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롯데몰 은평, '4차산업 놀이터'에서 놀자

  • 2017.05.31(수) 16:07

다음은 5월 31일 브리프 내용이다.

롯데몰 은평이 오는 6월 1일부터 22일까지 1층 센터홀에서 가상현실(VR)과 최신 IT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먼저 4차 산업혁명 트렌드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가상현실을 스포츠와 접목했다. 축구, 야구, 양궁 등 다양한 스포츠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 스크린의 골키퍼와 1:1 승부차기를 할 수 있는 ‘축구’, ▲ 마운드 위의 투수가 되어 직접 투구를 하는 ‘야구’, ▲ 멀리 떨어진 가상의 과녁을 향해 화살을 쏘는 ‘양궁’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최첨단 그래픽과 센서를 적용해 현실감과 몰입감을 높였다.

또 롤플레잉 게임을 가상현실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3명이 동시에 가상공간에서 로봇을 잡는 체험형 롤플레잉 게임을 선보이고, 달걀모양의 기구에 탑승해 롤러코스터, 레이싱 등 30여가지의 컨텐츠를 자유로이 골라 체험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만 있으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이색 노래연습장도 선보인다. 와이파이 노래방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해 노래방 기기 설정이 가능하다. 실제 가수의 목소리로 남녀 파트의 노래를 지원하는 듀엣스타 반주를 통해 혼자서도 듀엣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원곡모드에서는 원곡에서 가수 목소리와 반주를 분리하는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노래방에서 보지 못한 새로움을 경험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오는 6월 2일부터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위해 바캉스 필수 6종 아이템 세트인 ‘롯데 식스팩’ 감사품 증정 프로모션과 여름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썸머쇼핑데이(Summer Shopping Day)’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올해 하반기 내수 경기를 활성화 하고, 다소 부진했던 상반기 실적을 만회할 계획이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현충일인 6일 징검다리 휴가를 맞아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2일부터 ‘롯데 식스팩’ 감사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백화점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바캉스 필수 아이템 6종이 포함된 세트 400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 식스팩’은 약 8만원 대 가격의 6종 세트로, ‘네이처하이크 방수드라이백’, ‘에스모도 핸디형 선풍기’, ‘스마트폰 야광 방수팩’, ‘ice 마이 보틀’, ‘극세사 비치타올’, ‘코리아나 헤로니아 UV선블럭’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롯데백화점은 6월 2일부터 6일까지 본점, 부산본점 등 백화점 전점 매장 및 행사장에서 ‘썸머쇼핑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총 2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400억원의 여름 물량 상품을 준비했다.


AK플라자는 오는 6월9일 애경그룹 창립 63주년을 맞아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6월11일까지 순금 63돈 메달을 경품으로 걸고 ‘러브&’을 테마로 대대적인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경품 응모는 6월11일까지 AK플라자 전 점포의 구매고객이면 모두 가능하며, 6월19일 오후 5시에 분당점 1층 피아짜360 광장에서 공개 추첨을 통해 총 63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된 1명에게는 애경 63주년 순금 메달을, 5명에게는 제주항공 코타키나발루 왕복 항공권을, 4명에게는 중부컨트리클럽 평일 4인 라운딩 이용권을, 10명에게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주말 숙박 이용권을, 50명에게는 온천테마파크 AK테르메덴 4인 이용권을, 560명에게는 애경 63주년 스페셜 생활용품 세트를 증정한다.


G마켓이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무약정폰을 오픈마켓 단독으로 예약 판매한다.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은 올 초 진행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전시회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된 제품이다.

5.5인치 크기에 4K HDR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광택이 있는 금속재질인 크롬디자인이 특징이다. 최신 퀄컴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를 탑재하고 19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와 13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를 장착해 카메라 해상도를 높였다. 판매 색상은 루미너스 크롬, 딥씨 블랙 총 2 가지이며 소니코리아의 정식 수입 제품으로 A/S도 가능하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본격적인 여름시즌을 앞두고 오는 6월 1일부터 다양한 혜택의 골든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멤버십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축하 5천원 금액할인권 및 에릭케제르 커피쿠폰을 증정하고 가입당일 300달러이상 구매시 Gold멤버십을 발급한다.

그리고 내국인을 대상으로6월1일부터 30일까지 63시티 콘텐츠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진행, 300달러 이상 구매시 63아트 전망대를 즐길 수 있는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외국인을 대상으로는 N타워,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아라호 등 서울 시내 유명 관광지의 입장 티켓을 제시하면 5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금액할인권을 증정한다. 그리고 ‘여의도 완미예함’ 프로모션 타이틀로 1달러에서 800 달러 구매금액 별로 한강 치킨&맥주 쿠폰, 오리배 탑승권, 에릭케제르 커피쿠폰, 선불사은카드 등을 증정한다.

한편 6월 1일부터 7월 13까지는 웨딩프로모션을 진행, 청첩장 및 결혼 증서를 지참한 고객에게 Gold멤버십 즉시발급 및 500달러, 1000달러 이상 구매시 3만원·5만원 선불카드 증정하고 부부합산 2000달러 이상 구매시 인천공항 허브라운지 이용권 2매를 증정한다.


