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제약브리프]녹십자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다비듀오' 출시

  • 2016.05.04(수) 15:22

메디포스트는 삼성서울병원과 공동개발 중인 폐질환 줄기세포 치료제와 관련해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했다(아래 사진).


이번 특허기술은 제대혈(탯줄혈액)에서 유래한 간엽줄기세포를 포함하는 조성물을 미숙아의 기도 안에 투여해 기관지폐이형성증을 치료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메디포스트는 이 특허 기술을 현재 국내외에서 임상 중인 미숙아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PNEUMOSTEM)'에 적용하고 있다.

녹십자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성분인 '로수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복합제인 '다비듀오'를 출시했다(아래 사진). 이상지질혈증이란 혈액 속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등 지방질이 지나치게 많은 상태로 고혈압, 뇌졸중 등 심혈관계 질환의 원인이 된다.

녹십자는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처방의약품 부문을 강화해 국내에서의 사업영역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범 녹십자 상무는 "앞으로도 대사증후군 치료제 중심으로 처방의약품 제품군을 늘려나가 의료진의 처방선택 폭을 넓히고 환자의 삶을 개선하는데 더욱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생명과학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 특집전'을 리튠 온라인몰(www.retune.co.kr)에서 진행한다(아래 사진). 리튠은 키즈홍삼플러스,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D+뼈건강, 오메가 트리플 더블업 등 행사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동아제약은 오는 17일까지 '제2회 가그린 첫 니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한다(아래 사진).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첫 니 빠진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추억을 남기고 영구치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을 갖게 하고자 기획됐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첫 니 빠진 아이들의 사진과 사연을 '가그린 페이스북'(www.facebook.com/garglin.dapharm)에 올리면 된다.

대웅제약이 설립·지원한 '아름다운가게 논현점'의 개소 12주년을 맞아 장애인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기 위한 특별 바자회가 열렸다(아래 사진). 이번 바자회는 대웅제약의 '이지덤'을 비롯해 사내 기부캠페인으로 모은 기부물품 등 총 4200여점이 판매됐다. 이번 바자회의 판매수익금은 '웃음이 있는 기금'으로 적립돼 무장애놀이터 등 장애인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공익활동에 활용될 계획이다.

광동제약은 오는 6월 비만치료제 '콘트라브'를 출시할 계획이다(아래 사진). 콘트라브는 과체중이나 비만 성인환자의 체중조절에 사용되는 약품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콘트라브는 미국과 유럽에서 동시에 허가를 받은 유일한 식욕억제 비만치료제로 효능이 입증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