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롯데 유통계열사, '스마트픽'으로 뭉쳤다

  • 2017.06.29(목) 17:24

다음은 6월 29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닷컴이 오는 7월 16일까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과 공동으로 ‘스마트픽’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픽 페스타(Smart Pick Festa)’를 실시한다.

‘스마트픽(Smart Pick)’은 롯데 온라인몰에서 결제 후 고객이 지정한 롯데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옴니채널 쇼핑 서비스다. 스마트픽 페스타에 참여하는 롯데계열사들은 공동 경품행사로 ‘스마트픽 했는데 아직도 프라다백 옴니?’를 진행한다.

롯데닷컴을 비롯해 엘롯데, 롯데홈쇼핑, 롯데슈퍼,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에서 스마트픽으로 주문 후 경품 응모 고객 대상으로 프라다백(1명)과 라세느 뷔페식사권 2매(10명), 영화관람권 2매(50명)를 증정한다. L.POINT(이하 엘포인트) 통합 ID로 구입한 고객이 대상이다.

롯데닷컴에서는 스마트픽으로 주문할 경우 전국 35개 롯데백화점과 4,700여 개 세븐일레븐 편의점 그리고 450여 개 롯데하이마트 지점에서 픽업장소를 고를 수 있다. 또 롯데닷컴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6일까지 스마트픽으로 시즌 액세서리, 슈즈, 유아용 카테고리 상품 주문 시 추첨을 통해 물놀이 튜브를 증정한다. 7만원, 1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각각 3000점, 7000점의 엘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롯데백화점 청량리점과 공동 이벤트도 마련했다. 7월 7일부터 13일까지 롯데닷컴에서는 청량리점의 단독상품 기획전을, 백화점 매장에서는 롯데닷컴 스마트픽 상품 전시관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나이스크랍, 디데무, 베네통, 시슬리 등 10개 브랜드 상품을 스마트픽 구매 후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서 픽업하면 미피갤러리 아이스크림 교환권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7월 1일,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잠실점에 15여개 명품브랜드의 상품 700여개를 취급하는 명품 편집샵인 '럭셔리 에비뉴'를 오픈한다. 롯데마트는 마트만이 가질 수 있는 강점을 활용해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명품 편집샵을 오픈한다.

'럭셔리 에비뉴'는 해외명품 병행수입 국내 1위 업체인 (주)라프리마와 함께 운영한다. 라프리마는 이태리 현지 지사를 통한 해외 명품브랜드의 직거래를 통해 유통단계를 최소화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품 공급이 가능한 20년 역사의 병행수입 전문업체이다.

롯데마트의 ‘럭셔리 에비뉴’상품의 병행수입은 1단계 (이태리 대형 부띠끄), 2단계 (직수입)의 단계로, 유통 단계를 최소화 했다. ‘럭셔리 에비뉴’에서는 구찌와 프라다, 코치, 펜디, 버버리 등 15여개의 인기 명품 브랜드 제품을 백화점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신상품의 경우에는 백화점보다 20∼30%, 이월 상품은 정상가보다 30∼50% 저렴한 수준에 판매할 계획이다.

또 상품군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가방 300개 품목을 비롯해 지갑 200여품목, 벨트 등 100여품목, 그 외 슈즈와 의류 등 100여 품목 등 700여 품목을 판매한다. 특히, 전체 명품 중 70% 이상을 신상품으로 구성해 신상품 위주로 선보이며 이월 상품도 인기가 많은 스테디셀러 모델을 중심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구매 시 자체 보증서와 함께 애프터서비스(A/S)도 제공한다.


AK플라자는 여름 정기세일 첫 주말을 맞아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전 카테고리에 걸친 할인 행사와 ‘마블’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분당점 1층 피아짜360 광장은 아이언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인기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되고 분당점과 수원AK타운점은 피규어, 생활용품, 패션 상품 등을 총망라한 마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7월2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회원을 대상으로 각 점별 선착순 150~300명씩 총 1000명에게 사은품으로 아이언맨∙토르 텀블러 세트를 증정하고, 6월29일부터 소진시까지 AK카드 구매영수증 소지고객 대상 선착순 7000명에게 마블 밴드를 증정한다.

7월9일까지는 신규 4D 시뮬레이터 어트랙션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를 선보인 홍콩 디즈니랜드와 함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영수증을 소지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총 5명에게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2매)과 호텔 1박 숙박권을, 500명에게 스파이더맨 홈커밍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전 점 공통으로 빈폴, 폴로 랄프로렌, 타미 힐피거, 헤지스, 라코스테, 헨리코튼 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시즌오프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고, 각 점별로는 골프의류, 아웃도어, 아동의류, 남성정장, 바캉스 패션 등의 테마 기획전을 통해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네네치킨이 저소득층 청소년 및 청년을 위한 장학금 8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서울 광화문 사랑의열매 본사에서 개최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네네치킨 임직원과 서울 사랑의열매 최은숙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네네치킨은 지난해 말부터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사랑의열매와 연계해 ‘사랑나눔 청년 장학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회부터는 장학금 제도를 확대해 수혜 대상자를 80명에서 160명으로 늘리고, 장학금 규모도 4000만원에서 8000만원으로 늘렸다.


롯데주류는 증류식 소주 ‘대장부’가 미국 내 최대 규모의 국제 주류품평회인 ‘SIP(Sprits International Prestige)’에서 소주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IP는 2009년 최초 설립 이후 올해까지 세계 각국에서 총 2,405개 브랜드가 참가한 권위 있는 품평회로,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약 1.5배 증가한 673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등 점차 그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국제 주류 품평회다.

