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롯데하이마트, 페북 좋아요 '500만' 돌파

  • 2017.03.09(목) 16:38

다음은 3월 9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하이마트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수가 500만을 돌파했다. 국내 기업 브랜드 페이지 중 500만을 돌파한 것은 롯데하이마트가 처음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14년 페이스북을 시작한 뒤, 2015년 9월 ‘좋아요’ 수 1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2016년 9월 300만을 돌파했다. 이후 지난해 12월 400만을 돌파했다. 롯데하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에 전자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 대신 공감을 끌어내기 쉬운 콘텐츠를 게재해 1030 젊은 세대들과 소통을 늘린 게 주효했다.

수지, 제시 등 인기 연예인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2015년 9월 ‘좋아요’ 수 1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2016년에는 이모지(Emoji·사람의 감정이나 사물을 그림으로 표현해 의미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그림문자)를 활용한 선택지 콘텐츠를 게재해 고객 참여를 이끌며2016년 9월 300만을 돌파했다.

특히 ‘좋아하는 샤프심 종류는?’ 등 일부 선택지 콘텐츠는 ‘좋아요’ 수7만을 상회하는 킬러 콘텐츠가 되어 댓글, 공유 등 이용자 간 다양한 참여 활동을 증폭시켰다. 롯데하이마트 문주석 마케팅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가 젊은 고객들과의 원활한 소통 창구가 됐다”고 말했다.


롯데자산개발은 이광영 대표이사가 지난 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투티엠 투자개발청’ 관계자 등을 만나 투티엠 ‘에코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자산개발은 1단계 사업으로 베트남 호치민 2군 투티엠 신도심 지구內 ‘에코스마트시티’ 10만여㎡(3만여평) 부지 중 5만여㎡(1만5000여 평)를 주거와 상업을 포함한 복합단지로 개발한다. 1단계 사업으로 상업시설, 호텔 및 서비스드 레지던스, 오피스, 아파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따라 롯데자산개발은 올 하반기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에코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마스터플랜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는 “롯데자산개발은 ‘롯데센터 하노이’를 성공적으로 완공한 글로벌 디벨로퍼로서 호치민 투티엠 프로젝트에서도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면서 “그동안 베트남에서 쌓아온 ‘롯데’에 대한 신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발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스마트시티’가 들어서는 투티엠 신도심 지구는 전체 규모가 657ha로 여의도 면적의 약 2.2배에 달한다. 호치민시가 중국 상하이 ‘푸동금융지구’를 벤치마킹해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베트남의 경제허브로 개발 중이며 지난 2002년부터 투티엠 신도심 개발프로젝트를 중점사업으로 선정해 관리하고 있다.


동원그룹은 그룹에 새롭게 편입된 동부익스프레스가 한국남동발전과 ‘우드펠릿’ 물류에 대한 신규 계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동부익스프레스는 앞으로 1년 동안 한국남동발전에 신재생 에너지원료 우드펠릿의 해외조달 및 내륙운송 등 전체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간 물류 규모는 약 40만톤, 180여억 원 규모다. 한국남동발전은 한국전력공사 자회사로, 삼천포발전본부를 중심으로 전국 5개 발전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계약은 에너지 공공기관이 국내 물류회사를 상대로 한 최초의 우드펠릿 물류에 관한 입찰이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우드펠릿은 목재 부산물을 이용해 만드는 친환경 원료로, 주로 베트남이나 말레이시아에서 수입한다.

동부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동원그룹 편입 후 거둔 첫 번째 성과로서, 앞으로 더욱 안정적인 그룹의 기반 아래서, 새로운 물류영역에 더욱 적극적으로 도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서비스 '정원아! 냉장고를 채워줘'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정원아! 냉장고를 채워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밥상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서비스로, 소비자의 고민 유형별로 총 4가지 타입의 맞춤형 기프트박스를 제공한다.

기프트박스는 1인 가구나 주로 혼자 식사를 즐기는 나홀로족을 위한 ‘혼밥박스’,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특별한 요리를 즐기는 요리 고수를 위한 ‘홈셰프박스’, 밥투정이 심한 어린 자녀 때문에 고민이 많은 부모님을 위한 ‘우리아이박스’, 가정이나 야외에서 소규모 파티를 계획중인 분들을 위한 ‘홈파티박스’ 등 총 4가지로 구성된다.

