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오뚜기 "가족 요리 페스티벌에 초대합니다"

  • 2017.04.20(목) 14:48

다음은 4월 20일 브리프 내용이다.

오뚜기는 오는 5월 13일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22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4월 24일까지로 가정의 달에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가족, 친구들이라면 오뚜기 홈페이지(www.ottogi.co.kr) 이벤트 배너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오는 24일까지 신청한 가족 중 사전심사를 거쳐 본선에 총 150가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요리경연 외에도 오뚜기 제품 시식코너, 참가가족 노래공연, 어린이 놀이존,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행사당일에는 본선참가 150가족이 낸 참가비와 ㈜오뚜기에서 참가비 액수만큼을 출연해 참가가족 대표가 한국심장재단에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금을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심사 결과에 따라 총 11 가족에게 주방가전제품 교환권,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렌지, 고급전기밥솥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특히 참가가족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행운상 추첨을 통하여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상품권도 제공한다.


풀무원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은 오는 5월2일부터 31일까지 관람료 할인과 풀무원 제품 및 키자니아 입장권 증정, 김치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한다.

우선 뮤지엄김치간은 5월 한달 간 2인 이상 뮤지엄김치간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 입장료를 50% 할인해 준다. 5월5일 어린이날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어린이들은 무료입장할 수 있다. 뮤지엄김치간은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관람객을 대상으로 풀무원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기간 동안 서울 인사동 뮤지엄김치간 주변을 돌아다니는 뮤지엄김치간 공식 마스코트 인형 ‘츄군’과 함께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린 후 4층 안내데스크에 보여주면 된다. 선착순 200명에게 김치와 잘 어울리는 풀무원식품의 ‘뽀로로 키즈연두부’ 또는 ‘김스낵’이 선물로 제공된다. 선물 받은 200명 중 20명을 추첨해 김치 관련 도서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5월 13일 개별 통보한다.


전자랜드 프라이스킹이 서울 강동구 길동에 신규매장 ‘길동점’을 오픈한다. 전자랜드의 서울지역 가두점 신규매장 오픈은 약 10년만이다. 길동점이 오픈하면 서울지역에는 인샵 포함 총 6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총 2개층, 253평 규모의 ‘길동점’은 최근 전자랜드 신규매장들의 콘셉트에 맞춰 고객맞춤형 쇼핑이 가능하게 매장을 세분화 했다. 의류관리존, 모바일존, 신상품존, 키친존 등을 마련해 고객이 방문한 목적에 맞는 존을 방문하면 편안하고 빠르게 원하는 제품을 볼 수 있다. 의류관리존은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의류건조기와 의류관리기 등으로 구성해 관련 제품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홈플러스가 전국 125개 문화센터에서 여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학기에는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테마 강좌를 비롯한 6만여 개의 강좌를 개설했다. 여름학기는 6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하며, 다채로운 특강도 함께 선보인다.

대표 강좌로는 다이어트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필라테스와 발레를 접목한 ‘필라발레’∙댄스와 요가를 접목한 ‘댄스요가’ 등 2개의 운동을 결합한 ‘건강 콜라보’ 강좌, 임신 초기부터 출산 후까지 시기별 맞춤 수업을 제안하는 ‘예비부모 수첩’ 강좌가 있다. 아울러 악기·요가·스피치 등 일부 수업에 한하여 ‘소수정예’ 강좌를 개설해 기존 15~20명 정원을 5~8명으로 줄여 더욱 밀도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신선식품 품질강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신선의 정석’ 상품인 바나나와 연계한 ‘바나나랜드’ 테마 특강을 실시한다. 특히 위생에 신경을 기울여야 하는 여름철 유용하게 쓰일 ‘베이비 바나나 천연비누 만들기’,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회복시켜줄 ‘매직푸드 바나나 슬리핑 팩 만들기’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땀냄새 안녕~나만의 향수 만들기’, ‘한여름 밤의 날씬한 야식 만들기’와 같은 월별 테마 특강이 있다. 여름학기 회원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와 홈페이지(http://school.homeplus.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각 강좌와 행사별 모집 기간, 인원, 진행 시기 등은 점별 상이하다. 