한국 증류식 소주가 SIP에서 상을 받은 것은 ‘대장부’가 처음이다. ‘대장부’는 롯데주류가 지난 2016년 5월 출시한 증류식 소주로, 100% 국산쌀의 외피를 3번 도정한 속살을 원료로 해 15도 이하의 저온에서 발효와 숙성을 거쳐 깊은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한 제품이다.


롯데하이마트가 7월 1일부터 7월 24일까지 '2017년 상반기 총결산 전국동시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첫 주부터는 ‘17대 슈퍼스타 상품전’을 열어 올 상반기 하이마트에서 인기를 모은 가전 17종을 선보이고 둘째 주부터는 ‘에어컨 빅 쇼(Big Show)’에서 에어컨을 할인 판매한다. 1억원 규모의 자동차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17대 슈퍼스타 상품전'에서는 상반기 인기 가전 17종을 제품에 따라 최대 20% 할인판매한다. ‘17대 인기가전’은 TV, 냉장고, 에어컨, 의류건조기, 세탁기, 노트북, 블루투스스피커, 모바일, 정수기, 공기청정기, 스틱청소기, 제습기, 선풍기, 전기밥솥, 전기레인지 등이며, 행사 상품은 매주 달라진다. 7월 1일부터 14일까지 소니 블루투스스피커가 10만원대에 판매된다.

총 1억원 규모의 ‘자동차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105명을 추첨해 총 1억원 규모의 ‘자동차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1등(5명)에게는 ‘쌍용자동차 코란도C’를, 2등(100명)에게는 ‘햄버거 세트’ 이용권을, 3등(1000명)에게는 커피이용권을 준다.


◆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여름을 맞아 인기 면기 제품만을 모은 '여름 면기 대전'을 실시한다. 여름철에 쓰임이 많은 넉넉한 크기와 깊이의 면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조선시대 달항아리를 모티프로한 모던라인 전 색상의 면기와 손물레 느낌을 그대로 살린 자연스러운 질감의 캐주얼라인, 전통 삼베의 자연스러운 격자 문양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한결시리즈, 수 청백빛과 백자백화용문 등 광주요의 인기 라인 및 시리즈가 대부분 포함되어 있다.


◆ KTH가 운영하는 K쇼핑이 7월 미디어센터 개관을 앞두고 총 1억원 상당의 리모델링 비용 및 BMW 미니 쿠퍼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쇼핑은 국내 대표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과의 제휴를 통해 총 1억원상당의 리모델링 패키지 비용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 달 동안 K쇼핑 방송상품 구매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고객에게 각 1000만원 상당의 리모델링 패키지 비용을 지원한다. 부엌, 욕실, 빌트인 가구, 조명 등 한샘에서 판매 및 취급하는 자재로 1회 시공 진행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8월 16일이다.

이와 함께 K쇼핑은 BMW 미니 쿠퍼 2대를 증정하는 초특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2개월간 진행하며 기간 내 여행, 렌탈 등 무형 상품에 대해 상담전화를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한다. 상담전화 예약을 1회 이상 남길 시 자동 응모되며 9월 11일에 2명의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 외에도 7월 중 단 하루만 특정상품 구매 시 추가 사은품 증정 또는 최저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고객들의 화목한 가정을 응원하고 출산과 양육에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7월 31일까지 가족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이벤트는 오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매일유업 육아 정보제공 사이트인 매일아이닷컴(http://www.maeili.com)에서 진행되며 ▲응답하라 1983! 맘마 가족 찾기 ▲앱솔루트 본 가족 사진 공모전 ▲틀린 그림 찾고 앱솔루트 본 가족 인증 ▲앱솔루트 본 가족 서포터즈 모집 등 총 4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당첨자는 8월 7일에 일괄 발표된다.


㈜롯데리아가 호국보훈의 달 및 백령도점 오픈 100일을 맞아 서해 최북단에 위치한 해병대 6여단에서 해병 가족과 함께 제품 전달 및 장병 응원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해병 6여단에서는 초정된 가족의 해당 장병에게 1박 2일의 면회 및 외박을 지원했으며 분대원들과의 만남의 자리도 마련했다.


갤러리아명품관은 업계 최초로 최고급 다이아몬드 브랜드 ‘그라프’를 오픈, 국내 최고의 하이주얼리 브랜드 보유의 위용을 갖춘다. 이번 ‘그라프’ 입점으로 갤러리아명품관은 백화점 중 유일하게 그라프∙까르띠에∙불가리∙티파니∙반클리프앤아펠 등 5대 주얼리를 보유, 국내 최고의 주얼리 브랜드 위용을 갖추게 됐다.

1960년 영국에서 설립된 ‘그라프’는 극강의 희소성으로 전세계 0.01% 부호들을 위한 명품 쥬얼리로 꼽히며 브랜드 명은 ‘다아아몬드의 왕’이라고 불리우는 설립자 ‘로렌스 그라프’의 성에서 유래됐다.

‘그라프’는 다이아몬드 공정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수성과 혁신의 기준을 갖춰, 런던 공방에서 수제작되고 보석을 만드는 기본 재료가 되는 원석 채굴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브랜드에서 소화하는 '수직적 통합 사업모델'을 운영하는 전 세계 유일 업체다.


롯데몰 김포공항이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에서 열린 ‘제10회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인증제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가 주관하는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인증제’는 자율 안전 관리체계 정착과 소방안전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현지실사와 민간 전문가 최종심사를 거쳐 12개 사업장이 안전관리 모범사업장으로 인증 받았다. ‘롯데몰 김포공항’은 지난 6월 12일 진행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상위 6개 우수사업장 중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