'정원아! 냉장고를 채워줘'는 청정원 홈페이지(http://www.chungjungone.com) 내에서 신청 가능하며 청정원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기프트박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와 사진 등을 함께 게재하면 사연 선정을 통해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이 물을 통해 아시아적 미(美) 개념에 접근한 도서 '물과 아시아 미'(도서출판 미니멈)를 출간했다. 지난달 20일 출간된 '물과 아시아 미'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위원회인 ‘미 탐험대’가 진행해온 공동 연구의 결과를 정리한 첫 번째 성과물이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의 ‘미 탐험대’는 이러한 ‘아시안 뷰티(Asian Beauty) 탐색 프로젝트’를 실질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구성된 공동 연구팀이다.

연세대 사학과 백영서 교수를 축으로 광운대 문화산업부 강태웅 교수, 이화여대 한국학과 김영훈 교수, 연세대 문화인류학과 김현미 교수, 최경원 현 디자인연구소 대표, 연세대 국학연구원 최기숙 교수, 서울대 고고미술사학 조규희 강사까지 여러 분과 학문에 속하는 7명의 연구자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단순한 문헌 연구를 넘어 집단 토론과 전시 관람, 현지 탐방 등 입체적인 방법론을 통해 아시아적 미란 무엇인지를 탐구해왔다. 이번에 출간된 '물과 아시아 미'에선 동아시아의 전통적 우주관이 녹아있는 ‘오행론(五行論)’의 다섯 가지 원소 가운데 하나인 ‘물’을 통해 아시안 뷰티의 본질에 접근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펫 푸드 ‘시리우스 윌’이 최근 반려동물 전문점인 몰리스 펫샵 33여 군데에 입점,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시리우스 윌은 유기농 등급의 프리미엄 펫 푸드로, 전 제품에 사용된 유기농 한우와 홍삼이 반려견의 까다로운 입맛을 돋우고 면역력 증진을 통한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농약, 육골분 등의 유해할 수 있는 성분들을 배제하고, 별도 소포장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까지 높였다.

또 LG생활건강의 펫 케어 브랜드인 오스 시리우스도 몰리스 펫샵에 함께 입점한다. 오스 시리우스는 설페이트 등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들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반려견용 샴푸, 컨디셔너 등 4종을 선보인바 있다.


하이트진로는 봄 포스터 공개와 함께 참이슬 왕관 에디션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봄 포스터는 하이트맥주 모델 송중기와 참이슬 모델 아이유가 각각 포찢남(포스터를 찢고 나온 남자), 벚꽃 여신으로 변신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맥주 봄 포스터는 ‘겨울을 뚫고 찾아온 봄’을 콘셉트로 모델 송중기가 포스터를 찢고 나오는 듯한 모습을 담았다. 맥주 뚜껑을 형상화한 팝업 창에서 환하게 웃으며 맥주잔을 든 모습이 여심을 녹인다. 참이슬 포스터 역시 벚꽃을 활용해 시즌성을 살렸다. 흩날리는 벚꽃 사이 사랑스러운 표정의 아이유와 벚꽃 잎에 파묻힌듯한 참이슬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아이유는 올해로 3년째 참이슬 모델로 활동한다.

하이트진로는 봄 포스터 외에도 ‘참이슬 왕관 에디션’ 신제품 '벚꽃 두꺼비 왕관'을 출시한다. 지난 2월 졸업 시즌 한정판 '학사모 두꺼비 왕관'에 이어 두 번째 선보이는 봄 한정판이다. 벚꽃 나무 아래 두꺼비와 나비를 함께 배치해 봄 분위기를 한껏 살린 벚꽃 두꺼비 왕관 제품은 3월 3주 출고 이후 전국 유흥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의 첫 번째 도심형 아울렛인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이 개점 1주년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개점 1주년 대축제’를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동대문 패션타운에서 쇼핑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스크레치 복권’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구매 품목과 금액에 상관없이 동대문 상권 일대에서 결제한 영수증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3천명 선착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상품권(3만원권), 보조 배터리,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을 나눠준다.

이와 함께 지하 1층 광장에선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선착순 1000명에게 컵케이크 교환권도 증정한다. 동대문 상권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응모권 접수 및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가구 구매권, 황금 열쇠(18.75g), 무선 청소기 등을 증정하다. 응모장소와 방법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https://www.ehyunda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행사 기간 주말에 한해 무료 주차 이벤트을 열어 오는 11~12일과 18~19일 사이에 차량번호에 ‘0, 1, 3, 6’ 중 하나가 포함된 차량에 한해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5시간 무료 주차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270개 전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지하 1층 매장 및 행사장에서 ‘해외패션 브랜드 스크래치 특가전’을 진행해 구찌, 생로랑 등 병행 명품 수입브랜드의 스크래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