애경의 프리미엄 헤어클리닉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마케터를 발굴하고 대학생들에게는 마케팅기획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제10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 및 해외 4년제이상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4년제 대학 이상 재학중(휴학생 및 대학원생도 가능)인 1~3인의 개인이나 팀으로 응모 가능하며, 팀인 경우 반드시 여대생 1명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MASTER OF BEAUTY’ 콘셉트로 케라시스와 어울리는 신제품 및 프로모션 제안을 주제로 한다. ▲대학생 타깃의 드럭스토어(H&B) 채널 신제품 및 프로모션 ▲뉴노멀시대 소비자를 위한 신제품 및 프로모션 제안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형 신제품 및 프로모션 제안 등 3가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1차 과제물은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홈페이지(www.kerasys.net/competition)에 6월1일부터 9월1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과제물 평가를 통해 선정된 1차 합격자는 9월28일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10월31일 개최되는 2차 본선경쟁PT에 참여할 수 있다.

1~2차 기획안을 종합평가해 총 7개팀을 선정하며 시상은 ▲대상(1개팀) 상금 500만원과 홍콩 왕복항공권 △금상(1개팀) 상금 300만원 △은상(2개팀) 상금 100만원 △동상(3개팀) 상금 50만원 등이다. 또한 본선경쟁PT에 진출한 전원에게 상장 및 본선진출 확인서가 주어진다. 이외에 대상 수상자에게 인턴십을 통해 마케팅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동상 이상의 입상자에게는 애경산업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통과혜택을 준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오는 6월 7일까지 다양한 인기 브랜드들을 초특가로 만날 수 있는 ‘헤픈(What Happened?)세일’을 실시한다.

올리브영의 이번 세일은 ‘왓 헤픈(What Happened?)’ 의미 그대로, 고객들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를 매일 궁금해하고 새로운 것을 기대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로 기획됐다.

이번 세일에서는 기존 할인율 외에 추가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요일별 할인 행사인 ‘오늘의 특가’는 8일 동안 매일 당일에 한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특가 상품을 선보이며, 여름 시즌 인기 상품을 최대 20% 추가 할인해주는 ‘썸머 특가 전'도 마련해 코팩 등 여름에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놓칠 수 없다.

또한 일부 매장에서는 최대 70% 할인가로 제공하는 초특가 ‘클리어런스 전’을 진행하는가 하면 차앤박, 유세린 등 ‘최초 20% 할인 품목’, 유리카, 미팩토리를 포함한 화제의 ‘SNS 이슈 추천템’ 그리고 ‘가성비갑 추천템’ 등 테마별 인기 제품을 진열한 특별 매대도 조성해 한 눈에 인기제품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한층 높였다. 


CJ프레시웨이가 베트남에 식품 분석실을 갖춘 물류센터를 연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30일 베트남 호치민 북부 빈증성 인근 약 1만㎡(3000평) 규모 부지에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연말쯤 완공될 물류센터는 베트남 내 유통되는 모든 식자재에 대한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춘 점이 눈길을 끈다. 농·수·축산물 등 신선식품을 저온상태로 보관·유통할 수 있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것은 물론 전처리장을 배치해 물류센터에 입고되는 농·수·축산물에 대한 1차 품질 및 위생 관리를 실시한다.

특히 물류센터 내 별도의 식품 분석실을 마련해 베트남에 유통되는 모든 상품에 대한 미생물 분석 등을 정기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식품안전에 대한 이중점검 체계를 갖췄다.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지난 30일 경기도 양주시 소재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US Beef로 만드는 올어바웃 아메리칸 스테이크(All about American Steak)’ 멘토링 클래스 및 메뉴 개발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올해 두번째 진행되는 ‘US Beef로 만드는 올어바웃 아메리칸 스테이크’는 미국육류수출협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미래 식문화 전문가 양성을 위해 셰프를 꿈꾸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현업 셰프의 요리를 배우는 멘토링과 함께 메뉴 개발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된 ‘제2회 US Beef로 만드는 올어바웃 아메리칸 스테이크’ 쿠킹 클래스 및 메뉴 개발 콘테스트에서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총주방장 미셸 애쉬만(Michel Eschmann)이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 스타일의 뼈가 있는 꽃등심 스테이크와 파인다이닝 스타일의 세련된 안심스테이크 두 가지 요리로 수업을 진행했다. 스테이크를 돋보이게 하는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도 직접 시연하고, 시식 체험 기회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입체적인 경험을 선사했다.


현대백화점은 대림미술관과 함께 다음 달 6일까지 압구정본점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The Selby House(더 셀비 하우스): #즐거운 나의 집' 전시 초대권을 증정한다.

이 전시는 칼 라거펠트, 크리스티앙 루부탱 등 유명 인사들의 침실, 집무실 등 개인 공간을 사진과 일러스트로 재치 있게 기록한 포토그래퍼이자 일러스트레이터 '토드 셀비(Todd Selby)'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같은 기간 동안 5층 하늘정원에서 'The Selby House' 포토존을 열고, 사진을 찍어 SNS에 등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핀버튼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이 중소기업중앙회와 ‘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그룹의 나눔철학과 공유가치창출(CSV) 방침에 부응하고자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중소기업중앙회의 노란우산공제 가입 96만5000여 소상공인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CJ대한통운은 일대일 상담을 통해 노란우산공제 회원들의 택배 상품 성격과 물량 규모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홍보와 이용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중앙회는 노란우산공제 인터넷 웹사이트와 앱(APP)를 통한 CJ대한통운택배 할인안내와 홈페이지 바로가기 등을 제공하고 공제 가입 전후 안내문에도 이를 게재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노란우산공제 회원들을 위한 대표 전화번호를 별도로 만들어 편의를 제공하고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한 접수채널도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