한국파파존스㈜가 올해 파파존스의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파파 서포터즈’를 모집한다다. 파파존스의 ‘파파 서포터즈’는 약 3개월 간 다양한 피자 메뉴 및 이벤트 활동을 직접 체험하면서 파파존스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파파존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피자에 관심이 많으며 개인 블로그 등 다양한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20~40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파파 서포터즈’는 다음 달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파파존스 온라인 홍보 마케터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파파존스 메뉴 시식 후 품평하기, 파파존스 마케팅 행사 홍보하기 등이다. 참여 혜택으로는 파파존스 신제품 우선 시식 기회, 진행 중인 이벤트 참여 기회, 매월 피자 시식권 증정,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5월 7일까지 파파존스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공식 이메일(Query_marketing@pji.co.kr)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30명의 서포터즈가 선발될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는 개별 연락을 통해 통보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파존스 홈페이지(www.papajohns.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KGC인삼공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행사를 오는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약 20종의 선물세트 및 ‘홍삼달임액’, ‘홍삼톤골드’, ‘화애락’, ‘홍천웅’ 등 주요 제품에 대해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4월 30일까지 제품 구매 시 멤버스 포인트 5% 추가 적립 혜택이 있다.

이번 사은행사는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하며 정관장 멤버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정관장 머그컵’을 증정하고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멤버스 포인트를 추가 적립 해준다.


CJ푸드빌의 투썸플레이가 ‘니트로 콜드브루(질소 커피)’를 전국 800여 매장에 도입했다. 지난 달 50여 곳 확대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판매처를 늘린 지 1개월여 만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계획보다 일찍 확산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니트로 콜드브루’는 찬물로 우려낸 커피인 ‘콜드브루’에 질소를 주입해 만든다. 콜드브루 원액과 질소가 반응해 고운 거품이 생기며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젊은 층과 커피 마니아들에게 호응이 높다. 투썸플레이스는 각 매장에 ‘전용 케그(Keg, 작은 통)’ 추출 시스템을 적용해 니트로 콜드브루를 제공한다. 흑맥주처럼 케그에서 직접 뽑는 방식이라 더욱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쿠팡이 어린이날을 앞두고 4만여 개의 인기 완구 상품들을 최대 15% 추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쿠팡의 전체 완구 제품 중 로켓배송으로 판매하는 제품들로 다이노코어, 스텝2, 레고, 터닝메카드, 플레이도우, 콩순이,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상품부터 학습용, 놀이용 완구 등 다양하다. 특히 ‘쿠팡맨’이 주말을 포함해 언제나 다음날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한다.

또 고객들이 손쉽게 원하는 제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연령별, 캐릭터별, 역할놀이, 실내·외 완구, 계절 완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상품을 구분했다. 다이노코어, 포켓몬스터, 터닝메카드, 뽀로로, 타요, 로보카폴리, 시크릿쥬쥬 등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TV 캐릭터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던킨도너츠가 핫 샌드위치 메뉴 개편을 기념해 ‘핫 샌드위치 3+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핫 샌드위치 3+1 프로모션’은 핫 샌드위치(단품, 콤보) 구입시 해피포인트에 스탬프를 적립해주고 스탬프 3개가 모이면 ‘베이컨에그 잉글리쉬머핀 콤보’ 무료 쿠폰 1장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피포인트 고객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쿠폰 증정 기간은 5월 14일까지다. 해당 쿠폰은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가 오는 5월 3일까지 17년 햇 두릅 첫 출하를 맞이해 햇나물 직송전을 선보여 ‘순창산(産) 햇 참두릅(250g)’을 698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순창산 햇 두릅’은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형 지대에서 재배되었고, 물빠짐이 좋은 양토에서 재배되는 등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자란 것이 특징이다.

또 도매시장을 거치지 않고 당일 수확한 물량을 직거래해 유통단계를 축소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도를 유지한 두릅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대표적인 봄의 미각 중 하나로 꼽히는 자연산 봄 두릅을 4980원(100g)에 판매에 나선다. 자연산 두릅은 경남 하동, 전남 순창, 강원 삼척 지역에서 두릅나무에 돋아난 새 순을 채취한 것으로 재배두릅보다 향이 풍부하고 진하다.


