 에너지 효율과 낮은 소음 등도 높게 평가했다.
 
 
KCC 인테리어 전분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는 쉽고 간편한 인테리어 쇼핑을 온라인에서도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소비자가 쉽고 빠르면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 '스마트 앤 스피드'를 콘셉트로 설계됐다.
 
KCC는 홈페이지에 고객의 소리를 반영,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고려하는 소비자 설문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직접 견적을 내볼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홈페이지 방문 고객은 첫 화면에서 원하는 정보를 단계별로 클릭하며 집 전체 혹은 일부 공간의 인테리어 맞춤 견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홈씨씨인테리어 관계자는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단순 정보 제공 차원의 홈페이지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스마트하고 빠르게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면서 실제 공사에 앞서 현명한 판단을 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건설은 지난 2일 본사와 국내 전 현장에서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안전혁신 결의대회를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석준 대표이사를 비롯해 국내 전 임직원과 현장 근로자들이 참여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중장기 안전방안을 수립했다. 김 회장은 지난달 30일 모든 직원에게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무재해를 달성하자는 장문의 핸드폰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기도 했다.
 
쌍용건설은 앞으로 임원 중심의 '안전위원회'와 현장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안전점검 특별팀'을 신설해 365일 현장 상시점검을 실시하고 본사 안전혁신팀과 공사팀의 주말 불시점검을 도입하기로 했다.
 
또한 위험 작업군은 반드시 사전에 승인을 받는 사전작업허가제(Permit to Work·PTW)를 강화하고 외부 전문가와 기관을 통한 안전 컨설팅 점검을 확대할 방침이다. 하종욱 쌍용건설 상무는 "앞으로 본사와 현장, 협력업체가 모두 안전에 만전을 기해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114가 운영하는 앱서비스 방콜은 가을 이사철을 맞아 미혼자를 위한 이사비 지원과 그림 증정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방콜 서비스 이용후기나 방콜 거래 경험담을 자신의 블로그에 작성하고 그 주소(URL)를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우수 후기자를 선정해 이사를 앞두고 있는 10명에게는 '더무빙' 이사상품권(10만원)을, 이사를 완료한 10명에게는 집들이 선물로 '그림닷컴' 이용권(10만원)을 증정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제11회 LH청년문학상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참가자격은 전국의 대학 및 고등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으로 환경, 국토, 자연 등 토지 및 주택과 관련한 주제나 소재의 단편소설(200자 원고지 환산 70매 내외)이나 시(매수 제한 없이 3편 이상)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이며 LH 홍보실(청년문학상 공모전 담당자 앞)로 등기우편으로 응모하면 된다. 소설 대상 500만원과 시 대상 300만원을 비롯해 우수상 4편과 장려상 12편 등 총 18편에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LH 홍보실(055-922-4862)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지난달 실시한 제23회 건설기능경기대회의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발혔다. 올해 수상자는 건축목공·미장·조적·철근·배관·도장 등 14개 종목에서 64명이다.
 
직종별 1위 입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2위와 3위 입상자들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 70만원과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회장상이 수여됐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기능사 자격시험 면제 특전과 함께 7일부터 2박3일간의 해외산업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우수성과 한류문화를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교육청과 공동으로 태국 방콕 중등학교 2곳에 한국어 도서 5000여권을 기증했다고 6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방콕에서 싸라위타야(Sarawittaya)학교와 라영위타야콤(Rayongwittayakom)학교에 한국어 도서와 한국어 교육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전달식에는 라차왓 싸왕락(Ratchawat Sawangrak) 싸라위따야학교장, 서울시 교육청, 현지 대사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한국어 도서 지원이 단순한 기부의 의미를 넘어 한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한류문화를 전파하는 데에도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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