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제약 브리프] 한미사이언스 홈페이지 첫선

  • 2015.10.22(목) 16:07

동아제약은 지난 21일 저소득 가정 어린이 100여명을 직업 체험 테파마크 키자니아로 초청해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그 동안 꿈꿔왔던 자신의 미래 모습을 체험해 보고 올바른 직업관과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참석한 어린이들은 키자니아 내에 위치한 동아제약 가그린 치과를 방문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배워 보고 마네킹 환자의 충치와 치석을 직접 치료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최초 임상검사 수탁전문의료기관 녹십자의료재단의 진단검사의학과 권애린 전문의(사진)가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제 56차 학술대회에서 우수영어구연상을 수상했다.

이달 15일부터 16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제 56차 학술대회는 진단검사의학과 교수와 전문의들을 비롯해 전공의, 의료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대회에서 권애린 전문의는 `우수영어구연상`을 받았다. 권 전문의는 그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각종 학술상 수상 등을 통해 관련 학회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미약품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의 공식 홈페이지가 21일 첫 선을 보였다.

한미사이언스 홈페이지(www.hanmiscience.co.kr)는 기업, 투자, 사회공헌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지주회사로서 한미약품 그룹 전체를 이끌어가는 사업비전과 경영이념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 회사의 재무 및 주가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빛의소리나눔콘서트, 사랑의헌혈 등 그룹 전체의 사회공헌 활동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 기술로 개발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 화면으로 구현된다.

▲제대혈 업계 1위 메디포스트는 백혈병 어린이 치료비 지원을 위해 캠페인을 전개한다.

메디포스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에 즈음해 '임신부들과 함께하는 백혈병 어린이 돕기 캠페인(셀트리 희망 씨앗 나누기)'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자사 제대혈은행 가입자 수에 따라 일정 금액을 메디포스트가 적립, 가입자 명의로 백혈병어린이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소화기내과 함기백 교수(사진)가 2018년 한국에서 개최되는 위장관 궤양 연구 국제학회 ICUR을 총괄하는 대회장으로 선임되었다.

ICUR은 위장관 질환인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궤양성대장염으로 대표되는 소화관 장기에 발생하는 궤양 연구에 선두주자인 세계적인 석학들의 연구모임으로 3년마다 정기학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15차 학회는 지난 10월 1일부터 4일까지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에서 개최되었으며, 이번 학회의 총회에서 2018년 16차 모임의 대회장으로 분당차병원 소화기내과 함기백 교수가 선임되었다.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약학회가 공동제정한 ‘윤광열 약학상’의 수상자로 영남대학교 약학대학 용철순 교수(사진)가 선정되었다.

`윤광열 약학상`은 약계 발전에 기여도가 크고 10년 이상의 연구업적이 탁월한 회원에게 수여된다. 

 

용 교수는 개량신약을 포함한 다양한 약물전달 시스템 개발 및 신약 예비제제화 등을 연구해왔으며, 항암제의 내성/부작용 감소 및 효능 극대화를 위한 약물 전달용 나노입자의 고기능화 연구 등 차세대 약물 전달체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 받았다.

LG생명과학 리튠의 새로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365mc 다이어트 데이앤나이트`가 지난 19일 진행된 GS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LG생명과학 리튠과 365mc가 공동 개발한 `365mc 다이어트 데이앤나이트`는 우리 몸을 다이어트 잘 되는 체질로 만드는 데 도와주는 2가지 핵심 원료 HCA(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잔티젠을 낮과 밤으로 나눠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탄수화물 과잉 섭취와 낮은 기초대사량이 특징인 한국형 비만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홈앤쇼핑(www.hnsmall.com)에서 구입할 수 있고, 제품에 대한 문의는 고객상담실(080-2468-080)을 통해 가능하다.

광동제약은 `고3 수험생 수능 대박 기원 프로젝트` 이벤트에서 1위로 선정된 부산 영도여자고등학교에 비타500의 광고모델인 미쓰에이 수지가 직접 찾아가 응원행사를 펼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수능을 약 3주 앞둔 지난 19일, 영도여고를 방문한 수지는 고3 수험생들에게 직접 비타500을 전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학생들과 함께 수능 대박 공약, 선생님과 친구들을 향한 가슴 속 메시지 전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수험생들의 건강하고 유쾌한 수험생활을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제약협회가 국내 우수 제약시설에 대한 시민견학 특별프로젝트로 기획한 `국민과 함께 하는 2015 한국제약산업 오픈하우스`가 7월부터 10월까지 모두 30회에 걸쳐 838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마무리됐다.

협회는 22일 "한국제약산업 오픈하우스가 인기리에 진행되었고, 견학 후기에 대한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모두 35편의 작품이 접수돼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공모전 심사결과 최우수상에는 수원전산여고에서 교사로 재직중인 이유진씨(39)가 선정됐다.  시상은 26일 오후 6시 서울 역삼동 호텔 리츠칼튼 서울에서 열리는 협회 창립 70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