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도 비대면으로 받으세요"

  • 2016.12.27(화) 10:34

가계대출 전 상품 비대면 프로세스 구축‥기업 대상 확대

신한은행이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을 통해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영업점 방문 없이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하고 전자문서를 통해 관련 서류를 작성하는 식이다.


신한은행은 내일(28일)부터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말부터 주택담보대출 비대면 프로세스 구축에 나선 신한은행은 시장조사와 프로세스 설계를 거쳐 주택담보대출 대표상품인 '신한 장기모기지론'과 'TOPS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비대면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

신한S뱅크나 인터넷뱅킹으로 대출을 신청하고 관련 서류를 팩스로 발송한 후 전자문서로 대출약정 서류를 작성해 업무를 진행한다. 기존 거래 고객은 물론이고 거래가 없는 고객도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계좌 개설과 함께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는 본인명의 아파트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365일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향후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등 대출 대상 주택을 확대하고 제출 서류를 축소하는 등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신용대출, 전세자금 및 주택담보대출 등 가계대출 상품 전체에 대한 비대면 프로세스 구축을 끝냈다. 금융권에서 가장 많은 40여개의 대출상품을 비대면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내년 초에는 신용보증재단 전자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개인사업자 대출상품 '신한 SOHO 스피드업 보증서 대출'을 출시해 기업고객 대상으로도 비대면 프로세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은행업무에 비대면 서비스를 적용해 고객편의를 높이고 디지털금융과 리딩뱅크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