현대백화점은 사진작가 김중만과 함께 오는 30일까지 판교점 10층 문화홀에서 '현대 아트 스토어'를 연다. 아트 스토어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설계한 자하 하디드와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등 국내외 유명작가 40여명의 회화·조각·판화·사진 작품을 소개하고 현장 판매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가 블로그를 통해 매월 소비자의 사연을 선정해 무료 피자파티를 개최하는 ‘사랑의 255℃’ 파티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랑의 255℃’는 ‘피자가 가장 맛있게 구워지는 온도’라는 뜻이며 2012년부터 고객에게 직접 피자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달 새로운 주제로 사연을 응모 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번 5월 응모 이벤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마워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도미노피자 공식 블로그에 피자파티를 열어주고 싶은 기관 및 단체명을 포함한 사연을 댓글로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4월 19일부터 28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5월 2일이다.


◆ 이랜드리테일의 SPA 신발 브랜드 슈펜이 올해 트렌드로 '경량성'을 꼽고 '슈퍼 라이트'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SS시즌에는 전체 남성화 상품 중 40%가, 여성화 25%가 슈퍼 라이트 버전으로 재출시됐다. 파일론과 러버 2중 몰드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미끄러지지 않는 기능성 아웃솔과 이탈리아 유명 경량 아웃솔 브랜드인 XL(엑스트라 라이트)의 아웃솔을 적용했다. 가격은 일반 제품이 3만9900~5만9900원이고 슈퍼 라이트 라인은 5만9900원~7만9900원이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극세사 운동화의 경우 기존 런닝화보다 30% 가벼우면서 2만원대로 가격 부담을 줄였다.


◆ 두타면세점이 면세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송중기와 함께 하는 해피투게더' 기념파티를 진행한다. 파티는 오는 5월15일 저녁 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사전응모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300명의 고객과 함께 한다. 이날 자리에는 두타면세점 1주년 축하 케이크 커팅, 송중기 근황토크, 포토타임 등이 다채롭게 준비됐다.

파티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두타면세점 본점과 인터넷면세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본점에서는 4월21일부터 5월10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을 제공한다. 두타인터넷면세점과 두타페이스북에서는 4월24일부터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거쳐 초대권을 증정한다.

이밖에 본점에서 100달러 이상 결제 고객에게는 5월17일부터 21일까지 춘천 라데나 골프클럽에서 펼쳐지는 '제10회 두산매치플레이 챔피언십 초대권 1매(1인 동반입장)'를 선물한다.  5월 황금연휴 직전인 4월 30일까지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액에 따라 최대 28만원 선불카드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면세쇼핑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GS홈쇼핑이 모바일 '바로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3만원 이상 바로결제 이용 고객들에게는 GS홈쇼핑 3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바로결제 서비스는 현금결제 고객들을 위해 기존의 복잡한 개인인증, 결제과정 등을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등록 계좌에서 상품 구매액이 실시간 계좌이체 되는 형태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돼 연말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GS샵 모바일웹과 앱에서 본인 명의 은행계좌를 한번 등록해 두면 비밀번호만으로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NH농협·국민·우리·신한·기업·KEB하나 등 시중은행 19곳 계좌 모두 이용 가능하다. 등록은 계좌 정보 입력 후 ARS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된다. 기타 앱 설치나 공인인증서 저장·갱신 등은 필요 없다. 


◆ 동국제약이 잇몸 치료 때 잇몸약 복용을 겸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는 내용의 '인사돌플러스' 새 TV광고를 방영했다.

"잇몸을 꽉 잡아준다"는 기존의 광고 키 메시지를 "잇몸, 꽉 잡으세요"로 바꿨다. 새 광고를 통해 정기적인 치과 방문과 꾸준한 잇몸약 복용으로 잇몸건강 관리를 생활화하자는 공익적 메시지 전달하고자 했다.

인사돌플러스는 인사돌에 생약성분인 후박나무 추출물을 추가해 항염·항균 효과를 강화한 제품이다. 


◆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일본제약협회와 함께 '제2차 한·일 의약품 의료기기 민관 공동 심포지움'을 연다. 일본 의약품 시장정보와 약가체계, 약물 규제정보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일 의약품 규제당국과 양국의 의료기기협회의 공동주최로 여는 이번 심포지엄은 오는 5월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남)에서 개최된다. 
이날 자리에는 보건복지부·식품의약품안전처, 일본의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후생노동성 등 한일 정부와 LG화학 등 기업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한일 의약품 규제의 최신 동향 ▲약물감시 시스템의 정부·민간 현황 ▲한일 바이오의약품 개발 동향 및 협력 ▲한일 약가 시스템의 최신 동향 및 향후 방향 등이 논의 대상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